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도 주제 선택에 따라 비수기 시즌 off

블로그도 주제 선택에 따라 비수기 시즌 off

휴가철도 있고, 이 시즌이 되면 늘 있는 일이지만, 블로그 CPC 단가부터 방문자 유입까지 반토막 나는 경우가 발생한다. 역시나 희한하게도 이 블로그만 8월이 되기 시작하면서 영 힘을 쓰지 못한다. 블로그 주제에 따라 수익이 다른 것도 있지만 해당 블로그는 8월엔 힘드네요.

 

 

▣ 블로그 주제에 따른 비수기

해당 블로그는 생활정보 및 건강정보를 다루고 있습니다. 물론 포스팅 숫자가 늘어나면서 여러가지 글의 내용들이 많아졌지만, 주제는 건강 관련입니다. 그런데 워낙 잡블 로그화 되다 보니 이것도 저것도 안되며, 최근 네이버 변화에 따라 왠지 전문성이 없어서 튕긴 거 같은 느낌도 드네요.

 

 

여러분 블로그는 지금 CPC단가가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8월 들어서 휴가철이라서 방문자가 줄어든다 솔직히 그건 아닌 거 같아요. 다른 블로그는 유입이 별반 차이가 없는데 해당 블로그만 예전부터 8월만 들어서면 방문자 급감이 되곤 합니다. 정말 신기하게도 말이죠.

 

 

 

그래고 보편적으로 자신의 카테고리 주제에 따른 비수기가 있습니다. 해당 블로그처럼 건강관련이면 추운 겨울 때에는 방문자 및 방문자 머무는 시간대가 높아집니다. 그로 인하여 CPC 단가도 올라가죠.

 

그러나 지금처럼 휴가시즌에는 노는게 문제지 아픈 게 문제가 아니겠죠. 방문자가 어느 정도 나와도 그 방문자들이 핵심 내용을 보고 가는 게 아니라, 생활필수품 및 정보를 보고 가는데 희한하게도 CPC 단가도 낮고 머물고 나가는 시간대도 짧습니다.

 

 

이러한것을 분석해 보면, 방문자도 중요하지만, 머물고 가는 시간도 중요하다는 답이 나올 겁니다. 그럼 카테고리를 선택하고 글을 쓸 때 홍보를 목적인가 수익을 목적인가 정도의 답이 나올 거라 생각합니다.

 

 

 

▣ 그럼 어떤 주제를 선택하나요

간단합니다. 스스로가 좋아하는 주제면 가장 좋구요.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최근에 핫한 게 뭘까요? 바로 주식입니다. 그러면 주식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는 전문 블로그 채널 방은 요즘 인기 상승이죠. 그리고 수입도 좋습니다. 광고 단가가 엄청 좋아요.

 

원래 높은 광고단가에 + 시기적으로 돈이 몰릴때가 없어 주식으로 몰리며 + 그로 인한 새로운 방문자가 많아질 때 = 엄청난 시너지를 나타나게 됩니다. 주변에 주식 블로그 하는 분이 있는데 최근 수익과 방문자가 2배 이상 올랐다고 하네요.

 

이처럼 정보를제공하고, 그 정보로 인하여 방문자가 찾아 들어올 수 있는 방법,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전문성이라면 더욱더 좋겠고요. 전문성이 아니더라고, 해보고 싶은 분야라면 도전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돈을 많이 벌려면

간단합니다. 돈되는 키워드로 돈을 벌든가, 또는 해당 키워드 관련 부분으로 과감하게 나아가셔야 합니다. 그래야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겠지요. 저처럼 이렇게 잡블로 운영하면 큰돈은 안됩니다. 주변에 보면 블로그 시작한 지 몇 달 만에 엄청난 수익을 보는 분들도 많죠.

 

 

그것이 지금당장은 득이 될지 모르겠지만, 나중에는 그것으로 인해 블로그를 잃게 되거나, 흥미를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즉 초심을 너무 벗어난 수익만을 바라보고 블로그를 하면 한계가 분명 오기 때문입니다.

 

 

 

저도 그렇네요. 블로그를 운영해 오면서 이시즌이 되면, 수익 반토막은 물론 방문자까지 줄어드니 의욕이 떨어집니다. 얼마 못 버는 저도 이렇게 의욕이 사라지는데, 한탕 한탕 또는 잇슈, 위험한 키워드로 작성하던 사람들이 그것으로 돈이 되었다 안되면 얼마나 허무함을 느낄까요. 그래서 초심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우리 모두 처음 블로그 시작할 때 그 마음으로 다시 즐겁게 블로그 생활했으면 좋겠습니다. 그것이 힘들겠지만, 저처럼 어느 시즌이 되면 수익 및 방문자가 줄어드는 자신의 블로그가 있다면, 블로그도 휴가 보낸다 생각하고 심적으로 너무 고민하지 마세요. 애도 쉬어야죠 그렇죠. 그런 마음가짐으로 비수기는 이겨냅시다. 이상으로 블로그도 주제 선택에 따라 비수기 시즌 off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