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암 건강

담낭용종진단 및 치료 용종도 암이될수있다.

승민이아빠 해화동 2017.12.13 11:51


우리몸에 담낭을 크게 의식하지 않는 분들이 많은데요. 금일은 담낭용종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담낭용종은 매우 일반적인 상태로 간주됩니다. 대부분 담낭 폴립은 걱정할 필요가 없지만 일부는 암이 될 수 있습니다.


쓸개 Polyps : 그들은 무엇입니까?

담낭 폴립의 대부분은 암세포가 아닌 콜레스테롤 증강으로 구성된 무해합니다. 

그러나 담낭 폴립은 실제로 작은 종양 일 수 있습니다. 일부는 암이 될 수있는 반면 일부는 양성 성장입니다. 

이러한 작은 성장은 담낭 벽 내부에서 뚫어 질 수 있습니다.

쓸개 폴립의 경우 크기가 중요합니다. 

폴립이 클수록 담낭암의 위험이 커집니다. 

1cm보다 큰 폴립은 암이 될 가능성이 가장 크지 만 그보다 작은 폴 립은 암이 될 가능성이 낮습니다.





담낭 용종은 전혀 증상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그러나 담즙 성 복통 (담낭에서 오는 복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형의 통증은 담석으로 인해 종종 발생하지만, 발견되지 않으면 담낭 용종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담낭용종 진단


쓸개를 잘 보려고 초음파가 일반적으로 수행됩니다. 

담낭 용종은 일반적으로 초음파에서 볼 수 있으며 크기는 잠재적으로 위험 할 수 있습니다.

양전자 방출 단층 촬영 (PET) 또는 컴퓨터 단층 촬영 (CT) 검사는 더 큰 담낭 용종에서 암세포의 가능성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검사는 담낭 폴립을 모니터링하여 담낭암을 나타낼 수있는 의심스러운 변화를 발견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담낭용종 치료

무해한 담낭 용종이라면 어떻게합니까? 그것은 많은 연구의 주제입니다.

대답은 용종의 크기와 암이 될 확률과 관련이있는 것 같습니다. 근본적으로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조심하고 기다리거나 담낭 제거 수술 (담낭 절제술)을 받으십시오. 



1cm 미만 (또는 일부 연구에 따르면 1.5cm 미만) 인 매우 작은 용종은 담낭 제거 수술을 필요로하지 않을 수 있으며 대신 담낭암을 나타낼 수있는 의심스러운 변화를 검사하고 재평가하여 정기적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1cm보다 큰 폴립은 특히 암세포가 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1.5cm 이상인 암세포는 암세포를 포함 할 가능성이 46 ~ 70 %입니다.

1.5cm 미만의 담낭 폴립에 대한 모니터링은 3 ~ 6 개월마다 최대 2 년 동안 실시해야하며, 이후 폴립에 변화가 없다면 중단 될 수 있습니다. 

담낭을 제거한 상태에서 0.5cm보다 작은 담낭 용종을 치료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 작은 담낭 폴립에서 담낭암의 위험은 극히 드뭅니다.

암이 나타난 담낭 용종은 담낭의 수술 적 제거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담낭 폴립의 크기가 큰 경우 담낭 절제술을 통해 담낭암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쓸개 폴립을 치료하는 방법을 결정할 때 쓸데없는 균형을 사용해야합니다.

수술의 잠재적 위험과 담낭암 발병의 잠재적 위험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담낭 폴립의주의 깊은 모니터링을 고려하면 전반적인 암 위험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적인 치료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