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크 유통기한 생각보다 짧음에 놀람

케이크는 사랑입니다. 정말 초콜릿, 치즈, 생크림 할 것 없이 요즘 너무나도 맛있게 케이크가 나오죠. 하지만 우리가 알아야 할 것이 있습니다. 이렇게 맛있게 나오는 케이크의 유통기한이 생각보다 더 짧다는 것을 인지해야 합니다.

 

케이크 유통기

 

일반적으로 케이크를 판매하는 가계에서 나오는 케이크는 매일 특정 지점에서 냉동된 케이크를 아침마다 배송을 해주었거나, 직접 만들어 놓은 케이크를 얼려 판매할때 녹여서 판매하는 것이 요즘 대부분 현실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가끔 직접 그날 만든 케이크를 먹으면 그맛은 정말 황홀합니다. 얼렸다 먹는 케이크는 부수적으로 들어간 여러 가지 재료들의 향연이지만, 그날 바로 한 케이크는 케이크 빵의 향 및 질감부터가 다릅니다.

 

 

▣ 생각보다 짧은 유통기한 3일

어찌되었던 요즘 같이 얼렸다 파는 케이크를 그 자리에서 바로 먹지 않고 집에 가져와 냉장고에 두고 1주일 2주일을 먹는다면 당신의 뱃속은 아마 아플 수도 있습니다. 보편적으로 케이크를 만들어서 냉동보관 후 다시 녹인 후 3일 내에는 먹어줘야 안전하게 유통기한을 지키면서 먹을 수 있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했다고 오래 나두고 면이면 절대 안 됩니다. 이유인즉 치즈, 생크림, 초콜릿, 달걀 등등 여러 가지 재료 및 주원료가 솔직히 유통기한에 취약합니다. 그러니 먹다 남은 케이크는 꼭 냉장고에 보관하세요.

 

 

 

보편적인 유통기한

  • 베이커리 케이크 냉장고 2-4일, 냉동실 2-4개월

  • 신선한 과일 케이크 냉장고 1-2일, 냉동실 2-4개월

  • 휘핑크림이 들어간 케이크 냉장 1-2일, 냉동 2개월

 

즉 일반적으로 상온에서 보관할때는 그날 바로 먹든지 길어야 1-2일 정도 나둘수가 있으며, 휘핑크림이나 과일이 들어간 케이크는 냉장고 보관으로도 1-2일 정도에 다 먹어야 하는데 안 먹으면 음식이 상할 수도 있습니다.

 

 


▣ 케이크 유통기한 지났는지 알수있는 방법

적절한 위생 및 식품 안전 기술을 실천하면 식중독과 같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완벽한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케이크가 상했는지를 알 수 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일반적인 특성은 수분이 증발함에 따라 단단하고 건조한 질감입니다. 때로는 곰팡이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항상 조심하세요. 과일 속은 곰팡이가되거나 칙칙 해져 케이크가 상했음을 나타냅니다. 냄새로는 알기 쉽지는 않지만 독특한 그들만의 냄새가 납니다.

 

 

▣ 유통 기한을 연장 케이크를 보관방법?

케이크는 밀폐 된 용기에 보관하거나 플라스틱 랩으로 싸서 공기 및 기타 오염 물질을 차단해야 합니다. 착빙에 따라 냉장고에 보관하거나 카운터에 보관할 수 있습니다. 장기적인 선택의 경우, 밀폐된 냉동고 안전한 용기를 사용하면 케이크의 맛을 보존하면서 냉동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프로스팅에 크림이 포함 된 경우 케이크를 프로스팅 하기 전에 동결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적절한 식품 저장의 이점으로는 더 건강한 식생활, 식량 비용 절감, 폐기물 방지를 통한 환경 보호 등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케이크 유통기한 생각보다 짧음에 놀람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