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드랑이 멍울 통증 원인

겨드랑이 멍울 통증 원인


샤워를 하다가 겨드랑이 멍울이 만져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겨드랑이 멍울이 감염으로 인한 임파선의 문제인지 낭종이나 물혹 같은 이유로 나타나는지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만져지는 겨드랑이 멍울 통증의 원인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

 

겨드랑이 멍울이 만져질 때 그냥 없어지겠지 그런 생각으로 지나치다가 1주일 2주일이 지나도 겨드랑이 멍울이 사라지지 않을 때 걱정이 되기 시작합니다. 이와 더불어 자꾸 만지다 보면 발진 생기거나 겨드랑이 멍울에 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겨드랑이에 멍울이 만져지는 것은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흔하게 발생하는 원인부터 심각한 림프계 암까지 겨드랑이 멍울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겨드랑이 멍울 원인

  • 지방종(일반적으로 무해함)
  • 박테리아 또는 바이러스 감염
  • 화농성 땀샘염
  • 접종 부작용
  • 곰팡이 감염
  • 유방암
  • 림프종, 백혈병
  • 전신성 홍 반성 루푸스

 

겨드랑 멍울은 작은 크기부터 골프공만큼 큰 크기까지 다양하며, 자연적으로 사라지는 경우도 있지만 암과 같은 증상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겨드랑이 멍울을 너무 쉽게 보지 마시고 무엇 때문에 멍울이 생겼는지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왼쪽 겨드랑이 아래 통증 이유

왼쪽 겨드랑이 아래 통증이 있으세요. 갑작스럽게 느껴지는 통증으로 인해 걱정이 많이 되실겁니다. 오늘 이러한 왼쪽 겨드랑이 아래 통증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강은 건강

bluelsm.com

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겨드랑이 멍울 원인

 

일반적으로 겨드랑이에서 멍울이 잡히면 암은 아닐까 걱정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모낭의 문제, 근육, 피부, 림프절 문제등으로 멍울이 단단하거나 부드럽게 움직이는 듯 만져질 수 있습니다.

 

 

겨드랑이 아래 통증이 느껴지는 이유라면 발적과 열을 들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 멍울 안에 고름이나 눌렀을 때 움직인다면 암 관련 증상보다는 낭종 또는 감염으로 인한 염증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모낭의 문제 막히거나 염증
  • 종기, 모낭염
  • 지방종이나 농가진(피부 문제)
  • 독감, 단핵구증(바이러스성)
  • 부은 림프절(암)

 

겨드랑이 멍울
멍울

겨드랑이 멍울 암 증상

 

보편적으로는 모낭이나 피부 및 바이러스 문제로 겨드랑이 멍울이 생기는 경우가 대다수이지만, 림프절이 부은 경우 암이나 비암성 종양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 유방암

 

여성들 같은 경우 혹시나 유방암은 아닐까 걱정이 많이 되실 겁니다. 유방암은 겨드랑이에서 발견되는 멍울 또한 그 증상 중 하나이며, 겨드랑이에서 느껴지는 멍울이 실제로 유방의 덩어리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겨드랑이의 림프절은 같은 쪽흉벽, 팔 또는 유방의 모든 이상을 걸러 냅니다. 그러므로 겨드랑이 아래 덩어리는 림프절이 유방에서 림프절에 도달한 암세포를 식별하고 싸우기 위해 멍울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방암 초기증상 생존율

 

 

▣ 겨드랑이 멍울 암과 감염 차이

 

일반적으로 만지면 움직이고 통증이 있는 멍울은 감염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오히려 단단하고 고정되어 있고 만져도 통증이 없는 경우 전자보다 암일 가능성이 더욱더 높습니다.

 

의학적 전문에 나와 있는 내용을 보면, 40세 이상인 경우 악성일 경우가 4% 정도가 되며 40세 미만의 경우 0.4% 정도의 악성 가능성이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며칠 내 크기가 커지는 멍울은 악성 암보다는 감염에 의한 경우이며, 피부의 발적이나 통증은 암보다는 림프절 감염의 증상일 수 있습니다.

