주식 태양광에너지 주

주식 태양광에너지 주


이번포스팅 에너지 주식에 대하여 2탄을 써볼가 합니다, 

기존 웅진에너지에 대하여 간략하게 포스팅을 썻는데 다행이도 저도 그떄 1천주를 사서 현재 꽤많은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주식이라는것이 회사가 좋다고, 미래 지향적이라고 무조건 갈수 없는 만큼 요즘 어떤 트랜드가 뜨는지 잘알아보고 철저히 투자를 해야하지 않을가 합니다. 


현재 에너지중 태양광이란 종목이 있습니다 이종목의 대장주라 함은 1등주를 애기하는데요 

시가총액으로는 한환케미칼이 1등이며, 그뒤로 OCI등 대기업 업체들이 뒤를 따릅니다 

그리고 그뒤에서 바람 불가 태풍 불가 조심히 올라오고 있는 종목이 웅진에너지 입니다 

다행이 대한민국 정권이 바뀌고나서 신생에너지에 대한 전망이 밝아 향후 앞으로도 계속적인 에너지주의 파급효과가 

지속적으로 나오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그 간단한 예로 현재 원전 중단이라는 엄청난 잇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주들이 이상황에 귀기울이는것은 당연한것이며, 현 상황의 대체에너지로 태양광이 급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신고리 원전이 현재 20%이상 진행된 상황이고, 이미들어간 돈만 수조원입니다. 

이런상황을 두고 전기세 상승은 어쩔수 없다, 또한 한국형 원전 수출사업에 엄청난 데미지를 준다는 점을 두고 있습니다.


필자또한 원전을 수출하는 나라에서 원전을 폐쇄한다하면, 이것이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닌가 그럼 한국에서는 위험해서 원전을 더이상 짓지않는데 과연 현 사업이 옳은것인가 이런것을 두고 수출에도 엄청난 파급효과가 작용할것은 뻔한일입니다. 


하지만 원전이라는 무시무시한 사고가 발생한다면, 그런 재앙도 없지 않을가 생각하며, 얼마전 경주에서 5점대의 지진이 여러번나고 아직도 여지진이 계속나고 있는 상황은 그지역 사람들에겐 원전의 불안감이 더욱더 조성되어, 찬반상황이 꽤 오래 지속되지 않을가 생각합니다. 

이런상황으로 현재 에너지주는 원자력 발전소의 중단이라는 엄청난 재물로 막힘없이 위를 보고 달리는 형국입니다.

하지만 이또한 잘못하면, 발목을 잡는 상황이 올수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이유인즉. 현재 원자력 발전소의 건립 중단으로 주가가 상승하였지만 아직 확정난것이 아니라 여러 단체 및 실무자들의 찬반 투표를 거쳐 진행되는 사항으로 아직 확정이다라 정확한 답이 나오지 않는 상황으로 잘못하다 투표로 중단이 아닌 계속적으로 짓게 된다면 그 주가 흐름은 대폭락을 가져오지 않을가 생각이 듭니다. 


그러므로 이 원전에 대한 잇슈는 계속적으로 모니터링을 하여, 미리 대처할수 있어야 내돈을 지킬수있는 기본적인 대응점 이라 생각합니다. 태양광의 주종목은 이 3가지가 있지만 제가 당분간의 흐름을 생각할때 웅진에너지를 가장 추천합니다. 

그이유는 한화케미칼이 2대 주주 이며, 그러므로해서 자금력의 악화가 낮아졌으며, 태양광 잉곳, 웨이퍼 제조 전문업체로 시장4위 점유율을 가진 해사이다, 유상증자를 통해 한화케미칼이 지분 8.04를 취득하며 2대주주가 되었고, 한화그룹과의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만큼 향후 움직임이 다른 에너지 업종보다 빠르게 주가가 나아질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예로 얼마전 4천원이 였는데 1-2달세 9천원이 되었지요, 저는 1만 원 초반떄까지 웅진에너지가 갈거라 생각이듭니다. 

주식은 잇슈도 중요하지만 미래 지향성 및 재무 건전성이 매우 중요함으로, 그동안 재무 건전성에서 탈락하던 웅진에너지가 한화를 등에 업고 질주하는 모습을 우리는 보게 될것입니다.


한화케미칼

OCI

웅진에너지

자 어떻습니까 웅진에너지 차트 이쁘지요 계속적인 우상향을 기대하며, 이상 해화동의 간단한 태양광 리뷰를 마침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