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서류 연장 조건

KEB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서류 연장 조건


생활에 필요한 급전이 필요할때, 주로 우리는 마이너스통장을 사용합니다. 편리하고 한번 발급해 놓으면 어떤 서류도 필요없이 그때 그때 쓸수있으니간, 언제든 다시 메워 놓을수 있으니간 말이죠.






KEB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필요서류




마이너스통장을 만들때 필요한 서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이너스통장 필요서류


 - 재직증명서


 - 원천징수영수증 


 - 빌린돈이 있다면 금융거래확인서 


 - 개인 신분증



이정도가 보통 마통을 만들때 필요한 기본 서류 입니다. 회사의 신용등급과 규모 맟 개인의 연봉에 따라, 마이너스통장의 금액의 차이가 납니다.






KEB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연장


마통은 1년에 한번씩 연장을 합니다. 이유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많은 마통이 발급된 관계로 발급자가 회사를 나가거나 회사가 망하거나 여러가지 이유를 들수 있을겁니다.



저도 위사진 처럼 건 2천만원의 돈을 마이너스통장으로 쓰고 있습니다. 1년 연장도 하였구요. 재작년에 처음 마이너스통장을 발급 받을시 3.88%정도의 이율이 였는데, 금리가 오르다보니 현재 아래와 같은 사진의 금리를 주고 있습니다.



건 0.8%정도 금리가 인상되었네요.





1) 마이너스통장 연장은 쉽다.

말그대로 1년 갱신할 시점이 오면 문자나 메일 전화로 연락이 옵니다. 이때 연락을 받고 해당 마통을 만든 지점에 전화를 걸어서 연장 할것이라는 언지를 미리 줍니다.


그러면 연장시점 전화로 이것저것 물어봅니다. 그에 대한 답변을 해주고 계속 그 회사를 다니고 있다면, 별무리없이 연장이 가능합니다.


또한 금리를 내리기 위해선, 그동안 승진을 하셨거나, 소득이 오른 부가적인 이유를 되시면 금리를 조금더 인하 할수 있습니다.



2) 많이들 물어보는 내용




위 내용은 KEB하나은행에 마이너스통장에 대해 물어보는 질문들 입니다. 그리고 은행마다 장점이 많은 여러상품들이 있으니 몫돈이 필요할때 마이너스통장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빌릴때는 금리가 낮은 상품으로 잘알아보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KEB하나은행 마이너스통장 서류 연장 조건 포스팅을 마칩니다. 2021년 최근 금리가 낮을때 새로 개설하거나, 다른 상품을 알아보는것도 좋을것 같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