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솔가 엽산 400 800 차이 복용시기 기간

임산부 솔가 엽산 400 800 차이 복용시기 기간


임산부가 왜 엽산을 복용해야 하는지, 복용시기와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고 대표적인 엽산 제품중 솔가 엽산 400, 800정 차이점과 임산부가 얻을수 있는 엽산의 효능에 대한 정보를 공유 합니다. 임산부 엽산 복용시기 임신 초기 3개월 일단 이것만 기억 하시고 아래를 참고하세요.

 

임산부 솔가 엽산
임산부 솔가 엽산

임산부 엽산 중요

 

 

임산부에게 엽산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볼려고 하니 온통 제품을 판매하는 글들만 한가득이네요. 그래서 제품을 이야기 하기전 왜 임산부가 엽산을 복용해야 하고, 이러한 복용시기가 중요한지 임신후 복용 기간은 어떻게 되는지 먼저 이야기 하겠습니다.

 

임신 초기 엽산이 충분하지 않으면 세포가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고 성장할수 없습니다. 이로 인하여 척추와 두개골, 뇌가 영향을 받아 개방형 또는 폐쇄형 기형이 발생할수 있으며 이는 가장 흔한 신경관 결손의 위험을 높입니다.

 

그래서 임신초기 1개월 전부터 임신 2-3개월 후까지 식단에 엽산을 추가하거나 제품을 통해 복용하면 신경관 결손의 위험이 크게 낮아질수 있습니다. 임산부가 엽산을 복용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임산전 엽산 복용
임산전 엽산 복용

임신전 엽산 복용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엽산이 좋으니간 아기의 기형아 발생을 줄인다고 복용하는게 아니라, 정확하게 복용시기 기간을 알고 섭취해야 발생할수 있는 기형아 문제를 예방할수 있습니다.

 

 

NTD(신경관 결손)은 임신 28일 이내에 닫히기 때문에 임신 준비 하는 3개월전 부터 엽산을 복용해야 선천적 기형을 예방할수 있습니다. 선천적 기형은 임신 초기 3 ~4주 이내에 발생하기 때문에 아기의 뇌와 척수가 발달하는 초기 단계에서 체내에 충분한 엽산이 있어야 안전 합니다.

 

이것 때문에 임산부가 엽산을 복용하는 가장큰 이유 이며, 물론 엽산을 임신기간중 복용하면 조산 위험이 50% 이상 감소 하는 효과도 있지만, 제일큰 아기의 기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함 입니다.

 

임신 최소 한달전 부터 엽산을 복용하는것이 좋으며, 임신중에는 매일 복용 하는것을 권장 합니다. 

 

 

임산부 엽산 복용시기

 

임산부는 임신후 당연히 엽산을 복용해야 하고,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임신전 3개월 부터 엽산 복용시기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최소 임신전 1개월 부터는 엽산을 복용해야 신경관이 닫히기전 28일 기간동안 충분한 엽산을 체내에 보충 할수 있습니다.

 

임신후에도 엽산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이유는 발달중인 아기의 새 세포를 만들고 DNA와 유전물질을 생성하기 위해 엽산이 필요하고, 엽산은 세포를 구성하고 정상적인 적혈구와 특정 아미노산을 형성하는데 필수적으로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아이가 성장하고 자라는데 세포가 느리면 안되기 때문에 세포가 빠르게 분열하고 성장하도록 도와주는 중요한 역활을 엽산이 한다고 생각하면 아기를 위해 임산부는 엽산을 꼭 복용하는게 좋습니다.

 

 

임산부 엽산 복용기간

 

 

여기서 또하나 궁금한게 있는데, 그러면 언제까지 임산부는 엽산을 복용 해야하는지 기간이 궁금해 집니다. 국내 기준으로 정말 다양한 말들이 많아서 해외 자료를 찾아서 그것에 대한 정리를 간단하게 해봤습니다.

 

  • 임신전 3개월 엽산 복용(최소 1개월 전부터) 400mcg 섭취
  • 임신을 첫 3개월 엽산 400mcg 섭취(12주 필수)
  • 임신 4 ~9개월 엽산 600mcg 섭취
  • 모유 수유중 섭취

 

해외 자료에서는 임산부 엽산 복용기간을 모유 수유중까지 복용 한다는 글들이 많았습니다. 국내에서와 해외에서 공통점은 임신전 3개월, 임신후 3개월 또는 12주 동안은 필수로 엽산을 섭취하라고 나와 있습니다.

