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검진 2차대상 간질환의심 2차검진대상 AST,ALT,GGT

건강검진 2차대상 간질환의심 2차검진대상 AST,ALT,GGT


 

간 질환 진단

간 질환에는 여러 가지 원인이 있습니다. 일부는 감염성이지만 일부는 유전 적 또는자가 면역 적이며 일부는 대사입니다.

이로 인해 진단이 어려워지고 질병의 근본 원인을 정확하게 진단하기 위해 수행해야하는 일련의 검사가 종종 있습니다.

약점, 피로 및 메스꺼움과 같은 비 특이성 질환조차도 간 질환의 징후가 발생하는 환자는 증상이 달리 설명되지 않으면 의학적 조언을 구해야합니다.



발열, 황달, 간장의 오른쪽 상부에 통증이 있으면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합니다.

역사 및 신체 검사
간 질환의 진단은 초기 병력 및 신체 검사를 기초로합니다.

이전 병력, 약물 또는 알코올 섭취, 간 질환 가족력에 대한 세부적인 평가가 필요합니다.

오염 된 수혈, 보호되지 않은 성관계 또는 오염 된 주사 바늘의 공유의 역사는 B 형 간염이나 C 형 간염과 같은 바이러스로 만성 감염성 간 질환의 의심을 제기 할 수 있습니다.

신체 검사에서 폐, 심장, 피부, 뇌, 신경계 및 복부를 비롯한 신체의 모든 부위가 간 질환의 원인 및 범위에 대한 단서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확진적인 결과를 제공 할 수있는 특정 혈액 검사가 있습니다.

 

간 질환 진단을위한 검사

간 질환 진단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의 검사가 있습니다. 검사실 검사, 방사선 검사 및 생검 

그중 제일 많이 하는 간장질환검사 피검사

혈액 - 간 질환에 대한 초기 검사에는 완전한 혈액 검사가 포함됩니다. 검사에서 사용하는 혈액 매개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혈청 효소 - AST (Aspartate amionotransferase)와 ALT (Alanine aminotransferase)는 간 손상이나 염증이있을 때 발생하는 간 효소입니다. 간 효소는 알코올성 및 비 알콜 성 지방간 질환 모두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GGT (Gamma glutamyl transferase)와 Alphaline Phophatase는 담관에서 배출되어 간 질환에서 자라는 효소입니다.
간 질환에서 빌리루빈의 혈중 농도가 상승합니다. 혈액에서이 담즙의 결합 형태와 결합되지 않은 형태의 추정은 다른 간 질환의 지표가됩니다.
단백질과 알부민의 혈중 농도는 간 기능의 건강 함을 나타냅니다. 간 질환에는 이러한 수준의 혼란이 있습니다.
완전한 혈구 수와 같은 일상적인 혈액 검사는 또한 간 질환 예측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혈구, 적혈구 및 혈소판의 총 혈액 수는 진행된 간 질환에서 감소 될 수 있으며,이 세포의 생산 자리 인 골수 억제가 있습니다.

혈액 응고 메커니즘과 능력에 대한 일상적인 평가도 나와 있습니다.

만성 간 질환에서 손상된 단백질 형성은 응고 인자의 수준을 감소시키고 출혈 경향 및 쉽게 타박상의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그런 환자에서 응고 기능이 손상됩니다.

간 질환은 또한 췌장 염증과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췌장 리파아제는 그러한 염증을 배제하기 위해 평가되어야합니다.

간 질환은 또한 교란 된 신장 기능과 관련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혈액 요소, 크레아티닌, 전해질 및 BUN을 조사하여 평가할 수 있습니다.

간성 뇌병증을 앓고있는 환자의 경우 혈액 검사에서 발견 될 수있는 암모니아의 혈중 농도가 상승합니다.

특정자가 항체는자가 면역성 간염 환자의 혈액에서 검출됩니다.

바이러스 성 간염에서 혈액 검사가 권장됩니다. 혈액의 바이러스 성 부하는 종종 B 형 간염과 C 형 간염과 같은 바이러스 성 간염의 치료를 탐지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해 수행됩니다.

수분 유체 - Ascitis는 복부에 액체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이 액체는 때로는 흡인되어 현미경으로 검사 될 수 있습니다. 간암에서 암세포가 발견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국가건강검진을 받으면 혈액검사를 하게 됩니다. 이떄 결과가 나오는데.

보통 AST수치, ALT수치 GGT수치가 높으면 2차검진 대상이 됩니다.

간장질환의심환자로. 술을먹지 않는데 ALT수치가 높게 나왔다면, 살찐자신을 보십시오.

중성지방으로 인해 수치가 올라갔을가능성이 가장높습니다. 운동을 하셔야합니다.

2차검진 대상이라면 한달뒤 다시 가까운병원에서 피검사 다시해보시길 권합니다. 고혈압 이런것이 아니기에 본인이

자신의 돈을내고 근처가까운 병원에서 검진 받으셔야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