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이명 원인 치료 후기 답답함

귀 이명 원인 치료 후기 답답함


어느 순간 나의 귀는 이명 삐 소리가 1년 이상 지속되고 있습니다. 귀 이명 원인을 알아보고 치료를 시도했지만 결국 돌아온 결과는 이미 신경이 끝나버림과 돌이킬 수 없다는 말, 그렇지만 나름 속 시원하고 어쩔 수 없는 것은 그대로 안고 갈까 합니다. 이명 원인 및 치료 후기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합니다.

 

귀 이명 원인

귀 이명 원인

 

귀 이명 원인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남들이다 말하는 이명원인은 돌발성 난청이 아닌 이상 우리의 주변에서 계속 여러 가지 소리를 내면서 당신의 귀를 시끄럽게 할 것입니다. 저의 귀는 개인적으로 1년 이상 24시간 365일 삐 소리가 나는 것 같습니다. 별것 아닌 것으로 치부할 때 들리던 소리는 매우 작았는데, 주변에서 큰일 난 것처럼 이야기해서 병원을 다녀온 후 삐 소리는 더 커졌습니다.

 

 

나름 큰병원에 갔습니다. 검사비용도 제법 들어가고, 청각 검사에 처음 해본 검사까지, 1시간을 기다려 20분가량 검사한 청력검사는 만족했는데, 의사와 상담 후 이게 뭐지 어쩌라는 것인지, 의사가 한 말은 아래와 갔습니다.

 

 

" 대화하는데는 이상이 없으나 높은음 소리는 잘 안 들릴 수 있다, 그리고 1주일간 약을 처방해 줄 테니, 효과가 있으면 오고 효과가 없으면 안 오셔도 됩니다."

 

 

저는 이말 뜻을 이해할 수가 없었다. 경황이 없어 자세히 물어보지도 못하고, 안 되겠다 싶어서 그때부터 귀를 신경 쓰고, 한의원에 다니고, 한약도 지어먹고, 귀에 좋다는 음식도 챙겨 먹었다.

 

 

귀이명 원인

 

1. 그렇게 몇달이 흐르고

 

그렇게 몇달이 흘렸는데, 귀 이명 소리는 잦아들지 않고 오히려 더 선명하게 커졌다. 나는 이해할 수 없어서 여기저기 물어보았고, 그럴수록 걱정만 커져 갔습니다.

 

이제는 안되겠다 싶어, 큰 이비인후과가 아닌 이명 치료에 유명한 이비인후과를 선별하여 가기로 맘먹었습니다. 그렇게 유명하다고 하는 이비인후과에 도착했는데, 최근 바이러스 때문에 환자 거 거의 없어서 의사분과 이런저런 이야기를 많이 했습니다.

 

 

 

2. 아 좀 자세히 이야기 해주었다면

 

이번에 유명하다고 하는 이비인후과에 간 것을 정말 잘한 것 같습니다. 해당 이비인후과에 가서 귀 스테로이드 인가 그 주사를 맞으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의사 선생님이 웃으시면서, 그런 건 증상이 어떻냐에 따라 처방을 해야 한다고 청력검사했냐고 물으시길래, 네 몇 달 전에 큰 병원에서 했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의사 선생님께서는 연세가 좀 있으셨는데, 청력검사 여기는 얼마 안하니간 한번 해보자고 그렇게 말씀하셔셔 청력검사를 했습니다. 기존 큰병원에서는 5만원 이상 나왔는데 여기는 1만1천원인가 비용이 나왔네요. 선생님과 이야기를 하기전 정말 이전에 갔던 이비인후과 전문 큰병원 젊은 의사였는데, 좀 자세히 이야기 해주었다면 좋았을걸, 그런 생각을 하게된 계기가 되었네요.

 

 

귀 이명 원인 치료

 

3. 의사선생님 말씀

 

검사해보길 잘했네요. 해당 청력은 돌아오지 않습니다. 높은 청력은 이미 신경이 죽었을 겁니다. 무슨 연유에서 해당 신경이 손상되었는지는 모릅니다. 다만 시끄러운 곳에서 일하거나, 귀에 갑자기 시끄럽게 하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할 수도 있으며, 해당 영역은 나이가 들면 어르신들이 많이 겪는 청력 주파수대입니다.

 

그 말인 즉, 젊은 나이에는 특정한 이유 없이 나빠질 이유는 없는데, 원인은 알 수가 없지만, 돌이킬 수는 없다. 다만 그 소리가 난다고 다른 사람 말 못 듣는 게 아니고, 시끄럽고 불편할 뿐이다. 그리고 이 말씀이 저의 걱정을 잡아주셨습니다.

 

 

" 기존에는 삐 소리가 크게 안 들렸을 텐데, 신경 쓰다 보니, 소리가 더 선명하게 커졌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신경 쓰지 마세요. 다른데 집중하고 그럴려니 하면 됩니다. 어차피 늙으면 그런 이명 소리 듣게 됩니다. 그러니 걱정 마세요. 살아가는데 지장 없고, 많은 사람들이 그런 사항으로 저에게 옵니다. 다 잘살고 있습니다. "

 

 

저는 좀 걱정했습니다. 겉으로는 아닌 척했지만, 소리가 점점 커지고, 결국 소리를 들을 수 없을 것 같은 심적 두려움 때문에 한 번씩 힘이 들었는데, 해당 의사 선생님의 말씀을 듣고, 괜찮다는 것, 그리고 신경 안 쓰면 된다는 것 이것을 알게 되니깐 마음이 정말 편해졌습니다.

 

 

 

귀 이명 후기

귀 이명 치료 후기

 

 

저는 지금도 24시간 365일 귀에서 삐이익 소리가 나고 있습니다. 정말 큽니다. 의사 선생님도 음역대를 보니깐 소리가 제법 크겠다고 합니다. 그런데 분명 이전에 제가 이소리에 대해 신경을 쓰지 않을 때 별로 큰지 몰랐습니다. 선생님 말씀처럼 신경 쓰지 않을렵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스럽게 작아지고, 좋아진다고 하니 간요. 마지막에 의사 선생님이 병원 와서 그냥 가지 말라고 40대 넘으면 혈액순환 잘 안될 수 있으니 혈전 생성 억제 작용 및 혈액순환 개선하는 타나민정 처방해주신다고 합니다. 그것을 먹으면서 이명에 대한 고민은 이제 그만 둘까 합니다. 이상으로 귀 이명 원인 치료 후기 답답함 포스팅을 줄입니다.

 

 

▣ 관련글

 

▶ 이명원인 치료 총정리

 갑자기 어지러움 어지럼증 이유 원인 총정리

 귀염증 증상 합병증 청력손실 알아보기

 귀에 물찬느낌 중이염 증상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