췌장암 초기증상 변화 이것부터

췌장암 초기증상 변화 이것부터


암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의학의 발달로 인해 사람의 수명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암은 정복되지 않았으며, 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빼앗아가는 큰 원인입니다. 그런 암중 오늘은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췌장암 이란?


초기 췌장암은 징후 나 증상을 알아 차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췌장암이 증상을 일으킬 때, 대부분의 경우 암이 자라서 퍼지기 시작한 후에만 증상이 나타납니다.


최근들어 췌장암 발생율이 늘어나고 사망율 또한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소화기 계통의 암중 대장암 다음으로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부위가 까다로와 완치가 쉽지 않은 질병이 바로 췌장암입니다. 





췌장암은 여성보다 남성이 더 많이 발생하고, 40세 이전보다 50세 이후에 더 많이 발생합니다. 뚜렷한 원인으로 밝혀진 것은 없으나 당뇨병, 췌장염, 흡연, 과도한 음주, 과다한 육류 섭취, 커피, 방사선 노출 등과는 약간의 연관성이 있습니다.



0123



췌장암 초기증상


■ 황달 및 관련 증상


황달 은 눈과 피부의 황변입니다. 췌장암이있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황달이 첫 증상 중 하나입니다. 황달은 담즙 성분 인 빌리루빈의 축적으로 인한 피부와 눈의 황변입니다. 종양이 담낭에서 소장으로 흐르는 담즙을 차단하면이 축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황달이있는 사람들은 가려운 피부, 어두운 소변 및 연한 점토 색 변을 가질 수 있습니다.




배 또는 허리 통증


복부 통증 (배꼽) 또는 등은 췌장암에서 흔합니다. 췌장의 몸이나 꼬리에서 시작되는 암은 상당히 커져 근처의 다른 장기를 압박하여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암은 또한 췌장 주변 신경으로 퍼져서 종종 요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중 감량과 식욕 부진


의도하지 않은 체중 감량은 췌장암 환자에게 매우 흔합니다. 이 사람들은 종종 식욕이 거의 없거나 전혀 없습니다. 체중 감량은 암으로 인한 불완전한 소화 또는 암 자체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암으로 인한 체중 감소는 신체가 칼로리와 단백질을 사용하는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입니다. 신체가 평소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태우고 근육을 분해하고 식욕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구역 및 구토

암이 위 끝을 누르면 부분적으로 막을 수있어 음식이 통과하기 어렵습니다. 이것은 식사 후에 구역질, 구토 및 통증을 악화시키는 경향이 있습니다.




담낭 또는 간 확대

암이 담관을 막 으면 담낭이 쌓여서 커질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의사는 신체 검사 중에 이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갈비뼈의 오른쪽 아래에 큰 덩어리). 또한 영상 검사 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췌장암은 간암, 특히 암이 퍼진 경우 간을 확대 할 수도 있습니다. 의사는 검사에서 오른쪽 흉곽 아래의 간 가장자리를 느낄 수 있거나 영상 검사에서 큰 간을 볼 수 있습니다.



■  혈전

누군가가 췌장암에 걸린 첫 번째 단서는 큰 정맥, 종종 다리의 혈전입니다. 이것을 심부 정맥 혈전증 또는 DVT 라고합니다 . 증상은 영향받은 다리의 통증, 부기, 발적 및 따뜻함을 포함 할 수 있습니다. 

때로는 응고 조각이 끊어지고 폐로 이동하여 호흡하기 어렵거나 흉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폐의 혈전을 폐 색전증 또는 PE 라고합니다 . 혈전이 있다고해서 암에 걸린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혈전은 다른 것들로 인해 발생합니다.



■  당뇨병

드물게 췌장암은 인슐린 생성 세포를 파괴하기 때문에 당뇨병 (고혈당)을 유발합니다. 증상으로는 목이 마르고 배가 고파서 자주 배뇨해야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주 암은 혈당 수치의 작은 변화로 이어져 당뇨병 증상을 일으키지 않지만 여전히 혈액 검사로 감지 될 수 있습니다.

50 세 이상의 사람들에서 제 2 형 당뇨병이 갑자기 시작되면 특히 췌장암의 초기 증상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체질량 지수가 낮거나 지속적인 체중 감량을 경험하거나 당뇨병의 가족력이없는 경우 췌장암의 초기 증상 일 수 있습니다.

이전에 잘 조절 된 당뇨병 을 앓고 있던 당뇨병 환자의 혈당 수치가 갑자기 변한 것도 췌장암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등이나 위가 아프다
복부 또는 중반의 통증은 종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 위치에 따라 종양은 췌장 근처의 신경이나 기관을 밀거나 소화관을 막을 수 있습니다.




■ 배가 부풀어 오르다

췌장암은 소화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가스와 팽창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췌장암은 또한 복부에 여분의 액체가 축적되는 복수 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이로 인해 배가 부풀어 오르고 늘어납니다.




음식을 소화시키는 문제

식욕 부진, 소화 불량 및 메스꺼움은 췌장암 환자에게 흔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질병이 음식을 소화하고 영양소를 흡수하는 능력에 영향을 줄 때 종종 발생합니다. 종양이 규칙적인 소화 과정을 차단하거나 늦추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설사, 변비, 변에서 악취

많은 췌장암 환자는 설사, 변비 또는 둘 다 있습니다. 느슨하거나, 물이 있거나, 유성 또는 악취가 나는 대변으로 구성된 설사 는 장 에 불충분 한 양의 췌장 효소 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변비도 일반적인 문제입니다. 소화 시스템이 너무 느리게 작동하면 변이 건조하고 단단하며 통과하기 어려워 질 수 있습니다.




췌장암의 초기증상은 쉽게 찾을수가 없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몸의 변화에 귀를 기울인다면, 이러한 병에 대하여 사전에 예방할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이상으로 췌장암 초기증상 변화 이것부터 포스팅을 마칩니다.


췌장암에대한 정보를 링크로 남깁니다.
"췌장암에 대하여" https://bluelsm.com/112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