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산업 3D프린팅 로보틱스 선진국 흥하고 후진국 더힘들다.

미래산업 3D프린팅 로보틱스 선진국 흥하고 후진국 더힘들다.


 

이전산업과 미래산업의 차이를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이전까지는 교통 비용을 크게 줄이거 나 빠르게 증가하는 정보 및 통신 기술력을 통해 기술은 항상 세계화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초기에는 세계화가 1800 년대 후반의 철도와 상업 비행 및 2 차 세계 대전 이후의 선적 컨테이너 표준화와 같은 운송 비용을 줄이는 기술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더 많은 국경을 넘어 더 먼 거리에서 더 많은 상품을 운송하는 것이 쉬워졌습니다.

1990 년 이래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로 선진국의 기업들은 생산 과정을 저임금의 신흥 시장 경제로 전환 할 수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머징 마켓은 다국적 기업이 운영하는 글로벌 가치 사슬에 깊이 통합되었습니다. 무역은 더 이상 한 국가에서 생산되고 다른 국가에서 소비 된 최종 제품에 집중되지 않고 다단계, 다국적 생산 프로세스의 일부로 앞뒤로 운송되는 중간재에 집중됩니다.

이러한 경향은 모든 탈구 류화 시나리오에서 느려지지는 않지만, 기술적 진보는 멈추기가 어렵습니다. 실제로 3D 프린팅 및 로봇 공학과 같은 기술 자체가 과다 지구화를 정의하는 요소 중 일부를 크게 변경하거나 뒤집을 수 있습니다.

 

 

3D프린팅



3D 프린팅은 소비자가 가깝게 제조 될 수있게 해줍니다. 노동력이 저렴한 EM에 아웃소싱 된 대규모 제조는 선진국 시장으로 돌아가고 다수의 소규모 생산자들에게 분배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것만 생각하여도 향후 미래의 삶이 바뀔수있습니다. 기존 노동력이 싼 국가에 산업을 유치하고 일을하였다면, 향후 미래는 인력이 풍부한 시장이 아닌 기술력이 좋은나라에서 신뢰와 기술로 직접제조하여 판매하는 수단으로 변할것 같습니다.

이처럼 이런시대가 앞당겨오면 오늘날 사회처럼 가진나라는 계속 부유해지고, 기술력이 없는 나라는 계속 가난해질거라 생각합니다.

값싼노동력이 필요없는 시대가 향후 미래에 다가오고 있으니간요.

 

로보틱스

로보틱스 : 전통적으로 대용량 작업에서 반복적 인 작업에 가장 적합하며 게임 산업의 혁신으로 인해 생성 된 차세대 "협업 로봇"(co-bots)은 저렴하고 인력과 함께 안전하게 작업하며 쉽게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다른 작업을 수행합니다.



이런시대가 다가오면 생각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이 정보 기반 작업의 아웃소싱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지만 제조 기반의 가치 사슬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와동시에 기술 중심의 탈 전지역 화는 제조 업무를 선진국으로 되돌리려는 사람들을 실망시킬 수 있습니다.

향후 로봇이 지배하는 세상이 오고 있다 여겨지며, 그시대에 마추어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잃을것이며, 새로운 일자리가 창출될것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