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철 아파트, 주상복합 선택하기

이사철 아파트, 주상복합 선택하기


안녕하세요 명절 잘모내셨는지요, 날씨도 점점 선선해지고 10월쯤이면, 이제 많은 분들이 이사를 하는 시기가 온듯합니다.

여기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어떤 집을 선택해야하는지 간단하게 적어볼가 합니다. 


 

위 사진처럼 집앞에 저런 강이 흐르고 있다면, 정말로 좋을텐데 말이죠, 일단 강이 흐른다는것은. 강주변으로 공원이 대부분 형성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집외에도 주변에 산책할수 있는 곳이 꼭 있어야 합니다.

또한 어느정도 대단지화가 되어 있어야합니다. 어느분 말로는 2천세대 많으면 많을수록 좋다고 하지만,

개인적인 소견은 다릅니다. 주변에 많은 아파트가 있어 함께 군락을 형성하여 많은 아파트는 좋지만, 한아파트가 2천세대가 넘어가는 여러군데를 보니 향후 집을 판매할때, 너무나도 많은 똑같은 집들이 존재하여, 되려 같은 아파트 사람들끼리 경쟁이 붙는 경우도 허다하게 보았습니다. 서로 팔기위해 가격을 인하하더군요. 왜냐 그만큼 파는것도 더 많기때문이고, 같은 평수대의 아파트가 많기때문에, 희소성의 가치가 없다는것이 전 흠이라 생각합니다.


위 사진처럼 1동짜리 아파트같은 곳이 보입니다.

이런아파트는 향후 거래시 제값받기 힘이들다고 개인적으로 생각이듭니다.

주상복합. 예전에는 수도권 지역말고는 주상복합이 힘을 못썻지만, 점점 지방에도 주상복합에 살아보신분들이

많이 생기면서 그 편리성과, 위치에 좋은 점수를 주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주상복합은 어린 아이가 있는 사람들보다, 어느정도 자녀가 큰사람들에게 추천드리고 싶네요.

 

위에서 말한것과 같이, 이사를 하게되면 주상복합, 아파트,빌라 등등을 보게 됩니다.

대부분사람들이 주상복합이 아닌 아파트로 많이들 이사를 가기에 아파트에 대하여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아파트 의 척도

 

1. 남향, 어느분이 그러더랍니다. 죽어다 꺠어나도 아파트는 남향이라고

    그말에 충분히 공감합니다.  남서.남동.등 아파트 가격이 떨어져도 남향아파트는 가격이 안떨어지더군요.

 

2. 동간거리(일조)

   정말 중요합니다. 앞동이 있는 아파트라면, 꼭 오전. 오후 앞동의 그림자가 뒷동 어디까지 오는지

    꼭 채크하고 아파트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3. 판상형인지, 타워형인지 선택

   대한민국의 많은 주부분들이 판사형을 좋아합니다. 허나 시대가 바뀐 지금. 판사형보다 오히려 요즘은

타워형을 선호하는 사람들이 많아 지고 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째로 엘리베이터가 판사형은 1개, 타워형은 2개입니다. 엘리베이터의 불편함을 아시는분이라면

당연히 타워형으로 추천드립니다.

또한 단순한 판상형보다 엘리강스한 타워형 선호하는 젊은층이 많아지고, 일조량또한 판사형보다

양옆으로 뚫려서 집안분위기가 밝고, 환한 타워형을 요즘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판상형 살다가, 타워형 가보니. 바람이 안통하네 마네 하던데, 그건다 기류였습니다.

바람 잘통하고, 겨울에도 보일러 거이 안틀정도로 요즘 타워형 아파트 잘짓더군요.

판상형도 좋지만. 두곳다 살아본 저로써는 향후 아파트 옮긴다고 하면 타워형으로 계속 가지싶습니다.

 

4. 저층이냐 고층이냐

저희도 아이때문에 판상형 저층에 살았습니다. 그런데, 그놈의 모기 및 밖의 소음등등. 참으로 불편하더군요.

일단 살아본결과. 아이가 아무리 뛴다고 하여도 아랫분 잘만나면 됩니다. 그리고 그정도는 많은 분들이

이해해주십니다. 저층보다 그위가 낫다.

아이떄문에 1층을 선택하거나. 필로티를 선택하지 말자.

뭐 난 아이가 중요하다 생각하면, 선택하시길. 단. 1층은 과 저층은 위층과 금액차이가 많이 납니다.

저도 아이때문에 괜히 겁먹고 저층으로 예전에 이사했지만. 애가 한참 뛸때 중간층 이상으로 이사갔습니다.

왠걸. 생각처럼 막 뛰지도 않고, 아랫집분들이 좋은분들이라. 아니 이쪽 아파트분들 크게 신경을 안쓰시는

저희도 윗집이 뛰지만. 그렬려니 합니다. 다들 민감한 분들이 없는 아파트갔습니다.

 

5. 같은 평대 세대수 많은 아파트 잘고려하자.(세대수)

요즘 같은 평대수 아파트 30평형 만 있는 아파트도 있고, 20평대만 짖는 아파트도 있습니다.

앞서도 말했듯이 오히려 독이 될수있습니다. 팔때 경쟁상대가 너무 많다는거 가격대가 조절하기 쉽지 않다는것

잘알고 진입해야 합니다. 한명이라도 급하게 팔면, 그게 시세가 됩니다.

 

6. 큰평수가 함께있는 1천세대정도 아파트 개인적 추천

큰평수가 함께 있는 아파트는 일단 큰평수 덕분에 주차공간이 넉넉하고, 아파트 이미지가 고급집니다.

그리고 큰평수가 여러평형으로 존재함으로써, 경쟁 평수가 적습니다 . 이런 아파트 30평대 추천합니다

큰평수 때문에 미분양은 될지언정. 향후 올라가면. 절대 가격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귀한 매물이 되는것이겠지요. 큰평수많은 30평대 아파트는 매매도 잘됩니다.

 

7. 아파트 학군.

우리나라 아주머니들의 집값올리는 대명사. 학군.

맞습니다 말이 필요없습니다. 아파트 바로 옆에 학교가 있어야하고. 학교가100m 이상 떨어지면 그아파트 학군이 별로야

라고 이야기하는 사람이 요즘 아줌마들입니다.

개인적으로 향후 미래지향적으로 보았을때. 학군좋은 아파트보다. 시설좋고 위치좋은 아파트 대공원옆이라던지,

강변옆이라던지. 그런곳이 더 낫지않을가 생각이듭니다.

 

8. 고급화로 지어진 아파트가좋다.

요즘 아파트가격이 일시에 다올랏습니다.

다만 한가지 간과 하지 말아야할것이. 이아파트가 지어질때 건설사가 최고급으로 지을것이라고

광고하면서 지은아파트인가, 아니면 브랜드만 들이밀고 지은 아파트 인가를 잘고려하시길 바랍니다.

2억짜리 아파트도 4억되었고, 4억짜리아파트도 4.5억되었습니다.

이말뜻은. 아파트에 들어가서 조경 및 주의 아파트 내부를 돌아보면, 느껴지실겁니다.

아 ~ 이아파트는 . 왠지 격이 느껴진다 등등. 프리미엄이 느껴진다..등등을..

이왕 비슷하게 주고살거, 위치가 비슷하다면, 프리미엄으로 지어진 아파트를 선택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더적고 싶으나 시간이 너무 오래된관계로 이만 적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