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지방종은 지방 조직 (체지방)으로 구성된 양성 종양입니다.

그것은 연조직 종양의 가장 흔한 양성 형태입니다.

지방종은 일반적으로 움직일 수 있고 만지면 부드럽고 일반적으로 통증이 없습니다.

많은 지방종은 작은 지름 (직경 1 센티미터 미만)이지만 6 센티미터 이상의 크기로 확대 될 수 있습니다.

 지방종은 일반적으로 40 세에서 60 세 사이의 성인에서 발견되지만, 젊은 성인과 어린이 에게서도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지방종에는 많은 유형이 있습니다.

Adenolipomas는 eccrine 땀샘과 관련된 lipomas입니다.

혈관 평활근종은 평활근 세포, 혈관, 결합 조직 및 지방으로 구성된 잘 감싸 여진 피하 종양에 의해 조직 학적으로 특징 지워지는 고독하고 무증상의 경부 결절이다.

혈관 지방종은 전형적인 지방종의 다른 모든 특징을 가진 통증이있는 ​​피하 결절이다.

소뇌 각도 및 내부 이도 운하 지방종

연골 지방종은 여성 다리에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심하게 굳어지고 단단한 황색 종양입니다

코퍼스 콜 럼섬 지방종은 드문 선천성 뇌 상태로 증상이 나타나거나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 두뇌의 피질 아래 신경 섬유의 넓고 평평한 번들 인 calossal commissure라고도 알려진 뇌량에서 발생합니다.



Hibernomas는 갈색 지방의 지방종입니다.


Intradermal 스핀들 세포 지방종은 머리와 목, 몸통과 상지와 하 사지에서 비교적 동일한 빈도로 발생하며 여성에게 가장 흔하게 영향을 미치고 넓은 분포를 갖는다는 점에서 뚜렷하다.

신경 섬유종은 신경줄기를 따라 섬유 - 지방 조직의 과립으로, 종종 신경 압박을 유발합니다.

방추 세포 지방종과 같은 Pleomorphic 지방종은 대부분 노인 남성의 등뼈와 목 부위에서 발생하며 핵이 겹치는 대형 거대 세포로 특징 지어진다.

스핀들 세포 지방종은 무증상이고 천천히 성장하는 피하 종양으로, 노인들의 뒤, 목, 어깨에 대한 편애가있다.

가장 흔한 유형의 지방종 인 표면의 피하 지방종은 피부 표면 바로 아래에 있습니다. [3] 몸무게가 지방이있는 곳 어디에서나 발견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은 몸통, 허벅지 및 팔뚝에 발생합니다.

 


지방종 원인


지방종이 발생하는 경향은 반드시 유전성이 아니지만 가족 성 다발성 지방 병증과 같은 유전 적 조건에는 지방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생쥐의 유전 연구는 HMG I-C 유전자 (이전에는 비만과 관련된 유전자로 밝혀졌다)와 지방종 발달 사이의 상관 관계를 보여 주었다. 이 연구들은 HMG I-C와 간엽 종양 사이의 상관 관계를 보여주는 이전의 역학적 데이터를 인간에게 제공한다.

경미한 부상으로 "외상 후 지방종"이라고 불리는 지방종의 성장을 유발 한 사례가보고 된 바있다. 그러나 외상과 지방종의 발생 사이에는 논란이있다.

 

지방종 치료방법


종양이 통증을 느끼거나 운동을 제한하지 않는 한 일반적으로 지방종 치료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대단히 커지거나 또는 지방 병리와 같은 더 위험한 종류의 종양이 아니라는 것을 조직 병리학 검사를 위해 미용적인 이유로 제거됩니다. 이 마지막 점은 제거되고 의학적으로 검사 될 때까지 "범프"의 특성을 알지 못하기 때문에 중요 할 수 있습니다.

지방종은 보통 단순 절제로 제거됩니다. 제거는 종종 국소 마취하에 이루어질 수 있으며 30 분 이내에 완료됩니다.

이것은 절제술 후 반복되는 지방종의 약 1-2 %로 대부분의 경우를 치료합니다. 지방 흡입술은 지방종이 부드럽고 작은 결합 조직 구성 요소가있는 경우 다른 옵션입니다. 지방 흡입술은 일반적으로 흉터를 덜 일으 킵니다. 그러나 큰 지방종이 있으면 전체 종양을 제거하지 못하여 재성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개발중인 새로운 방법은 흉터없이 지방종을 제거하기로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스테로이드 나 포스파티딜콜린과 같은 지방 분해를 유발하는 화합물을 주입하여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지방종에 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주위에 잘보시면 나이드신분들이 주로 이 지방종에 잘걸리는것을 볼수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279,423
Today
590
Yesterday
1,879
링크
«   2018/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