 

 

▣ 얼마 전에 아팠어요

 

림프절에 멍울이 잡히는 이유는 암세포, 감염, 약물 부작용으로 손상된 세포를 포함하여 림프계의 모든 이상을 걸러내기 때문입니다. 즉 독감이나 대상포진, 단핵구증, 수두, 바이러스성 감염에 걸린 경우 림프절이 부을 수 있습니다.

 

또한 벌레물림, 면도 중 베이거나, 심한 일과 화상을 입은 경우 림프세포와 균들의 사투로 인하여 림프절이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즉 실제로 최근에 아픈 경우가 있었다면 위와 같은 다양한 원인 때문에 멍울이 잡히는 경우가 있으니 멍울이 줄어드는지 몇 주 정도 지켜보세요.

 

 

▣ 덩어리가 종기 느낌

 

겨드랑이 멍울 피부 발 때문에 유발될 수 있습니다. 덩어리가 점이나 뾰루지처럼 느껴지고 작용한다면 해당부위를 깨끗하고 건조하게 유지하고 온찜질을 하세요.

 

며칠이 지나도 나아지지 않는 경우 그냥 방치하면 2차적 감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병원을 찾아가 의사의 진료와 처방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 암

 

제일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필자 또한 겨드랑이 멍울이 잡히고 움직이는 것 같은데 그 자리에 딱딱한 느낌을 받아서 혹시 암은 아닐까 많은 걱정을 했습니다. 그렇게 병원을 찾았고 의사 선생님 말씀이 무조건 딱딱하다고 암은 아니라고 합니다.

 

림프절은 만져보면 겨드랑이 깊숙한 곳에서 멍울이 잡혀야 하는데 필자의 겨드랑이 멍울을 만져보면서 겉에서 발생한 멍울이니 지방종과 정도로 보인다고 했습니다. 그래도 걱정되어서 초음파를 실시한 후 정확한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해당 후기를 확인하시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도움이 되실 겁니다.

 

 

 

남자 겨드랑이 멍울 원인 병원 내과 외과

남자 겨드랑이 멍울 내과 외과 어디로 가야 하나? 샤워를 하다가 팔을 움직이니 무언가 욱신거려서 겨드랑이 주변을 만져보았습니다. 그러니 겨드랑이 인근 멍울 같은 게 잡히더군요. 50-100원짜

bluelsm.com

겨드랑이 멍울 후기

 

겨드랑이에 멍울이 생기고, 1주일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고 계속 남아 있다면 그냥 방치하지 마시고, 꼭 병원을 방문하세요. 저 같은 경우 멍울이 신경 쓰여 계속 만지게 되고 걱정이 되어서 일이 손에 잘 잡히지 않더군요.

 

 

그래도 병원 가서 정확한 이유를 알게 되고, 시간이 지나니간 자연적으로 해당 겨드랑이 멍울은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요즘 여성분들은 유방암에 정말 많이 걸리는것 같습니다. 여성분이라면 꼭 멍울이 잡히면 병원가서 확인해 보세요.

 

그밖에 림프절암과 같은 경우도 주변에 한두 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현명한 사람은 아픈 곳을 미루지 않으며 꼭 확인을 합니다. 확인을 한 후 괜찮다면 정말 다행인 것이고, 확인했는데 좋지 않은 경우는 그나마 빨리 알아서 생명 및 후유증을 더 줄일 수 있게 되는 것이니 꼭 병원에서 확인하세요.

 

겨드랑이 멍울은 대부분 암이 아닐 수도 있지만, 림프절이 부었다면 이유가 있는 것이니 이유를 꼭 알아내세요. 이상으로 겨드랑이 멍울 통증 원인 포스팅을 줄입니다.

 

 

겨드랑이 피지낭종 원인 수술

우연찮게 알게 된 겨드랑이 피지낭종 대부분 샤워중에 알게 되거나 팔을 올릴때 평소와 다른 겨드랑이 통증으로 그곳에 생긴 멍울과 같은 피지낭종을 알아차리게 됩니다. 그나마 피지낭종이라

bluelsm.com

 

 

여성이 주의해야할 암종류 총정리

건강한 삶을 살기위해 조심해야할 질병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암인데요. 여성들이 주의해야 하는 암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자주 발생할수 있는 암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0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