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비교 차이점 솔솔한데

다음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비교 차이점 솔솔한데


글로벌한 애드센스에 반기를 들고 다가오는 다음의 애드핏 과연

애드핏은 블로거들에게 사랑을 받을수 있을까.


개인적으로 애드핏 저는 현재 실험중 입니다. 애드센스 대비 애드핏의 효율이 어떤지 매우 궁금한데

수치가 제대로 나오시는 분들은 까페나 자신들의 공간에서 공유를 하고 효율성을 이야기 합니다.

블로그에 나와 있는 많은 분들중 블로그 뷰가 너무 높거나 또는 너무 낮거나 그런 분들의 내용만 있기에

평범한 블로그 1년정도 운영한 분들이 애드핏과 애드센스를 비교했을때(여기서 비교란 함께 달았을때)

의 손실율이 저는 매우 궁금합니다.



일단 저는 애드센스  일평균 10-20달러 정도 나오는 수준의 1-2년차 블로거 입니다.

그리고 하루 방문객이 보통 1500  많게는 2천명 조금 넘어갈때도 있는 블로거가 지금 이 블로그 입니다.

뭐 1-2년차 블로거 치곤 수익이 많지는 않습니다. 애드센스 승인받는데만 건 1년가까이 걸린

이쪽 방면으로 전혀 연관이 없는 일반인이기에 저의 수치는 여러분께 정확한 팩트를 드릴거라 생각합니다.


들어오는 인원수가 어느정도 정확해야지 여러분들의 이해를 도울거라 생각하기에

간단히 거짓이 없음을 사진으로 남깁니다.



지금 이글을 쓰는 시간이 아침이므로 금일 방문자 304명, 어제 1,600명 정도의 방문자분들이 오셨네요.


애드핏 장단점


1) CPM(노출당 수익) 이 애드센스보다 높다.(장점)

   - 이점이 가장 마음에 듭니다. 보통 애드센스에서는 수익이 나기위해선 클릭이 필수인데, 클릭이 나지않더라도

      노출당 수익이 어느정도 책정되기에 애드핏은 눈으로 노출당 수익의 금액이 보인다.


2) 일정한 고정수입(장점)

  - 다시 말하지만 애드센스는 하루에 1천명이들어오던 1만명이 들어오던 클릭이 나지 않으면, 수익이 별로 없습니다.

    또한 광고의 위치에 따라, 어느정도 블로그를 운영한 노하우에 따라 블로그당 수익의 편차는 정말 크게 납니다.

    하지만 애드핏은 간단합니다. 내블로그에 들어오는 방문자 숫자에 따라 금액이 안정적으로 유지가 되는 안정성이 있네요.


3) CTR(클릭당수익) 수익이 적다

 - 아래에 이야기 하겠지만, 클릭당 수익은 애드센스에 비하여 처참하리 만큼 좋지 않네요. 그래서 애드센스와 고민을

   하게되는 결정적인 이유이기도 합니다. 자리배치까지


4) 반응형 광고가 없다.

  - 이것도 아래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딱히 어디다가 무엇을 배치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가운데 마추기도 안된 광고도 있고, 옆으로 뒤로 막나가는 광고도 있습니다. 참 고민 되네요.





애드센스 애드핏 광고차이


위에도 언급했듯이 애드센스 광고는 반응형이 있어 휴대폰이든 PC든 광고가 깔끔합니다.

좌우 대칭 알아서 반응해서 송출되니간요.  그런면에서 애드핏은 조금 부족한 면이 있지만, 어떻게

배치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달라지겠죠.


두 광고 한번보시죠.



어떤가요. 어떤 광고가 더 어색한가요.

뭐 광고야 송출되는 광고에 따라 달라지니, 제가 여러분께 보시라고 한이유는

애드센스가 광고가 송출되고 있는 가운데 애드핏 광고를 넣으면 저렇게 위치가 되어서 나옵니다.

물론 PC상단 좌, 우가 있지만 요즘 대부분 휴대폰으로 검색을 하기에 PC로 구독할때는 좌우가 좋긴하지만

휴대폰으로 봣을때 구독성이 많이 떨어져서, 상단 글초반에 좌.우 대칭을 저는 하지 않습니다.


블로거의 고민(애드센스, 애드핏)


제가 진정하고 싶은말은 여기서 하겠습니다.

이미 애드센스로 블로그에 광고가 송출되는 과연 애드핏을 잘못 넣어서 수익성이 떨어지지 않을가.

보통 넣을려면, 상단. 하단 .사이드 이렇게 3군데를 넣는게 일반적인 정석이니간요. 물론 하다보면 불필요한건 제거 하겠지만.

이런 불안감 때문에 그저 사이드에 애드핏 광고를 달아라 말씀하십니다. 

긴거 하나 달지말고 사이드에 작은거 2개 달으라고


솔직히 말하겠습니다. 내키지가 않네요. 물론 인터넷상에 뭐가 중요한지 모르겠지만, 눈감고 조삼모사는 싫습니다.

그래서 정석으로 저는 PC상단. 하단. 사이드바 한번 달아놓고 실험해봅니다. 어제부로


애드센스 애드핏 초반 효과


1) 애드핏 신청 승인받는다.

   - 애드핏 신청후 하루지나 승인을 받았습니다.

     승인 되었다는것을 문자와 메일로 주니 확인이 쉽습니다.



2) 애드핏 수익 확인

   - 승인후 하루가 지나야지 수익을 알수가 있습니다.

     저같은경우 오후 늦게 승인이 나서 수익성을 반으로 보면 될것 같네요.


하루 예상수익이 692원 저도 적립되었습니다.

왜 저런수치가 나왓을까요 아래 자료를 보겠습니다.





위에 제가 사용하고 있는 광고 입니다.

광고단위명을 보실 필요없이 광고 노출수를 보시면 제가 사용하고 있는 광고단위 입니다.

즉 PC상단, 광고 하단 띠배너, 사이드2 이렇게 3군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왜 현재 수익(692)가 반토막이라고 말씀 드리냐면, 승인이후 광고 노출수이기 때문입니다. 오후늦게. 그리고 광고요청수를 보면

거진 반토막이구나 해서 오늘말고 내일의 수익은 대략 1,400원정도 생각할수 있을거 같아요.


클릭은 없었냐구요.

있었습니다. 광고 하단 띠배너에서 2번 있었네요. 각 광고당 수입금액이 나오는데 하단 광고 2번 클릭했는데도, 

다른 광고단위 보다 금액이 적었습니다. 즉 배치에 따라 노출되는 수익도 다르다는것을 알수 있습니다.


여기서 저는 고민이 더 깊어 집니다. 차라리 저 2클릭이 애드센스 하단 2클릭으로 변했다면 단번에 1달러는 벌었을텐데.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도 말로 공개합니다.


기존 평균보다 4달러 하락했습니다.  그래서 고민이 더 깊어지는 애드핏인거 같네요.

하루 해보고 좌절 할수는 없습니다. 분명한건 1주일뒤 다시 정확한 수익을 공개할것이니,

저처럼 하루 방문자가 1-2천명이신 분들은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다음 애드핏 애드센스 수익 비교 차이점 솔솔한데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