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 건강

겨울철 손발저림 증상에 대하여 알아보기

승민이아빠 해화동 2017.11.26 11:30


안녕하세요 이제 날씨가 점점추워지고 겨울로 다가가고 있습니다.

겨울철만되면, 손발이 저린분들이 많은데요. 왜그런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손, 다리 또는 둘 다 따끔 거림이 매우 흔하고 불편한 증상입니다. 

이러한 따끔 거림은 때로는 양성 및 일시적 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잠들 때 팔이 머리 위로 구부러 질 때 신경에 압력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또는 다리를 너무 오랫동안 교차 할 때 신경에 압력을 가할 수 있습니다.

 두 경우 모두, 일반적으로 통증이없는 "핀과 바늘"효과는 곧 그 원인이 된 압력을 제거하여 완화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손, 발, 또는 둘 다 따끔 거림이 심하거나 일시적이거나 만성적 일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증상을 동반 할 수도 있습니다. 통증, 가려움증, 감각 마비, 근육 소모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따끔 거림이 외상성 상해 또는 반복적 인 스트레스 부상,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 독성 노출 및 당뇨병과 같은 전신 질환과 같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있는 신경 손상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신경 손상은 종종 손과 발에있는 뇌와 척수에서 먼 신경에 영향을주기 때문에 말초 신경 병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말초 신경 병증은 100 가지가 넘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말초 신경 병증이 악화되어 이동성과 심지어 장애까지도 줄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은 말초 신경 병증이있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와같이 신경손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겨울철 말고도 손발이 늘 아픈분들은 한번 병원으로 가셔셔 채크해보시는것도 좋은방법

인것같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