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실손 20년 100년 효율성 뭐가 나을까요

태아보험 실손 20년 100년 효율성 뭐가 나을까요


 

 

안녕하세요 승민이아빠입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태아보험에 대하여 저의 생각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대부분 태아보험이라 하면, 회사들의 과다경쟁으로, 서로가 서로에게 주는 정보를 블로그에게 돈을 지불해가며, 오로지 자신들의 이익에 더 가깝도록 유도하는 글들이 판을 칩니다.

그래서 개인으로써, 그리고 같은 처지의 태아보험을 넣고자 하는 분들에게 제가 알고있는 짧다면 짧은 지식을 공유합니다.

 

먼저 태아보험 업체들이 하는말중 옳은 말부터 나열하겠습니다.

그중 가장 요약적인 말은 22주전에 태아보험은 가입하여라.

이유인즉 22주전에 가입해야 선천이상에 대한 보장을 받을수 있습니다. 22주가 지나면 아이에대해 초음파를 하다보면 무슨이상이 나올수있죠. 확실하진 않지만, 무언가 이상하다.

거기에대한 도박인거나 마찬가지죠 대다수가 선천적 이상이 없습니다. 그래서 그러한 자료가 있기전에 확율 먹기를 하는것이죠.

좋게 생각하세요. 당신의 아이가 건강하더라도 아깝게 생각하지 마시길. 다른아이가 이상이 있을때 그돈이 그아이들의 비용으로 쓰이니간요.

태아보험가입시 모두다 비갱신으로 해야합니다. 단 실손실비 부분은 비갱신 하고파도 실손은 별도라 갱신됩니다.

갱신이 무언지 아시죠. 비갱신은 말그대로 1천원에 특약이 들어간다면 그돈을 납입때까지 1천원입니다.

갱신은 반대로 1천원에 가입했는데 1년지나고 10년지나니 1천원짜리가 2만원으로 발전한 특약을 말하는것입니다. (비용이)

그래서 비갱신이 좋다고 말을합니다.(전적으로 동의하구요)

 

 



태아등재 절차 빨리진행하자

남자로 태어난것도 서러운데, 보통 남자아이 기준으로 보험주가를 맥입니다. 남자가 뭐가좋다고 ㅡㅜ 대한민국에서는 남자로 살기힘들죠.

말이 새어나갓네요. 남자아이기준으로 보험주가를 맥이기 떄문에 보험비가 조금더 비쌉니다. 여자아이가 왜더싼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여자아이라면 빨리 태아등재절차를 하여 보험비를 내리세요.

 

우리가 고민하는 바로 실손, 태아보험 20년만기, 100년 만기가 무얼 뜻하냐하면요.

바로 실비 즉 실손을 애기하는 겁니다. 어찌보면 태아보험이랑은 완전 별개죠.

어렵게 생각하지 마세요.. 그리고 아이태어나면, 자동으로 어린이보험으로 태아보험이 변신을 합니다.

당연 태아보험 특약이 빠지니 지금넣고 있는 보험비 금액보다 몇천원 내려갈거구요.

자 의로실비 예전엔 90%보장이였고 개인돈 10% 냈지요.

요즘은 80% 보장받고 20% 개인돈 냅니다.

보험사 직원들이나, 보험아주머니들이 이걸 들먹이며, 나중에 50%만 보장해주고 50% 자기돈 내라고 할수도 있지 않느냐고 말하는

정말 개인적으로 이상한 상상을 하는 아줌마를 볼떄면 보험은 아무나 다 하는가 보다란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태아보험 20년만기 100년만기 즉 어린이보험으로 넘어가 실손을 20년만기로 할거냐 100년 만기로 할거냐고 묻는건데

앞서말했듯 보험사 아주머니들의 닥달이 심할겁니다. 100년 만기로 한건하면 수수료만 해도 얼마입니까. 보험사 돈버는 소리가 여기까지들리네요.

또이렇게 이야기합니다. 20~30년 납입하고 100년 보장받아라, 뭐할려고 20년 납입하고 20년 보장받노, 그럼또 20년 납부해야하지 않느냐.

정말 이사람들 웃긴사람들 입니다.

이보세요 보험비를 20년만기하면 3만원 초반대를 내고 100년 하면 뭐붙이고 뭐분이고 하면 6-7만원이 넘어가는데, 그렇게 20~30년 넣는것보다. 20년 넣고 다시 넣는게 낫지.

즉> 보험사 아주머니들의 말에 현혹되지 맙시다. 돈은 배로 비쌉니다. 물론 80%보상이 70% 될수도 있지요.

제가 배운보험은, 시대에 따라 보장하는 한도, 금액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보장내용도 시대에 따라 변합니다. 10년앞도 못내다 보는데,

100년을요. 아 ~ 세상이 어찌 변할줄 알고, 보험은 특히 보장성 보험은 나이에 맞게 수정해야 합니다.

즉 보험에 대해 잘아시는분들 어디 한번 본인은 자기 친척이나 아니지 친척도 팔아먹을수 있으니, 자기 아들에게 즉 자기손자 보험을 그렇게 들라고 추천하시는지요.

제가 이용하는 남자보험사 플래너는 웃으면서 애기합니다. 그걸 왜 그렇게 넣어요.

애가 20살되면 보험 갈아타줘야죠. 자 여기가 핵심입니다. 어린이보험 이잖아요. 내용이. 20살 넘어서 다른아이 물건 뿌스고, 싸우고 합니까.

바로 구속이지 범법행위는 보험금 안줍니데이. 웃자고 하는 말입니다. 그렇게 말하죠.

즉 20살이 될떄쯤, 새로운 보험으로 나이에 맞게 재설계해야합니다. 또한 보험이란것이 수시로 좋은 상품이 왓다 갓다 하는 것이므로.

100년까지 그 오래된 보험 가지고갈 이유가 하등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니 현혹되지 마시고 개인적으로 20년만기를 저는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어린이 보험시 잘보아야 할점

보통적인 아이라면, 다른걸로 돈나갈일 없습니다.

대부분 감기, 폐렴, 열감기 등으로 병원을 찾고 염증이 심하면 입원을 하게 되지요.

그럼 뭘 잘해놔야 하나 네 ^^ 바로 입원비 입니다. 채크사항이 꼭 당일 입원일로 부터 3만원이면 3만원 5만원 꼭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요것이 가장 우리가 탈수있는 이익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요것도 채크 환경적인 영향으로 입원시 2만원 추가 요런것도 있을겁니다. 즉 보통 페렴때문에 많이들 입원하거든요. 이것은 환경적인

요인으로 들어가서 입원일당 2만원 더 추가로 받을수 있을겁니다.

나머진 뭐 다 실손으로 나오구요, 이빨이런건 어짜피 잘못받으니 그냥 패스 합시다. 애들 7살쯤 넘어가면 어린이치아보험 하나 드는것도 좋습니다.

단 1만원짜리 정도로. 보통 9살정도에 가입을 하고 고학년떄 병원으로 갑니다. 가면 치료비가 100만원 넘게 보통 나오죠 그떄 다떄우는겁니다. 무슨말인지 아셨죠 ^^

이상 태아보험 20년만기 100년만기 효율성 대하여 개인적인 소견을 남겼습니다.

뭐가 나을까요 ^^ 20년이 나을꺼 같아요.

도움이 혹 되셨다면, 발자취라도 남겨주시고 가셔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