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더나 화이자 백신 3차 접종 선택 후기

모더나 화이자 백신 3차 접종 선택 후기


기존 모더나 1,2차 백신을 맞고 개인적으로 약간의 고생을 했습니다, 심장주변의 압박과 알수 없는 심장두근거림을 격으면서 3차 맞아야 되나 엄청 고민을 하게 되었고, 기존 모더나 맞았는데 3차는 화이자 맞아도 되나 등등 고민하다가 결국 3차도 모더나 맞았습니다.

 

3차백신 접종
3차 백신 접종

모더나 화이자 3차 백신 선택 접종

 

모더나에 대해 좋지 않은 이야기가 많았고, 맞고 난후 개인적으로 상태가 좋지 않았습니다. 특히 2차때 하루종일 앓아 눕고 고열까지 났던지라, 모더나가 신뢰가 가지 않아 3차는 화이자를 맞고자 했습니다.

 

 

그런데 용량이 1,2차 화이자가 1.5라면, 모더나는 1,2차 2정도 됩니다. 즉 1,2차가 모더나가 용량이 더많아서 부작용도 더 강했던것 같은데, 3차는 화이자는 똑같이 1.5를 맞고, 모더나는 3차때는 1의 용량을 맞게 됩니다, 그래서 엄청 고민끝에 교차 접종 하지말고 그냥 용량 적은 모더나 맞자 생각하고 3차접종을 했습니다.

 

 

3차백신 부작용

 

3차 백신을 맞고 부작용에 대한 글들도 정말 많습니다. 이미 저희집은 와이프 부터 1,2차 심각하게 부작용이 발생하여, 병원에 입원도 하고 했습니다. 그덕분에 병원에서 백혈구 감소증이라는 별에별 상황을 써줘서 보험도 가입 못하게 되는 상황이 되었네요.

 

결국 부작용은 어느누구도 책임져 주지 않습니다, 정부가 책임은 무슨 절대 안믿어요. 의사들 반응은 그럴수도 있고, 확실하지 않다는 말만 되풀이 하고, 증상은 말도 안되는거 써줘서 기가 막히기만 할뿐입니다. 덕분에 대학병원 가서 피검사부터 싸악다 했네요.

 

아래는 다시는 경험하기 싫은 백신 부작용으로 병원에 입원한 아내 백혈구 수치 낮아진 내용입니다.

 

 

백혈구 수치 낮으면 모더나 접종후

모더나 2차 접종까지 마치고 3주가량 지났는데, 심장 두근거림과 불안 초조 두려움이 지속되면서 응급실에 가게 되었습니다, 모더나 부작용은 아닌지 심장 관련 검사를 하던 도중 백혈구 수치가

bluesmj.tistory.com

 

그럼에도 백신을 맞아야 하는이

 

3차 맞아야 하는 이유
3차 맞아야하는 이유
백신맞아야 하는 이유
백신 맞아야 하는 이유

 

 

연령대 돌파 감염
돌파 감염
중증 환자수
중증 환자수
백신 효과
확진율

 

코로나 검사 비용 자가부담 정보

우리는 다양한 상황에서 코로나 검사를 하게 됩니다. 코로나 증상이 있어서 검사받게 되면 무료이거나, 입원을 위해 보호자로서 검사를 받게 되면 2만 원, 무증상인데 혹시나 싶어서 검사를 받

bluelsm.com

 

 

요즘 3차까지 맞은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럼에도 코로나 양성에 걸리는건 어쩔수 없나 봅니다. 3차 맞았음에도 코로나 양성이 나오더군요, 그런데 다행이도 3차까지 맞은 사람이 중증으로 넘어가는건 아직 보지 못했습니다.

 

요즘 하루에 15만명이상 나옵니다, 수십만명이 나오겠지요, 코로나가 약해졌다고 하지만, 3차까지 맞으면 그래도 중증까지는 가지 않는것 같아 저부터 맞았고 약간의 부작용같은 불편함은 있지만, 2차보다는 저는 괜찮네요.

 

와이프가 2차 접종후 심장검사, 병원 입원 결국 공황장애까지 격으면서 아직 공황장애가 완전하게 치료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3차를 아내가 맞아야 할지 고민이 됩니다.

 

어느 누구도 이렇다할 답을 줄수 없기에, 본인이 두렵다고 하면 3차는 일단 뒤로 미루고 나중에 맞아야 겠지요, 저의 고집으로 2차도 데려가서 맞았는데 3차는 제가 이래라 저래라 할수가 없을것 같습니다. 그만큼 후회했고 혹시나 모를 부작용이 두렵기 때문입니다.

 

강요는 하지마세요, 그게 옳은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모더나 화이자 백신 3차 접종 선택후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