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 후기

안녕하세요. 정말 스트레스 받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이였습니다. 그래도 큰병이 아니니 처음엔 암 아니냐며, 걱정도 하고 또한 크롬병인가 의심도 해보고 정말 별의별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다행이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맞는것 같다고 합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복통, 경련 또는 팽창은 대변을 통과시킴으로써 전형적으로 완화되거나 부분적으로 완화된다.


초과 가스
설사 또는 변비 - 때로는 설사와 변비의 교대 발작
대변에 점액이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을 앓고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징후와 증상이 악화되는시기와 증상이 호전되거나 심지어 완전히 사라지는시기를 경험합니다.


개인적으로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걸리니 아랫배 왼쪽에 콕콕 찌르거나, 무언가 있는 느낌 묵직함 느낌또는 언젠가는 가스가 팽창하는 느낌 음식을 먹으면 더 불쾌한 느낌이 들며, 화장실도 자주 가는 느낌을 들었습니다.


초음파를해도 아무이상이 없고, 증상나타나기전 대장내시경을 해도 아무이상이 없었기에 과민성대장증후군 이라고 의사가 이야기합니다. 남자는 왼쪽배아래쪽 아무런 장기가 없기에 더욱더 그렇다 열도 안나고 대변에 피도 없고 정신적인 문제즉 스크레스성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래도 의사선생님이 위장약 및 이런저런약을 챙겨주셨는데, 희안하게도 괜찮다고 하니 조금 나아진 느낌 걱정이 너무커서 그것도 스트레스였는데, 한풀 꺽었습니다. 아무쪼록 저는 그렇게 지어준 1주일간의 약을먹고 현재 증상이 많이 나아졌어요

아래는 과민성대장증후군에 관한내용입니다.

그러니 꼭 병원가보세요




과민성대장증후군 위험증상


대변 ​​습관이나 IBS의 다른 증상이나 증상이 지속적으로 변하는 경우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그들은 결장암과 같은 더 심각한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보다 심각한 징후와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체중 감량

  • 밤에 설사

  • 직장 출혈

  • 철 결핍 성 빈혈

  • 원인 불명의 구토

  • 삼키는 데 어려움

  • 가스 또는 대변을 통과 시켜도 안심할 수없는 지속적인 통증







과민성대장증후군 원인

과민성대장증후군의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역할을 수행하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내장의 근육 수축. 창자의 벽에는 근육층이 줄 지어있어 소화관을 통해 음식을 움직입니다. 정상보다 더 강하고 오래 지속되는 수축은 가스, bloating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약한 장의 수축은 음식 통과를 늦추고 단단하고 건조한 변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경계. 소화 시스템의 신경 이상은 복부가 가스 나 대변에서 벗어날 때 정상적인 불편 함을 경험하게 할 수 있습니다. 뇌와 내장 사이의 조화가 잘 이루어지지 않으면 소화 과정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과민 반응을 일으켜 통증, 설사 또는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내장에서의 염증. IBS 환자의 일부는 장에서 면역계 세포의 수가 증가합니다. 이 면역 체계 반응은 통증과 설사와 관련이 있습니다.

심한 감염. IBS는 박테리아 나 바이러스에 의한 설사 (위장염)가 심한 후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IBS는 장내 박테리아의 과잉 번식과 연관 될 수 있습니다.

소화관 내 박테리아의 변화 (미생물총). 미생물총은 장내에 거주하며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하는 "좋은"박테리아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IBS 환자의 미생물총은 건강한 사람들의 미생물총과 다를 수 있습니다.


IBS의 증상은 다음에 의해 유발 될 수 있습니다.

식품. IBS에서 식품 알레르기 또는 불내성의 역할은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습니다. 진정한 음식 알레르기는 IBS를 유발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밀, 유제품, 감귤류, 콩, 양배추, 우유 및 탄산 음료와 같은 특정 식품이나 음료를 먹거나 마시면 많은 사람들이 IBS 증상이 더욱 악화됩니다.

스트레스. IBS를 앓고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스트레스가 증가한 기간 동안 증상이 악화되거나 빈번하게 나타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증상을 악화시킬 수는 있지만, 증상을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호르몬. 여성은 IBS를 가질 확률이 두 배 높고 호르몬 변화가 중요한 역할을한다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많은 여성들이 월경 기간이나 그 주변에서 증상이나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발견합니다.

위험 요소

많은 사람들이 때때로 IBS 증상 및 증상을 나타냅니다. 그러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 증후군이 생길 가능성이 더 큽니다. 어리다. IBS는 50 세 이하의 사람들에게서 더 자주 발생하며 여성들이 많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가족력이 있음. 가족의 환경이나 유전자와 환경의 요소를 공유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전자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정신 건강 문제가 있습니다. 불안, 우울증 및 기타 정신 건강 문제는 IBS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성적, 육체적 또는 정서적 학대의 역사 또한 위험 요소 일 수 있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 합병증

만성 변비 또는 설사는 치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또한 IBS는 다음과 관련이 있습니다.
삶의 질이 떨어진다. 중등도 이상의 IBS 환자는 삶의 질이 좋지 않다고보고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IBS 환자는 창자 증상이없는 사람들보다 직장에서 3 배나 많은 시간을 놓치게됩니다.
기분 장애. IBS의 징후와 증상을 경험하면 우울증이나 불안감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우울증과 불안도 IBS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9.03.15 20:33 신고

    요즘 젊은 사람들이 많이 걸린다고 하던데.. 걱정이네요

    • 2019.03.15 21:07 신고

      방문 감사드려요 이거 걸리니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니네요 ㅠㅠ 다행히 약을먹고 조금 나아졌어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