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대한민국 주식시장 1편

승민이아빠 해화동 2017.03.24 00:00

안녕하세요 해화동입니다 금일은 대한민국 주식에 대하여 간단히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요즘 정말 정국이 시끄럽습니다 박그네 대통령의 탄액으로 많은 대한민국 국민들이 환호하며, 눈물을 흘렸습니다.

이렇게 좋아하는데 어떻게 국민들이 이렇게 환호하는데 닭그네 님은 대통령이 어떻게 되었나 모르겠습니다.

이번에 국민들은 알았을겁니다 명박,근혜로 인해 대한민국이 얼마나 헬조선이 되었는지 자신들의 투표가 얼마나

살아가는데 크게 작용하는지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을겁니다.

이제 소중한 한표 모두다들 잘 선택하시리라 믿습니다.

 

자 이제 이런 어려운 정국의 대한민국 주가는 처음엔 하늘모르고 올라가다가 현재 다시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중 대선테마주로 안렙이 아주 연일 상승을 하여 6만원대에서 단 1주일만에 10만원을 넘어섰습니다.

이런 저도 조금 들어갔긴 하지만 용기가 없어 10만원대에 팔고 나왔습니다 그이상은 용기가 나지 않습니다

물론 향후 더올라갈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너무 쉽게 버는돈은 어느순간 걷잡을수 없게 떨어지기에 만족할줄알고 나와야 할떄를

알아야 할것 같습니다.

 

개인투자자들이 수익율이 낮은건 물론 기관이다 외국인이다 공매다 쉬운 먹이감이긴 하지만 조금만 그종목에 공부를하고

들어간다면 또한 수익율을 정해놓고 들어간다면 수익율을 내긴 어려운것만은 아니라 여겨집니다.

 

오늘 제가 유심히 보고 있는 종목은 셀트리온입니다.

이종목은 예전부터 공매와 전투로 주주 및 기업이 똘똘뭉쳐 해쳐나온 몇안되는 주식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건 한달째 빨간불기둥을 보기가 힘듭니다.

계속적인 공매의 투매와 기관, 외국인들의 끈임없는 폭탄투하, 그로인해 기업은 자사주 457억원 어치를 취득하며

소통할것이라 공시를 냈습니다.

하지만 현재 52주 신저가가 갱신되고 있음을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이좋은 종목을 왜 그들은 가만나두지 않을가요 또한 기관이 더 난리인듯 합니다.

현재까지 최근 5일간 외국인 기관 모두 보유량이 감소하였고, 일별 매매회전율이 0.43%집계 되었으며, 동기간 장중 저점과

고점의 차이인 일평균 주가변동률은 3.73%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아마도 개인이 많은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종목군중 하나로 개인이 돈버는 모습을 그들은 보기가 싫은가 봅니다.

반대로 대선주 안랩은 연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트렌드 랭킹 네이버 에서 1위를 몇일동안 당당히 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현재 중국인 관광객의 감소로 인해 화장품주가 실적적인 부분의 흐린 전망으로 요즘 매수하기엔 다소 아니다라 생각이 듭니다.

현재 23일 기준 중국 관광객은 40%가까이 감소했다 합니다.

반대로 항공업계는 중국인의 타격이 있지만, 원화 강세, 저유가 등 우호적인 시장환경의 영향을 받아 실제로 항공업계 주가는

사드 여파에서 벗어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주가는 걷모습으로는 안정적으로 흘러가고 2200포인트 넘어간다 말을 하고 예견하지만

향후 국내 실질적인 문제점들을 감안할때 과연 끝까지 좋은모습으로 갈지는 잘모르겠습니다.

 

이상 해화동의 간단한 주식 견해를 마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