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전망 투자실패 불면증 원인

요즘 대한민국 사람들의 심기가 불편합니다. 아니 콕 찝어서 주식하고 있는 사람들 심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주식투자로 인하여 많은분들이 요즘 불면증을 호고 하고 있는데요. 경험으로 말하자면 당연한것입니다. 내돈 잃고있는데 잠을 제대로 잘수 있다는것 자체가 이상한거지요.




개인적인 주식전망


개인적인 주식전망 입니다. 요즘 저는 주식을 거진 하고 있지 않기때문에 정확도는 매우 떨어집니다. 주식을 그만둔 이유는 비트코인 아시죠. 거기서 맨탈 나가고 돈 잃고, 앞서 말한 잠도 못자고 가슴앓이로 강제 다이어트가 시작되었거든요.



밥맛도 없고, 잃은돈 생각하며 가슴에 상처를 너무 많이 받았네요. 그이후 노력해서 돈을 버는것이 중요하다 생각하고 주식 및 투자로 돈을 버는 방법은 잊었습니다. 제가 비트코인을 살때도 주식격언 처럼 공포에사라 공포에 샀더니, 끝없는 지하로 떨어지더군요. 바닥은 없었습니다. 추매 추매 할수록 손실율은 커졌을 뿐이죠.





아무튼 그러한 관계로 자신을 탓하다가 남들이 만들어 놓은 함정에서 노는것보다, 스스로 돈벌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고, 여러가지 파이프 라인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맞습니다. 이 블로그도 그러한 파이프 라인중 하나입니다. - 잃어본 사람만이 그아픔의 크기를 알수가 있습니다 -







국제유가 폭락

국제유가를 확인하고 왔는데요. 사우디아라비아 VS 러시아의 갈등으로 다음주 유가도 큰 희망은 없어보이네요. 유가가 떨어지면 보편적 증시에는 악영향이겠죠.






한미 통화스와프 체결

2일전 600억달러 수준의 한미 통화스와프가 체결 되었습니다. 2008년 금융위기 이후 12년만이네요 그당시 300억달러 수준 이였으며, 현재의 딱 반이네요. 미국에게 감사해야 할가요? 일본과 다르게 그래도 동맹국이라고 이러한 통화스와프를 체결해주네요.





중요합니다. 우리나라 외환 보유가 4000억원달러 수준이지만, 지금처럼 외인들이 다 팔고나가면 달러의 소진이 빠르게 되겠지요.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600억달러 수준의 통화스와프는 원달러환율 폭등을 잠시나마 안정화 시키는 역활을 했습니다. 현재까지 큰변화는 없지만 안전장치 하나 더 장만 된것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코로나19 여파

미국의 코로나19여파가 다음주 및 다다음주가 큰고비라고 이야기를 방송에서 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코로나만 볼게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하여 망가진 경제를 봐야 합니다. 아니면 돈을 잃을수 뿐이 없다고 저는 생각하네요.


  • 코로나19 여파로 인하여 미국 및 유럽에 공포 확산으로 주식폭락장 연출

  • 곧 발표될 실적시즌 볼만할겁니다.

  • 유럽및 주변국들의 경기침체(코로나로 인해 이미 실물경기가 죽어있죠)


즉 저의 짧은 식견으로 말씀을 드리면, 아직 진정한 공포가 오지 않았다 생각합니다. 요즘 뉴스보면 20-30세대 분들이 빛을내어서 주식을 사고 있다고 하는데, 참으로 마음이 아픕니다. 지금은 빛을 내서 주식을 살때가 아닌것 같은데 아직 이른감이 자꾸 드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저는 주식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와이프는 주식을 저때문에 시작했습니다. 비트코인 돈 날린거 보며, 자기가 투자할거라면서 주식을 시작했는데, 안봐도 아시잖습니까. 지금 아내는 불면증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예전에 제가 비트코인으로 날린돈 생각하며 밤잠 못자던 그때처럼 말이죠.







그러나 잃었다고 원망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사람은 아픔을 이겨내고 더 성숙한다고 했으니 말이죠. 잃은 만큼 좀더 성숙한 사람이 되면, 잃은돈은 수강료로 지불한 자기발전 비용일 뿐이니간요. 고뇌하고, 자책하면서 멀리보는 사람이 되었음 좋겠네요.



개인적 의견이니 고수분들의 내용과 많이 다를수 있습니다. 그러나 한마디 하자면, 스스로가 한일에 너무 자책을 하지마세요, 자책할 시간에 어떻게 헤쳐나갈지 스스로를 다독이는게 중요하니간요.






불면증 원인


대부분의 성인들은 걱정이나 긴장감을 느낄때 수면장애를 격고, 수면에 어려움을 느낍니다. 불면증을 유발할 수있는 불안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과거 사건에 대한 생각에 사로 잡히기

  • 미래의 사건에 대한 과도한 걱정

  • 책임감에 압도되는 느낌

  • 회복 또는 과도한 자극의 일반적인 느낌


왜 이러한 일반적인 불안 증상이 수면을 어렵게 만드는지 알기가 어렵지 않습니다. 불안은 불면증 발병 (수면 장애) 또는 유지 불면증 (야간에 깨어 잠이 들지 않음)과 관련 될 수 있습니다. 즉 주식으로 인하여 자신도 감당하기 어려운 스트레스가 당신을 불면증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조금 내려놓으시길. 주식에 이런 격언도 있습니다.

" 빚내서 투자하면 안된다. 여윳돈 내돈으로 투자해라 "
" 우량주에 투자하라"


즉 지금과 같은 시기에 여윳돈으로 주식을 하셨고, 우량주에 투자되어 있는 돈이라면 시간이 해결해 줄것이라 믿습니다. 힘내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주식전망 투자실패 불면증 원인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