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금리 인상 주담대 이자 부담까지

미국 금리 인상 주담대 이자 부담까지


점점 개인이 투자해서 돈을 벌기가 힘들어지는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사람들이 투자해서 돈을 벌수 있는 확률이 점점 줄어들고, 주식은 공매도, 가상화폐는 각종 제재로 인하여 수익에 대한 불투명한 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여기에 최근 미국 금리 인상으로 인해 주식과 가상화폐가 폭락을 하였으며, 거기에 더하여 주담대 이자 부담까지 가중이 될것 같습니다.

 

 

미국-금리인상-신호
미국 금리인상

미국 금리 인상

 

미국 연준의 금리인상에 대한 부담으로 인하여 금일 주식과 가상화폐가 폭락을 했습니다. 특히 주식시장은 이틈을 놓치지 않는 공매도들의 특정 종목군의 사악한 행태는 그대로 나타나는듯합니다. 간단한 예로 LG디스플레이 주주들이 정말로 가엽습니다.

 

 

아무리 회사가 미래 전망이 있어도, 회사는 주가에 관심이 없고, 공매도에 정부는 기한도 무한으로 제공해서 개인들만 손해 볼수 밖에 없는 상황을 초래하면서, 뉴스에는 공매도 주가에 아무런 악 영양이 안된다고 나오죠. 참 이런글 쓰는 기자분들은 반성좀 했으면 좋겠습니다.

 

차라리 제가 쓰고 싶네요. 이런 키워드 제목으로 말이죠. 공매도 이제 시작인데, 벌써부터 국내증시 시장교란, 뿔난 주주들 국민청원하였으나, 아무 말없는 정부와 주가에 관심 없는 기업, 그들은 누구의 편인가? 이런 제목으로 쓰고 싶네요.

 

 

 

 

▣ 미국 연방 기금 금리란?

 

미국에서 이자율 설정 권한이 연방 준비 은행 이사회와 FCMC로 나뉩니다. 이사회는 하나 이상의 지역 연방 준비은행이 제안한 후 할인율을 변경 결정합니다. FOMC는 원하는 수준의 중앙은행 자금 및 연방 자금 시장 금리를 포함하여 공개 시장 운영을 결정합니다.

 

미국의 재닛 옐럿 미국 재무부 장관이 재정지출이 경기과열로 이어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금리가 조금 올라야 한다는 견해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 금융시장에 파장이 커졌고, 그로 인한 여파로 조만간 금리인상이 될 것이라는 이야기로 주가 및 가상화폐가 폭락을 했습니다.

 

 

 

 

이오스 2025년 전망 가격

이오스에 투자하고 혼자 올라가지 못하는 EOS를 보면서 얼마나 많은 가슴앓이를 하고 있나요. 저 또한 이오스 평단 가격이 매우 높은 상황이라 이오스를 볼 때마다 한숨이 절로 나옵니다. 그러나

bluelsm.com

주담대 이자 부담 늘어남

 

미국의 금리인상이 곧될것이라는 불안한 상황 때문에 금융당국의 가계대출에 대한 억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합니다. 2월 기준 연 2.81%에서 연 2.88%로 점점 상승하고 있습니다. 저금리 대출이 있으면 미리 받아놔야 하는 그런 생각도 드는 요즘이네요.

 

 

일반 신용대출 금리도 연 3.61%에서 3.70%로 조금 상승하였으며, 앞서 이야기한 미국 재무장관 옐런의 말 때문에 시장에서 점점 반응을 하는것 같습니다. 또한 그러한 금리 상승 신호가 실제로 나타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분명 대출 관련 이자가 향후 계속 오를 거라 생각합니다.

 

주변을 둘러보면 요즘 대출을 안낸 사람이 별로 없을 만큼, 신용대출이든, 마이너스통장을 만들어 주식이나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인구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미국발 금리인상 신호로 인하여 폭락에 폭락을 거듭한다면, 위험한 사람들이 분명 많이 발생할겁니다.

 

지금 여러분들이 가지고 있는 대출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시고, 스스로가 충분히 감당할수 있는 범위 내에서 이자부담을 계산해 보셔야 합니다. 이것을 제때 감안하지 않으면, 차후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경험담)

 

 

미국-금리인상-여파
월가

아이러니 합니다

 

누군가는 돈의 가치가 없어진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래서 절대 현금으로 들고 있지 말라고 이야기를 하네요. 여러분들도 주변에서 이런 이야기 많이 하시죠. 그래서 일단 돈을 빌려서 여러군데에 투자한 사람들이 많을겁니다. 저부터가 그렇거든요.

 

그런데 이자가 높아진다고 이야기를 하니깐, 혹시 자신이 빌린 이자가 어떤 형태인지 다시 한번 잘 확인해 보셔야 할것 같네요. 최근 들은 이야기는 정부에서 돈을 너무 많이 풀어서, 화폐개혁은 언젠가 실시 될것 같다란 이야기를 주변에서 들었습니다.

 

그말과 더불어 미국의 옐런장관도 미국에 돈이 많이 풀린것이 문제가 되니 금리를 인상 한다는 것이겠지요. 과연 지금 금리가 더오르기전에 돈을 빌려야 할까요? 그게 아니면 불안한곳에 투자한 자금을 회수하여 빌린돈을 값아야 할런지요. 이것은 아무도 모르는 일입니다.

 

 당장 주식과 가상화폐등이 걱정입니다. 요즘 형편이 나아지려고 뭘 하려고 하면, 다 할수가 없어서 돈이 몰리는 곳은 정해져 있는데, 그것조차 하지 말라고 하는 그런 세상이라서, 도대체 저와 같은 사람들은 어디서 돈을 벌어야 지금보다 나아질까요?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열심히 일을 할 수 있는 노동자, 이말을 다시한번 생각해봅니다.

 

 

이상으로 미국 금리 인상 주담대 이자 부담까지 포스팅을 줄이며, 그래도 너무 좋지 않게 생각하면 마음이 아프잖아요. 우리들도 잘살수 있는 그날이 오기를 바라면서 이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꼭 행복한 부자가 되시길 바래 봅니다.

 

 

 

리플 시세 전망 가격 구조대

저는 리플(ripple)의 흑역사를 몸소 경험한 사람입니다. 몇년전 비썸에서 주는 가입비 1000원으로 리플을 사서 처음 가상화폐를 시작하게 되었던 사람으로서, 몇년전 리플 그 모습을 다시 한번 목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