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에 좁쌀 두드러기 원인 치료

팔에 좁쌀 두드러기 원인 치료


특정 계절이나, 환경에 따라서 팔에 좁쌀과 같은 두드러기 및 발진 같은 알레르기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팔에 좁쌀 두드러기가 생기는 일반적인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팔-좁쌀-알레르기
좁쌀 두드러기

팔에 좁쌀 두드러기

 

좁쌀 두드러기 같으면서도, 알레르기 같이 느껴지는 경우를 많은 사람들이 경험합니다. 더운 여름에 모공이 막혀서 피부 표면에 붉은 반점으로 나타나는 것은 모낭염에 가까우며, 증상은 여드름과 비슷합니다.

 

 

모낭염은 땀과 꽉끼는 옷을 입을 때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끔 청바지를 입었는데, 어느 날 보니깐 허벅지 주변으로 울퉁불퉁 보기 싫은 붉은 반점들이 올라오는 것을 이러한 예라고 볼 수 있습니다.

 

피부에 자극이 있으며, 간지럽거나 하는 경우 알레르기나 두드러기를 의심해 볼수있습니다. 이런 경우 음식을 잘못 먹었거나, 벌레와 같은 곤충에게 물린 경우, 특정 가루나 성분에 반응이 발생하는 경우를 예를 들 수 있습니다.

 

 

팔-좁쌀-두드러기
팔 모낭염

일반적인 팔에 좁쌀 문제

 

팔에 좁쌀과 같은 두드러기 이야기를 하지만, 대부분 고민해서 찾게되는 경우는 팔에 좁쌀 같은 무언가가 있으며, 그 안에 하얀 알갱이 같은 고름이라고 해야 하나요? 손으로 짜면 하얀 게 나오면서 부풀어 오르는 일종의 염증 같은 좁쌀 이런 것이 어느 순간 생겼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모낭염 처럼 땀이나 먼지가 모공을 막아서 발생하는 경우 일수도 있지만, 제가 경험한 팔에 좁쌀 같은 하얀 알갱이는 이유 없이 팔 부분에 생겨 있었습니다. 보일 때마다 손으로 짜서 제거했지만, 또 생기고 또 생겼습니다.

 

 

▣ 하얀색 작은 융기가 생기는 이유

 

개인적 경험으로 하얀색 작은 융기가 생기는 이유로 육고기를 너무 좋아하다 보니간, 특히 삼겹살을 그 당시 많이 먹었습니다. 그래서 몸에 많은 기름기가 생겨, 모공을 막거나, 이로 인해서 여드름이 생겨, 고름이 생기고 부어 올라, 작은 융기가 블랙헤드 및 하얀 융기 처렴 나타 날 수 있었다 생각합니다.

 

그렇게 한두군데가 아닌 팔 주변에 나타났는데 징그럽고, 손으로 짜고 하니깐, 팔 주변에 상처 난 것처럼 붉게 보이고 병균이 들어갈까 봐 걱정을 했습니다. 제가 좋아진 경우는 음식 조절을 당분간 했습니다.

 

육고기를 줄이고, 기름기가 적은 음식을 먹다 보니간, 어느 순간 팔에 좁쌀처럼 하얗게 보이던 알갱이들이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제가 위에 저러한 기름기에 관한 이야기를 한 것입니다. 고기 적당히 드세요.

 

 

▣ 가렵지 않은 두드러기

 

어느순간 팔을 보니깐 우둘투둘한 좁쌀 같은 피부를 볼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가렵지 않다면 각화증 필라리스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피부암과 같은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심한 경우 가까운 피부과에서 꼭 확인해 보세요.

 

 

팔-좁쌀-융기
좁쌀 두드러기

알레르기 반응 주의사항

 

눈에 보이는 두드러기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지거나 할수 있지만, 아나필락시스와 같은 생명의 위협하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의 두드러기는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 호흡곤란
  • 구토 또는 메스꺼움
  • 심하게 부어오름
  • 현기증

 

호흡곤란과 같은 상황이 나나타면 최대한 빠르게 병원으로 가거나 119에 신고하여 빠른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 

 

 

▣ 두드러기 나타나는 원인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원인은 정말 다양하지만, 온도 변화에 따라 몸에서 좁쌀 같은 작은 두드러기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장시간 햇빛에 노출되거나 하는 경우 피부가 붉게 알레르기 반응을 일을 키는 경우의 사람들도 있으며, 바이러스와 박테리아 감염으로도 두드러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온도변화 알레르기 원인 치료

온도 변화에 따라 몸에서 알레르기가 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그랬으며, 청소년 시기 이러한 알레르기 때문에 무척 부끄럽기도 했습니다. 온도 변화에 따른 알레르기는 얼굴에도 날 수

bluelsm.com

 

 

모낭염 증상 치료 원인 알아보기

피부에 보기좋지 않은 모낭염 증상 및 원인을 알아보고 어떻게 치료할수 있는지, 그에 대하여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낭염은 적절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피부 착색 및 가렵거나 고

bluelsm.com

 

팔에 좁쌀 같은 무언가가 있다면

 

소독하지 않은 손으로 절대 짜지마세요. 보통 그런 것들이 보이면 자동으로 손톱으로 짜게 되는데, 이런 경우 2차 세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차 감염이 발생하면 그 부의 살들이 부풀어 올라 큰 점처럼 딱딱하게 변하고 흉터가 남을 수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TV를 보고 바늘을 라이타로 지진 다음 팔뚝에난 작은 돌기를 바늘로 찔러서 터트렸더니, 다음날 2차 감염이 되어서 새끼손가락만큼 부풀어 올라 안에 살이 모두 염증으로 녹으니 간 딱딱한 피부가 없어졌습니다. 그로 인해 그 자리에 엄청난 흉터가 생기고 27년이 지난 지금도 흉터가 남아 있습니다.

 

 

손을 깨끗하게 씻고 손으로 짜주고, 해당 부위를 꼭 소독해주고 연고를 발라 주세요. 그러면 큰문제없이 2차 감염 없이 작은 융기들을 제거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팔에 좁쌀 두드러기 원인 치료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