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래가 생기는 이유 원인 총정리

가래가 생기는 이유 원인 총정리


자고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게 가래가 걸려있는 듯한 느낌이 생길때가 있으며, 아무리 빼낼려고 해도 잘나오지 않게 불편함을 격을때가 있습니다. 이런 가래가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고 그원인이 무언지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래가 생기는 이유

가래는 사람의 폐가 병에 걸렸거나 손상되었을 때 생성됩니다. 객담은 타액이 아니라 두꺼운 점액 (때로는 가래라고도 함)이 폐에서 기침을합니다.





신체는 호흡기의 얇고 섬세한 조직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점액을 생성하여 위협을 유발할 수있는 작은 이물질 입자가 갇히게됩니다. 때로는 폐에 감염이있을 때와 같이 과도한 점액이 생성됩니다. 신체는이 과잉을 가래로 기침하여 제거하려고 시도하기 때문에 가래가 생깁니다.






가래가 생기는 원인


신체가 과도한 가래를 생산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아래는 가래가 나타나는 방법과 함께 이러한 원인 중 일부의 목록입니다



□ 흡연


흡연자에서는 점액이 폐에 쌓여서 "흡연자의 기침"을 일으 킵니다. 객담은 녹색, 황색 또는 피의 것일 수 있습니다.





천식


천식을 가진 사람들  알레르기 유발 물질, 환경 오염, 호흡기 감염에 민감한기도가 있습니다. 이 감도는기도에 염증을 일으키고 점액 생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낭포 성 섬유증


낭포 성 섬유증 은 유전자 결함으로 인한 유전병입니다. 더 작은기도는 두꺼운 점액에 의해 막혀 호흡 곤란을 유발합니다. 낭포 성 섬유증의 두꺼운 점액은 박테리아가 자라는 이상적인 환경이됩니다. 낭포 성 섬유증이있는 많은 사람들은 만성 세균성 폐 감염이 발생합니다.




호흡기 감염 (RTI)(감기)


타액과 다른 색의 가래는 RTI가 낮을 수 있습니다. 세균성 RTI로 가래는 또한 두꺼운 농도와 불쾌한 냄새를 가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래는 감염 초기에 짙은 녹색이며 감염이 개선됨에 따라 점차 밝아집니다. 



감염 중에 객담에 녹색을 부여하는 것은 myeloperoxidase라는 효소의 존재입니다. 일부 감염은 가래가 노란색, 회색 또는 녹슨 색을 cause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가래가 발생하고 가래의 색상을 통해 그사람이 가진 상태를 검사 없이도 알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가래가 생기는 이유 원인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