맹장염 초기증상 수술비용 병원마다 다르다

급작스러운 맹장염 하지만 대부분 초기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그것을 인지하지 못하고 염증이 발생하고난뒤 고통을 호소합니다. 오늘은 이러한 맹장염 초기증상 및 복강경 등으로 수술하게되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맹장염이란?


맹장염은 맹장에서 복부 우측 하단에 돌출되는 손가락 모양의 주머니 인 맹장의 염증입니다. 맹장염은 오른쪽 아래 복부에 통증을 유발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배꼽 주위에서 통증이 시작된 다음 움직입니다. 염증이 악화됨에 따라 맹장염 통증이 일반적으로 증가하고 결국 심해집니다.



누구나 맹장염이 발생할 수 있지만 대부분 10 세에서 30 세 사이의 사람들에게서 발생합니다. 표준 치료는 맹장의 외과 적 제거입니다.



맹장염 초기증상


맹장은 결장의 맹장에 붙어있는 작은 벌레 모양의 관형 부속물입니다. 맹장의 막힘과 맹장 벽의 박테리아 침입에 의해 발생합니다. 맹장염 의 가장 흔한 합병증 은 파열, 농양 및 복막염 입니다.

성인과 어린이 의 맹장염 의 가장 흔한 징후와 증상은 다음 과 같습니다.

  • 복통

  • 식욕 상실

  • 메스꺼움 과 구토 

  • 열 / 복부 압통


맹장염은 일반적으로 환자의 병력 및 신체 검사를 근거로 의심됩니다. 그러나 백혈구 수, 소변 검사 , 복부 X- 선, 바륨 관장 , 초음파 촬영 , 전산화 단층 촬영 (CT) 스캔 및 복강경 검사 도 진단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맹장염 증상 및 통증

맹장염의 주요 증상은 통증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맹장염의 초기 통증이 복부 중간 부분에서 발생한다고 말합니다. 맹장염의 또 다른 빈번한 증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악화되고 메스꺼움과 구토를 유발할 수있는 식욕 상실입니다.


발생할 수있는 다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복부의 붓기

  • 가스 통과 불능

  • 가스 변비 또는 설사

  • 경증에서 중등까지의 열


처음 에는 통증 이 확산되고 제대로 국소화되지 않았습니다. 즉 한 지점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부록을 포함하여 문제가 소장이나 결장에 국한 될 때마다 불완전한 국소 통증이 전형적입니다.) 통증을 정확히 파악하기가 어려워 통증 부위를 가르킬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복부 중앙 부분을 중심으로 손의 움직임으로 통증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통증이 오른쪽 하복부에 국한 될 수 있으며 환자는 통증의 정확한 위치를 식별 할 수 있습니다. 아직 나타나지 않으면 맹장염의 두 번째 증상은 식욕이 상실되어 메스꺼움과 구토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 메스꺼움과 구토는 나중에 국소 염증이 아닌 확장 성 염증 덩어리 또는 농양으로 인한 장 폐쇄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맹장 염증이 증가함에 따라, 맹장을 통해 외피를 덮은 다음 복막의 내벽, 복막이라 불리는 얇은 막으로 확장 될 수 있습니다. 복막에 염증이 생기면 통증의 성격이 변한 다음 하나의 작은 영역으로 명확하게 국한 될 수 있습니다. 맹장 파열과 감염이 복부에 퍼지면 복부의 전체 안감에 염증이 생겨 통증이 다시 확산됩니다.


맹장염 원인 합병증 및 수술비용


□ 맹장염 원인

감염을 일으키는 맹장 내막의 막힘은 맹장염의 원인 일 수 있습니다. 박테리아가 빠르게 번식하여 맹장에 염증이 생기고 부어 오며 고름으로 채워집니다. 즉시 치료하지 않으면 부록이 파열 될 수 있습니다.


□ 맹장염 합병증

맹장염은 다음과 같은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파열 된 부록. 파열은 복부 전체에 감염을 퍼뜨립니다 (복막염). 생명을 위협 할 수있는이 상태는 맹장을 제거하고 복강을 청소하기위한 즉각적인 수술이 필요합니다.


복부에 형성되는 고름 주머니. 충수가 파열되면 감염된 포켓이 생길 수 있습니다 (농양). 대부분의 경우 의사는 복벽을 통해 농양으로 튜브를 삽입하여 농양을 배출합니다. 튜브는 약 2주간 그대로두고 감염을 제거하기 위해 항생제가 제공됩니다.


감염이 해결되면 맹장을 제거하기위한 수술을 받게됩니다. 어떤 경우에는 농양이 배출되고 부록이 즉시 제거됩니다.




□ 맹장염 수술비용

맹장염 수술은 어떤 수술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며, 병원의 규모에 따라 금액이 틀려지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1) 개복수술은 20-4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어갑니다. 1인실 쓰느냐 다인실 쓰느냐에 따라 금액이 많이 달라짐으로 보편적인 비용을 적어봅니다.


2) 복강경수술

복강경 수술은 일반적으로 몸에 무리가 덜가고, 병원 관련 감염과 같은 합병증 위험 감소 및 더짧은 시간의 복구시간 정도 입니다. 또한 몸에 흉터가 거진 남지 않습니다. 수술비용은 보편적 100-150만원정도로 개복수술보다는 2-3배 비쌉니다. 그래도 여자분들이라면 복강경수술 하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이상으로 맹장염 초기증상 수술비용 병원마다 다르다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