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좋은차 양파물 녹차 홍차

고지혈증에 좋은차 양파물 녹차 홍차


고지혈증 어느순간 나이를 먹어가며, 살아가기 바쁘다고 늘 병원갈 시간없다 운동할 시간없다

하며 지내온 시간 드디어 몸에서 반응을 시작했다.


그래서 병원을 찾게 되었고 피검사를 하게 되었다. 피검사를 하고난 뒤 의사선생님 말씀에 따라

초음파도 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하시는말씀

이것 이것 이것 보이시죠. 내장지방입니다. 이런것들이 가려서 안이 잘보이지 않네요. 운동을 하셔야 되겠네요.

그리고 안되면 약을 드셔야 합니다.


그렇게 병원 진료는 마쳤고, 약 3일치를 받고 하루먹다가 이게 무슨일이냐며, 다시 약을 먹지 않았다.

그리고 몇일간은 운동은 정말 열심히 했지만. 그렇게 시간이 흐리니 좋아지지 않고 더욱더 나빠만 지는것 같다.


그래서 결심하길 그래 운동으로는 안되겠어, 음식으로 조절을 해보자 그결과 내가 선택한것은

딱 가지입니다.



양파물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고, 물대신 양파물을 먹는다면 혈관에 매우 좋다고 들었다. 그리고

그렇게 고지혈증에도 좋다고 하니 한번 먹어 보기로 했다.


1달넘게 먹었다. 뱃살이 좀 빠지긴 빠졌다. 그리고 몸이 한층 가벼워 졌다. 진짜다.

양파물은 집에서는 마시지만, 회사에 가져가서 먹기에는 귀찮은 감이 있었다.


그래서 그냥 인터넷으로 뭐가 좋은지 모르겟지만 아무거나 양파즙을 주문했다. 대략 3-4만원 정도 한거 같다.

그것은 회사에 들고가서 먹었다. 그렇게 먹다보니 몸이 가벼워지는것을 몸소 체험한다.

왜?


꾸준히 먹으라는 말고, 왜 이러한것들이 좋다는 이야기가 도는지는 꾸준히 먹어본 사람만이 안다.


그러나 양파물의 단점은 : ㅡㅜ 양파가 생각보다 진짜 많이 들어간다. 그래서 농수산물에가면 양파 한포대를 산다.

팁이라면 이쁜모양이 필요한게 아니니 그냥 모양 못생겨도 좋으니 양으로 승부한다.

그렇게 가지고 온것은 큰 솥 아니 물 끓이는데다가 푸욱 삶아 식혀서 냉장고에 넣고먹으면 된다.




고지혈증 차로 회복하기


신기했다. 양파만으로 이렇게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해진다 라고 느끼기 까지. 그래서 이번엔

고지혈증에 좋다는 차를 먹어보기로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매일 차를 마신다 하지만 누군가는 몸에 안좋은 차를 마시며,  

누군가는 심장병, 암 및 비만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차를 마신다.

 즉 우리가 선택하는 차 종류와 마시는 양에 따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


녹차는 홍차처럼 가공되지 않기 때문에 더 높은 수준의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더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갖는 경향이 있습니다.

 2011 년 8 월 "임상 영양학 저널"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녹차를 마시는 것이 트리글리세리드와 저밀도 지단백질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되지만 고밀도 지단백질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는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 2010 년 6 월 "The American Dietetic Association 저널"에 발표 된메타 분석에 따르면 3 ~ 24 주간 녹차 카테킨을 섭취하면 하루에 145에서 3,000 밀리그램의 양이 총 콜레스테롤과 LDL 콜레스테롤 모두에 유익한 효과를 나타냅니다. Drugs.com에 따르면 3 ~ 5 잔의 녹차를 마시면 적어도 250 밀리그램의 카테킨이 제공됩니다.






홍차


모든 연구가 홍차에 동일한 효과가있는 것으로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홍차를 마시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향상 될 수 있습니다.

 2011 년 "식품 과학 및 기술 연구"에 발표 된 연구에 따르면 홍차에서 폴리 페놀, 테아 루비 긴, 테아 플라 킨 또는 테아시 닌신 A를 섭취하면 쥐의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는 사람들에게도 해석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에 약 2.5 컵의 홍차를 12 주 동안 마시는 것은 2012 년 5 월 "예방 의학"에 발표 된 연구에서 트리 글리세 라이드와 LDL 대 HDL 비율을 낮추어 심장 질환 위험을 잠재적으로 낮추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푸 - 홍차


Pu-erh 차, 특정 유형의 발효 홍차는 다른 유형의 홍차보다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홍차와 마찬가지로이 유형의 차는 2011 년 "Phytotherapy Research"에 발표 된 연구에서총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 및 중성 지방 수치를 낮추었습니다. 그러나 2012 년 2 월 "식품 및 기능성"에 발표 된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콜레스테롤 수치는 녹차와 거의 같았고 일반 홍차보다 더 컸다.


고려 사항

차는 콜레스테롤 수치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며, 너무 많이 카페인을 마시면 차가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운동을 늘리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차를 즐기십시오.


이러한 내용들을 읽어보았고 내눈에 들어온것은 바로 녹차와 홍차이다.

어느것을 선택할가 지속적인 고민을 하다가 그냥 녹차 홍차 둘다 사서 하루는 녹차 하루는 홍차를 먹는다.

기존까지 차라고 하면 커피만 마셨다.

카페라떼, 아메리카노, 다방커피, 카페모카, 여러 단것들 위주


하지만 양파물을 먹고나서 우리가 마시는 이러한 물들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았기에. 현재 지속적으로 이차를 마시고 있다.

생각보다 홍차가 먹을수록 그맛의 깊이가 깊다.


만약 당신이 고지혈증, 콜레스톨이 문제라면 한번 양파물부터 시작해보자. 그리고 그이후 더많은 내가 진정 먹을수 있는

쉽게 구할수 있는것들로 지속적으로 마신다면 우리 건강은 좋아질거라 생각한다.


양파물은 혈관에도 좋으니 정말 한번 지속적으로 마셔보라고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고지혈증에 좋은차 양파물 녹차 홍차 에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