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주식에 관하여 3편 SK하이닉스

승민이아빠 해화동 2017.02.19 00:00

안녕하세요 해화동입니다 전일 한화케미칼에 대하여 간단하게 기술하였습니다.

금일은 대한민국 대표 반도체 SK하이닉스에 대하여 간단하게 소개할까 합니다.

 

SK하이닉스의 처음시작은 다들 아시다싶이 현대전자 즉 현대에서 만든 회사가 지금의 하이닉스 입니다.

구 정몽헌 회장이 왕자의 난을 이겨내고 현대그룹 회장이 되었을 당시 현대전자란 이름으로 회사를 경영하였습니다.

하지만 정치인과 무언가가 잘못되었는지 현대그룹 정몽헌 회장이 돌아가시고 현대그룹이 어려워지자 법정관리로

넘어가 지금이 현재주인인 SK를 만나 SK하이닉스로 된 기업입니다.

SK하이닉스는 DRAM과 NAND flash 및 MCP와 같은 메모리 반도체 제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대한민국 글러벌

종합 반도체 회사입니다.

공장은 이천과 청주의 국내공장을 포함하여 중국 우시, 충칭에 4개의 생산법인과 세계주용 10개국에 판매법인을

운영하며, 이탈리아, 미국, 대만, 벨라루스 4개지역에서 연구개발 법인을 두고 있습니다.

반도체 생산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연구개발 및 투자를 통해 기술력 및 원가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세계

적인 반도체 기업이며, 매출구성은 100% 반도체 관련 부분인 회사입니다.

 

몇년전만해도 반도체의 치킨게임이 극성을 부려 단가싸움에 서로가 서로를 물어뜯는 형국에서

지금은 sk하이닉스가 가격경쟁력 및 기술력에서 우의를 자랑하여 기존 글로벌 반도체 순위 8위에서 현재

5위로 우뚝 선 기업입니다.

또한 SK최태원 회장이 향후 5년내 세계최고가 되겠다고 이야기를 한작이 있습니다.

이와같이 SK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SK하이닉스라면 그말이 허언은 아닌듯 합니다.

 

SK하이닉스는 2007년 3월 특허 상호 라이센스 및 공급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도시바와 협력관계를 이어왔습니다.

2011년 7월 차세대 메모리 반도체인 STT-M램 공동개발에 나섯고, 2015년 2월 반도체 미세공정 기술인 '나노임프린트 리소그래피 공동개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도시바와 전방위적인 협력 확대를 통한 SK하이닉스는 기술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 메모리 반도체 선두 업체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하는 동시에 차세대 낸드플래시 제품개발에도 주력으로 안정적 진행할것으로 보입니다.

이와깉이 현재 SK하이닉스의 미래방향은 정해져있고, 지금 현재의 가격대인 4만원 후반에서 5만원대 향후 장기전으로

보았을때 충분히 더 상승할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현재 공매도 및 세력들의 장난으로 갈때 못올라가는 그러한 현상이지만, 강한종목은 언제까지 잡아둘수 없기에

미래가치 대비 중장기 투자가 좋아보입니다.

그리고 요즘 이상한 소문이 들리는것도 도시바가 경영의 어려움을 격고 있습니다.

혹 반도체 분야를 매각하지 않을까 매각한다면 그건 SK하이닉스가 되지 않을가란  소설도 써봅니다.

그렇게 될경우 sk하이닉스의 원대한 꿈은 꿈만으로 끝나는게 아니겠지요.

 

즉 요즘 봐야할것이

경쟁사인 도시바는 재정의 어려움으로 파산에 직면했다는 소문이 들리고,

또하나의 경쟁사인 삼성전자는 이재용의 구속

이런 모든 호재를 생각하면 향후 주가의 방향은 순탄할것이라 생각이듭니다.

 

이상 해화동의 간단한 sK하이닉스 투자 의견이 였습니다.

모두 좋은하루되시고 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길바랍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