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지손가락 건초염 테이핑 방법

엄지손가락 건초염 테이핑 방법


문명이 발달하고 PC, 노트북,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엄지손가락을 사용하는 경우가 잦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화면을 위로 올리거나 터치할때 엄지와 검지를 많이 사용하게 됨으로써, 해당 부위의 힘줄에 염증과 같은 건초염이 생겨 고통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엄지손가락 건초염 테이핑 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릴게요.

 

손가락-건초염
건초염

엄지손가락 건초염

 

엄지손가락과 손목이 연결되는 힘줄에 염증이 생기면 우리는 이것을 건초염이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이부위에 염증이 생기면 움직일때마다 기분나쁜 찌릿 찌릿한 느낌과, 자꾸 손으로 만지게 될만큼 신경이 쓰이기 때문에 바로 병원을 찾게 될것입니다.

 

이런 느낌이 들면, 그냥 계속 방치하지마세요. 잠시 괜찮아 질수도 있지만, 대부분 치료받기 전까지 계속 나빠질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면 주사와 염증약 그리고 물리치료를 병행하면 의외로 빨리 나아지는 병이 건초염 입니다.

 

다만 당신이 건초염에 걸린 이유인즉, 손가락을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거나, 휴대폰을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발병한 원이이 대부분이며, 그러므로 손가락 사용을 나을때까지 당분간 아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저같은 경우 매년 한번씩 건초염이 발병을 합니다. 저또한 주로 손을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고, 휴대폰, 컴퓨터를 늘 끼고 사니간 어쩔수 없는것 같네요.

 

 

지손가락 테이핑 방법

 

제일 먼저 해야할것은 테이프로 손목을 한번 돌려 줍니다. 아래 사진 참고

 

엄지손가락-테이핑
1단계

 

그런후 손목의 바깥쪽 가장자리 부터 시작하여 대각선으로 엄지손가락의 첫번째 관절로가 한번 돌립니다. 테이프가 스스로 교차하도록 엄지손가락 전체를 계속해서 지나간 다음 손바닥 바닥과 손목 바깥 쪽으로 내려와 테이프가 시작된곳에서 끝이 납니다 아래 사진 참고

 

2단계

 

 

위 방법 처럼 한번더 똑같이 두번째 테이프를 추가로 더해 줍니다.

 

손가락-건초염
3단계

 

이러한 방법은 엄지와 손가락의 관절 움직임을 제한해 줌으로써, 엄지 염좌후 연조직의 치유에 도움이 됩니다. 저도 손가락을 자주 사용하고 있어 이방법으로 사용하는데 확실히 이렇게 테이핑을 하고 나면 손가락에 무리가 덜갑니다.

 

엄지손가락 건초염과 같은 경우 한번 발생하니간 자주 발생이 되네요. 즉 이러한 질병이 생기기전에 손가락 관리를 잘해주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런 생각을 해봅니다. 아래는 제가 치료한 후기와 손에관한 통증의 원인입니다,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