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변증상 및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대장암 증상

혈변증상 및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대장암 증상


 

안녕하세요 가끔 우리가 혈변을 하는경우가 있는데요. 뭐 짬뽕국물을 많이 먹고 다음날 화장실가면 꼭 혈변처럼 되는 경우가 있긴한데, 그런경우를 제외하고, 이렇다할것도 없는데 혈변증상이 나오면 이것을 무시하면 절대 안됩니다.


혈변  : 원인과 진단


혈액은 변기에 가서 닦는 동안 발견되거나 변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의사는이 혈액을 대변 또는 직장 출혈로 부를 수 있습니다. 똥 속에 들어있는 혈액은 대장 암의 징후 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기는 어렵지 만 상대적으로 일반적이며 일반인의 10 명 중 1 명 정도가 영향을받습니다. 화장실을 사용할 때 혈액을 볼 수있는 다른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이것을 경험하면 의학적 조언을 받아야 원인을 진단 할 수 있습니다.


 


똥 속에 피가 나는 원인


눈으로 볼 수없는 작은 양의 혈액이있을 수 있으며, 때로는 매우 어두운 타르처럼 보일 수도 있습니다. 어느것이 든 그것은 소화관 어딘가에서 출혈을 나타냅니다. 가능한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말뚝 (치질)

직장이 부어 오른 혈관은 출혈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화장지에 보인 혈액이 번진 것 같습니다. 말뚝이 가려울 수 있습니다.


2. 항문 균열

이것은 항문 부위에 작은 균열이 생깁니다. 항문 균열의 혈액은 밝은 빨간색으로 보일수 있으며, 배변 후 통증과 출혈이 계속 될 수 있습니다.


3. 항문 누공

이것은 항문관 (등 통로)과 항문 근처에 형성되는 통로입니다. 항문 충수는 통증이 있으며, 특히 화장실에 갈 때 통증이 있습니다.


4. 혈관 평활근증

통증이없는 직장 출혈은 위장관의 비정상적인 혈관에 의해 발생하며 노인들에게서 더 흔합니다.


5. 위장염

이 바이러스 성 또는 세균성 위 또는 장 감염은 혈액과 점액이있는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위장염은 대개 식중독이나 노로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며, 위경련과 구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6. 대장암

대장 암 및 직장암은 치료의 성공 여부가 조기 발견과 치료에 달려 있습니다. 똥 속에 들어있는 피는 대장 암의 초기 증상 중 하나이기 때문에 무시할 부분이 아닙니다.


7. 항응고제 (혈액 희석제)

와파린 또는 아스피린을 포함한 이들 약물의 부작용은 내부 출혈입니다.


8. 크론 병과 궤양 성 대장염을 포함한 염증성 장 질환

설사에있는 혈액은 장기간 (만성) 소화 조건의 증상으로 창자 안의 염증을 유발합니다.


9. 대장 폴립

결장이나 직장의 안대기에서 이러한 작은 성장은 일반적입니다. 그들은 항상 문제를 일으키는 것은 아니지만, 화장실을 사용할 때 소량의 피가 가능합니다.


10 성병 (STI)

항문 서성교 나 STI로 인한 손상은 직장 출혈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관련글

▶ 피똥 싸는 이유 변 색깔

▶ 대장내시경 비용 용종 제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