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주식에 관하여 LG디스플레이 4편

승민이아빠 해화동 2017.02.21 00:00

안녕하세요 해화동입니다 전편 SK하이닉스를 간략하게 소개했습니다.

금일은 LG디스플레이에 대하여 간략하게 소개할가 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TFT-LCD, OLED 등의 기술을 활용한 Display 및 관련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단일사업으로 디스플레이 업부문으로 구성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산업은 기술 및 자본 집약적인 특성과 규모의 경제를 통한 대량 생산을 필요로 하므로 진입장벽이 상대적으로 높다.

2015년 세계최초 5.5인치 AIT 모바일적용, QHD LCD양산 및 업계 최초 대형 패널 생산누적 15억대 달성

세쳬최대 OLED 중심 공장 투자개시 매출구성 디스플레이 100%인 회사입니다.

 

현재 LG디스플레이 주가는 2만8100원에 거래가 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 주가가 오르지 못하고 계속 횡보하는 느낌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LG디스플레이는 4년연속 영업이익 1조를 돌파합니다.

"LG디스플레이가 디스플레이 업체들간의 경쟁 심화 속에서도 차별화 제품 전략과 시장 선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19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 및 4년 연속 영업이익 1조 돌파의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당기순이익은 8,247억원으로 전분기 1,896억원 대비 335% 증가했고, EBITDA는 1조 6,243억원(EBITDA 이익률 20.5%)

을 기록했다.

LG디스플레이의 4분기 주요 재무지표의 경우, 부채비율 85%, 유동비율 149%, 순차입금 비율 15%로 수준으로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유지했다.

이처럼 LG디스플레이의 주가대비 현재의 LG디스플레이는 강세를 보이고 있는 형국입니다.

대한민국 증시 자체가 개인들이 돈을 벌수 없는 구조이기 떄문에 개인들이 많이 투자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같이 우량주가

제대로 평가를 받고 있지 못하다 생각이듭니다.

 

금일 기관의 50만주 가량 순매도를 하는것또한 개인들의 희망을 저버리는 기관이 아닌 뭐간이라고 말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LG디스플레이 투자자들의 말을 들어보면 외인 및 기관이 주가 조작하는것 같다

이런 말들처럼 현재 LG디스플레이 투자자들은 손실을 보고 있거나, 겨우 명맥만 유지하고 있다라 여겨집니다.

시간상 계산해보면 좋은종목들이 많은 시점에서 가지못하고 발목잡혀 있으니 아쉬울 따름입니다.

현재 LG디스플레이가 기존 액정표시장치 성능을 높인 나노셀 패널을 중국업체에도 공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나노셀 분자는 미세분자를 디스플레이 전면에 붙여 색깔 간의 파장을 정교하게 조정해 색 표현력을 높인 기술이다.

중국 TV관련 회사들도 이패널을 공급받기 위해 LG디스플레이와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처럼 외부적으로 좋은데 주가는 가지못하는 대한민국 주가 LG디스플레이의 현실이 안탓갑습니다.

향후 들어갈 시점을 잘정하고 들어가신다면 빠른시일내에 수익이 날것 같은 종목군이기도 합니다.

 

이상 해화동의 간단한 LG디스플레이의 이야기였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