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아씨 효능 부작용

홍아씨 효능 부작용

홍아씨 많이 들어보셨죠. 우리 가정에서 식용유 대체재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홍아씨 오일입니다. 홍아씨는 몸 관리 잘 안 하는 콜레스테롤 높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불포화 지방산의 풍부한 공급원으로써, 리놀렌산은 동맥 경화 및 혈전을 예방하고 혈관을 넓힘으로써 심장병의 위험을 줄입니다. 아래 홍아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이야기하도록 할게요.

 

홍아씨 효능

 

한때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던 식용유를 과열하면 유익한 화합물을 파괴하고 유해한 활성산소를 생성한다는 정보로 인하여, 고온에서 요리할 식용유 대체재를 찾던 중 홍아씨의 높은 발연점을 찾게 되었습니다. 또한 중성 맛이 있어 많은 요리법에 이상적인 효과를 내었지요.

 

 

이후 홍아씨는 발연 점이 높은 단일 불포화 홍화유로 고온 요리에 가장 적합한 오일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또한 샐러드드레싱, 기타 생 조리법 및 저열로 준비하는 요리의 경우 다중 불포화 홍화유를 사용하여 맛과 영양을  지켰습니다.

 

홍아씨

▣ 콜레스테롤 효과

홍아씨 기름을 식이 보충제로 섭취하거나 다른 기름으로 대체하면 총 및 저밀도 지단백 ( LDL 또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심장병 위험 줄임

리놀레산은 동맥경화 및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전을 예방하여 혈관을 넓히고 혈압을 낮추어 심장을 자극하기 위해 혈액을 희석시킬 수 있는 화학 물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 불포화 지방산

위심 장병 및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원인이 되며, 건강을 유지하려면 균형 잡힌 식단의 일환으로 불포화 지방을 소량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포화 지방과 트랜스 지방을 적게 섭취하면 심장 질환 위험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피부

▣ 피부건강

홍아씨의 주성분 인 폴리 페놀 화합물은 10대나 중년층의 고민을 일으키는 여드름 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항균 효능이 있습니다. 홍아씨에는 비타민 E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조직을 방어해주고 피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홍아씨 부작용

 

의보감에서는 꽃잎이 홍색을 쓸기 때문에 홍화 (紅花)로 소개되어 있습니다. 예로부터 홍화는 꽃잎을 압착 후 정제된 색소를 이용하여 옷감에 천연 색소를 입 색염과 연지의 재료로 사용되기도 하는 것입니다.

 

 

홍화의 주성분 인 폴리 페놀 화합물 (Polyphenol cocktail) 성분이 식품 건강업계에서 항 노화 및 항산화 물질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러나 사람이 섭취하는 모든 음식에는 장단점이 있습니다. 아래 홍아씨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홍아씨

▣ 수술

홍아씨는 혈액 응고를 늦출 수 있기 때문에 수술 중 및 수술 후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예정된 수술 시 최소 2 주 전에 홍화 사용을 중단하는 게 옳습니다.

 

▣ 당뇨병

잇꽃 기름은 혈당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당뇨병 치료제는 혈당을 낮추는 데 사용되며, 혈당을 증가시킴으로써 홍화 오일은 당뇨병 치료제의 효과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홍화

▣ 임산부 및 모유수유

홍아씨 오일은 임신 중 입으로 섭취하는 것이 안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에는 홍화를 복용하지 마십시오. 그것은 월경을 일으키고 자궁을  수축시키며 유산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알레르기

홍화는 알레르기와 두드러기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이 국화과에 민감한 사람들의 가족, 국화과 식물로는 돼지풀 , 국화, 금잔화, 데이지 등이 있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홍아씨 오일로 당신의 건강을 지킬수 있습니다. 이왕 음식에 오일을 사용해야 한다면, 불포화지방이 많이 함유된 홍아씨 오일을 사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일것 같네요. 이상으로 홍아씨 효능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