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주식 지금사도 되나, 코스피 최고가 갱신

승민이아빠 해화동 2017.07.12 02:00

안녕하세요 해화동입니다 금일은 대한민국 증시가 1년동안 얼마나 오르락 내리락 했는지그에대하여 간단하게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금일도 코스피가 최고가의 신기록을 냈습니다 대통령이 바뀌고 나라가 변해서 그런가예전처럼 큰폭락은 어디론가 사라졌으며, 현재 꾸준히 조금씩 올라가고 있습니다.이래서 나라 어른이 중요하다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현재 대한민국 코스피의 대장주인 삼성전자가 이 어려운걸 모두다 해냈습니다 삼성전자의

힘에의해 코스피가 현재 최고가를 갱신하고 계속 신기록 행진중입니다.이러한 상황을 볼때 과연 개인투자자들에겐 이익이였나를 생각하게 되는데, 역시나 아직까지개인들에게는 아픈 현실입니다, 주 종목들만 오르고 타종목들은 아직 빚도 못보며 박스권안에서가쳐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것이 요즘들어 대장주들이 보합또는 조정받을때 개인들이 사놓은 주식들이 조금조금 아주 조금 오른것 같긴합니다.

3개월 차트를 보면 대한민국이 변한후 쭈욱 쭈욱 잘올라가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과연 2,400포인트를 넘어갈지 아니면 다시 이번주 조정을 줄지는 장담할수 없지만 분며한것은얼마전 2,300포인트 넘어갈때 과연 2,300 넘길까 했는데 수식간에 2,300포인트를 넘어서 2천300중반 시점까지 차고 오르더니 거기서 잠시 대기하고 계속 아주 조금씩 2,400 포인트 고지를 점령하러 가는중 입니다. 개인적 생각이지만 2,400포인트 근처 즉 내일부터 아무래도 조정을 좀 받지 않을가 합니다.

 

1년동안 보면 계속 코스피는 오르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여기서 조정을 받으면 좀 길게 받지 않을가생각이들고 현상황에서 2,400포인트를 넘긴다면 2,500포인트까지 쭉차고 넘어갈거라 저는 생각합니다. 현재 신성장 에너지주들이 각광을 받고 있고, 기존 전기전자 관련 반도체주들이 현리그를 이끌고 있다

생각이 듭니다. 과연 다음 2,400포인트 이상의 성장 동력은 어떤 종목들이 될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각하는것은 신생에너지주와, 밧데리, 전기차 산업들 및 4차산업 관련주들의 움직임이 빨라지지 않을가 생각이듭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코스닥은 대한민국의 기관들과 연기금이 잘만 대응해주면 3천포인트도 가능있다고 보는데외인들보다 더 밉상인 기관들의 공매도로 인하여 좋은시기 빚을 잃어 현 상황까지 왔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이제 대통령도 바뀌었으니 제발 저러한 개인들에게 불리한 제도가 제대로 정착이 되길 기원하며,이상 해화동의 간단한 대한민국 증시생각을 마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