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복지 계란 유정난 사는 이유 2번

동물복지 계란 유정난 사는 이유 2번


집에 어린아이가 있으면, 먹는 음식들이 정말 많습니다. 그중 우유와 계란은 사놓기 바쁘게 매일 바닥이 나고 실질적으로 계란으로 요리할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많이 소비하고 있는 계란을 동물복지 계란으로 대처하기에 비용이 너무 비싸지만 아이들 건강 문제라면 다른걸 아끼는게 옳은것 같습니다. 제가 동불 복지 유정난 계란을 사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동물복지-계란
동물 복지 계란

동물복지 계란

 

동물복지 계란은 일반 계란보다 가격이 2배정도 비싸게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독자적인 방법으로 배송을 해주는 업체들도 생기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비싼걸 누가 사먹나 했는데, 아이키우는 어머님들이 계란에 대한 여러가지 이유 때문에 유정난인 상품을 구매합니다.

 

 

처음에는 무었때문인가 생각했는데, 일바적으로 마트에서 파는 계란 6-7천원짜리 30알 제품은 대부분 무정난으로써 왕난, 대란이란 이름으로 팔리고 있습니다. 저또한 그것을 많이 구매해서 먹었는데, 와이프말이 아이만큼은 이런 무정난 보다 유정난을 먹이는게 좋다고 아주머니들께 들었다고 하네요.

 

달걀도 하루너무 많이 먹으면 심장질환과 같은 좋지 않은 사항이 있으며, 무정난과 같은 달걀을 많이 먹으면 아이들은 성조숙증이 빨리 온다고 이야기 하는데 사실은 계란에 보면 하얀 끈같은것이 보이죠 그것 때문에 성조숙증과 같은 증상이 올수 있으니 왠만하면 그것은 제거하고 아이들 섭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무정난 달걀
무정난 4번

마트에 판매하는 계란의 종류

 

 

보통 마트에는 무정란, 유정란, 영양란 요렇게 3가지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무정란과 유정난은 알겠는데 영양란은 무었을까, 아래에서 자세히 다루얼 볼게요.

 

 

▣ 무정난, 유정난

 

말그대로 무정난은 아무리 따듯하게 해주어도, 수정이 되지 않는 알의 상태를 이야기 하며, 유정난은 정상적으로 닭의 체내에서 정자와 난자가 만나 수정되어 낳은 알로 이해하면 됩니다.

 

 

▣ 영양란

 

저도 처음에 이게 무언가 했네요. 닭 먹이줄때, 사람 몸에 좋은 사료 유황, 목초등을 먹여서 키운닭의 알을 영양란 이라고 합니다. 즉 알의 성분에 영양 성분을 더한 알을 영양란이라고 생각하면 될듯하네요.

 

 

동물복지-계란-2번
동물 복지 계란 2번

동물복지 계란 유정난을 사는 이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일반적으로 만들어내는 계란은 아무리 생각해도 건강상의 이점은 많이 줄어들거라 생각하고, 유정난과 다르게 무정난으로 만들어내는 달걀은 정상적인 동물의 수정으로 태어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호르몬상 문제가 생기지 않을까 이런 걱정에서 입니다.

 

 

뭐 한두개 먹으면 되겠지만,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계속해서 먹여야 하는데, 임의적으로 작은 닭장에 가두어 스트레스 받아 태어나는것이 아닌 만들어지는 달걀의 성분이 몸에 얼마나 좋을까 그런 생각을 해본결과 동물복지 유정난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물론 소비하는 달걀이 많기에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먹는 달걀은 혹시나 모를 호르몬 문제가 있을까 동물복지 달걀로 먹이고, 어른들은 그냥 일반 계란을 먹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집은 2가지 달걀이 함께 공존합니다.

 

아이들이 먹는 달걀은 아무래도 동물복지 유정 계란이 좋지 않을까 생각하며 이만 동물복지 계란 유정난 사는 이유 2번 포스팅을 줄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