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꾸미기 가구배치 및 인테리어 후기

집꾸미기 가구배치 및 인테리어 후기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제법 선선해 졌습니다.

이렇게 날씨가 선선하면, 무얼하냐 네 맞습니다. 봄맞이든, 가을맞이든 대청소를 하게 됩니다.

나이가 드니 예전에는 아기자기하고, 먼가 꽉 찬것을 좋아했는데, 요즘은 무조건 깔금 여백의 미를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청소도 한겸 대략적으로 여백의 미를 보여드리겠습니다.(집꾸미기 가구배치 인테리어 장점,단점소개)

먼저 집 거실공간에 필요한건, 블라인드(루버셔터), TV, 쇼파, 미술그림, 바닥에 카페트 정도면 깔금할거라 예상합니다.

이런생각으로 대청소 했습니다.

어떤가요 좀 횡한가요? 아닙니다 사진이 넓게 보여서 그렇지 보통 30평대 아파트에서는 이정도면 가장 알차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들어간 소품, 가구, 블라인드 등을 소개합니다.(집꾸미기)

 

1. 루버셔터(우드셔터) 장단점

네 루버셔터 입니다. 이루버셔터를 설치하기 까지 정말로 고민을 많이 했어요.

과연 쓸모가 있을까? 대답은 "글세요"

대략적으로 1층,2층 등 저층이신 분들에게 적극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밖에서 잘보기 힘들고 창으로 햇볕이 이쁘게 들어오며, 인테리어 효과를 극도로 낼수 있습니다.

 

저층일수록 자주 사용하게 됩니다.

저희는 고층입니다. 그래서 솔직히 1년쓰면서, 별로 저렇게 쳐놓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괜히 했나하는 고민을 했습니다.

그래도 쳐놓으면 이쁘긴 합니다. 딱 하나 좋은점은 여름에 너무 더워서 완전 남향이라 볕이 너무쌘데. 루버셔터 쳐놓으니, 햇빛을 막아줘서 시원했습니다. 고층이신분들은 대부분 커텐, 블라인드도 잘안칩니다.

그러니 잘고려해서 설치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루버셔터 가격대는 업체마다 30평기준 현금가300정도 합니다.

허나 깍기나름입니다. 우드셔터보다는 대략 50-100정도 더 비쌉니다.

2. 쇼파(자코모쇼파, 딘4인용) - 가구배치 -

네 자코모 쇼파 입니다. 이녀석을 1년 가량 쓰고난후의 소감은? "네" 완전 사랑합니다 입니다.

기존 쇼파는그냥 가구점에 있는 가죽쇼파를 150가량주고 샀었습니다. 보통 1년쯤 쓰고나니, 주름지고 쇼파가 안이뻐집니다.

그러나 자코모 쇼파는 일단 사진과는 다르게 정말 고급스럽습니다. 1년이 지나도 별 잔주름도 없습니다. 이건 대단한것입니다.

저희집에 6살 악동이 삽니다 맨날 쇼파위에서 뛰고, 우유도 쏟고, 밥풀때기 묻히고.

그렇게 고통을 당한 자코모 4인용 딘 쇼파입니다.

그래도 가죽이 아직까지 탱탱하고, 가죽이 좋아그런지 물이나, 여러 액체를 흘려도 딱으니 금새 깨끗해지고,

무엇보다 맘에드는건 색상이 전혀 변색없이 아직도 남청색의 은은한 고급진 색상을 띠고 있다는것에 매우 만족하며,

안착감등, 자코모 쇼파를 산것에 매우 만족합니다.(가격은 200대 중후반입니다)

3. 그림 액자(위아트에서  구입했습니다) - 인테리어 -

위아트에서 구입한 액자입니다.

저는 솔직히 그림이나 액자 이런거 비싸게 주고 뭐할려고 사냐 하는 주의입니다. 헌데 생각외로 구입해서 달아놓으니,

집이 밝아보입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그림액자를 보면 왠지모르게 상쾌하다란 기운을 받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액자를 사고 보나봅니다. 개인적으로 집에 예쁜액자 몇개 있는게 좋다고 생각하며, 그림액자 취향에따라

한두개 있는거 추천드립니다.

액자는 위아트에서 구입했으며, 사진크기에따라 가격이 달랐습니다.

대략 저 그림의 가격은 50만원대 정도 했던걸로 기억합니다.

물론 2개 합쳐서 그렇습니다.

4. 카페트(백화점구입)

카페트, TV에서 보고 그래 우리도 카페트 깔자 해서 구입할려고 보니 생각보다 가격대가 비싸더군요.

사진으로 봤을때 카페트가 작아보이지만, 보통 평범한 싸이즈입니다. 쇼파가 생각보다 큽니다.

인터넷으로 봐도 맘에드는건 20-30만원하더군요 저싸이즈 기준으로, 인터넷과 내눈으로 보는것과 틀려서 백화점을 갔습니다.

카페트 많더군요, 얼래 비싼것도 많았지만 20만원대의 카페트가 종류가 많았습니다. 내가 원하던 싸이즈의 카페트가 말이죠.

그래서 구입했습니다. 그러나 여기서 단점은 분명 백화점에서는 무척이뻐 보였습니다. 그러나 집에놔두고 보니 매치가 잘안된다는.

회색빛의 털안떨어지는 카페트, 예쁜것을 추구하신다면, 줄처럼 주렁주렁 달린 폭신한 카페트를 사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카페트 털이나, 이런거 떨어지는거 싫어해서, 매끈한 극세사 느낌의 카페트 입니다. 물론 극세사보단 두껍습니다.

폭신 폭신한 느낌은 없지만, 부드럽고 적당히 두꺼워서 털은 안 떨어집니다.

카페트를 추천한다면, 어짜피 여름엔 못깝니다. 그러니 저런 극세사 보다 두꺼운 카페트보다, 푹신푹신한 따뜻한 느낌의 카페트를 까세요. 저는 다음에 살떄는 폭신한걸로 살겁니다.

그게 더 있어보이니간요 ^^예쁘고.

햐 저사진 한장으로 이렇게 긴글을 적게 되었습니다. 계절맞이 대청소 다들 열심히 하시구요.

이상 집꾸미기 가구배치 인테리어 장.단점에 대하여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