 

이후 임산부 엽산 섭취는 조산, 유산, 저체중아 출산, 구순 구개열등의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또한 엽산을 임신중 꾸준히 복용하면 임신 합병증, 심장질환, 뇌졸중, 일부 유형의암, 알츠하이머병등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엽산은 비타민B의 일종으로 많아 복용해도 소변으로 배출되기 때문에 과다 복용으로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니 일단 임신중 엽산은 권장량을 체우는게 좋습니다.

 

 

솔가 엽산솔가 엽산 해외
왼 국내 합성 400, 우 해외 천연 666

솔가 엽산 400 800 차이점

 

솔가 엽산을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은 솔가 엽산 400과 800중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하는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그거 고민하지 마세요, 그냥 숫자 만큼 400의 2배가 800이니 엽산이 800이 2배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예전 저처럼 아무 생각 없이 엽산이 많이 들어간게 좋은거라고 솔가 엽산 800을 구입하기 보다는, 임신 준비중이거나 초기에는 솔가 엽산 400정을 구입하는것을 개인적으로 추천 합니다.

 

엽산이 부족하다 느끼는 경우는 400X2정을 복용하면 되기 때문에 굳이 솔가 800을 구입해서 과다복용으로 소변으로 내보낼 필요는 없닥고 생각 합니다.

 

글쓴이는 솔가 엽산을 추천 하는것은 아닙니다, 그당시 임신 준비하면서 와이프랑 제가 섭취했던 엽산 브랜드가 솔가 였으며, 인지도도 괜찮고 가격도 착해서 구입해서 섭취했습니다.

 

직접 먹어보고 장애가 없는 건강한 아이를 출산 했기 때문에 괜찮다고 먹어보지 않은 제품을 추천 할수 없어서 솔가 엽산을 추천 합니다. 솔가가 아니더라도 임신준비 3개월 전부터 엽산을 드시고 꼭 임신후 12주 동안은, 필히 임신 28일내 충분한 엽산을 복용한다면 신경관 결손을 예방할수 있을겁니다.

 

임산부가 엽산을 복용하는 진짜이유는 기영아 출산을 막기 위함이니 임신전 최소 1개월, 임신후 28일, 12주 엽산은 꼭 챙겨드리라고 말씀드리며 임산부 솔가 엽산 400 800 차이 복용시기 기간 관련 포스팅을 줄입니다.

 

 

솔가 엽산 구입전 팁

 

솔가 엽산 구매시 꼭 알아 두어야 할것이 국내는 합성 엽산 400을 팔고, 해외에는 천연 엽산666을 대부분 판매합니다. 천연은 666용량을 먹어야 체내에 400MCG가 남기 때문에 용량이 더큰 666을 해외에서는 주로 판매 합니다.

 

두제품 모두 큰차이가 없기는 하지만, 잘 고려해서 구입하시기를 권장하며, 혹시나 해외에서 구매하시는 분들이 국내와 다른 솔가 엽산을 보고 문제가 있나 이런 생각을 하실까봐 오히려 천연이 더좋지 않은가 그런 의견을 남겨 봅니다.

 

소화 안될때 지압 소화불량 약 원인

 

소화 안될때 지압 소화불량 약 원인

식사를 급하게 하거나 음식을 먹고 소화 안될때 지압을 통해 완화 할수 있고, 소화불량 원인에 대하여 알아보고 일상적으로 소화 안될때 어떤 약을 복용하면 되는지 집안에 구비하고 있는 약들

bluelsm.com

편의점 상비약 종류 화상연고 판매

 

편의점 상비약 종류 화상연고 판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약은 정해져 있습니다. 편의점 상비약 종류 및 화상연고 판매 여부를 알아보고 어떤 13종의 의약품을 팔고있는지 아래에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상비약 종류

bluelsm.com

배 효능 변비 퀘변으로 변한다

 

배 효능 변비 퀘변으로 변한다

배의 효능을 말씀드리기 전에 배가 얼마나 좋은과일인지 저또한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습니다. 그럼 우리는 지금부터 배가 얼마나 좋은과일인지 한번쯤은 생각하고 명절이나 제철로 배가 나오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