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LG) 트롬 드럼세탁기 14KG 추천

집안의 가전제품이 하나둘씩 수명이 다해간다 이번엔 세탁기다. 삼성, 엘지 어느 메이커 드럼세탁기로 해야하나 머리가 지근 지근 아팠다. 사람수명이 있듯 가전제품이 하나둘 삐걱거리고 A/S 를 바라고 있다. 뭐 어찌하겠나, 수명이 다 되었기 때문에 나는 인터넷을 여기저기 알아보고 드럼세탁기를 선택하고 구입했다.




엘지 트롬 드럼세탁기 14KG


내가 왜 14KG 드럼세탁기를 고르게 되었냐 하면 일단 우리집 다양도실 빠져나가는 문크기가 17KG크기의 드럼세탁기가 안들어간다. 또한 그정도의 빨래의 양도 나오지 않는다.


기존 삼성 세탁기가 돌아갈때마다 아랫집을 때려 부술려고 해서 급하게 인터넷으로 알아보고 선택하게 되었다.

아래 사진 참고



일단 기존에 쓰던 드럼세탁기와 큰 차이가 없고, 건조기를 산지 얼마 되지않아 세탁말고 별다른 기능은 오히려 드럼세탁기의 가격만 높이기에 건조기가 있는 분이라면, 이녀석 실하고 좋다.




건조기를 사면서 다양도실에 나둘 자리가 없어 LG기사님에게 다이를 설치 해달라고 하였다. 대략 15만원 인가 준거 갔네요.

엄청 비싸다고 지금도 생각해요. 



윗층에 있는 할부가 아직 남아있는 LG건조기 입니다. 이 건조기는 진정 완소 아이템이라고 와이프가 그럼니다.




일단 세탁기를 돌려보니 다행이 아랫집을 때려 부술려고 하던 그 소리는 사라지고, 기계소음만 들리게 되어 안정적으로 세탁기를 맘편히 돌리게 되었네요. 

여기저기 알아 보았지만, 14KG 드럼세탁기는 종류가 별로 없구요. 삼성에 하나더 있긴하지만, 세탁기는 삼성보다 LG가 조금더 나아 보이네요. 이유는 기존에 쓰던 제품이 삼성인데, 다른 LG전자 제품보다 빨리 고장이 나고 탈이 난거 같아요.

저는 이세탁기가 돌아만 간다면, 10년이고 20년이고 쓸겁니다.





집에 이렇게 설치 되어 있습니다. 세탁기 고민하시는분들 세탁기는 그냥 잘돌아가면 됩니다. 에너지 효율 좋고

예전에 1등급인 세탁기가 요즘은 에너지 효율이 바뀌어서 3등급이에요. 이녀석 3등급인데 쓸만합니다.

아래는 제가 구입 한곳 입니다. 다른곳은 1-2주 이상 걸리던데 여기는 3일만에 배송이 되었답니다.


LG 트롬 NEW ...


이상으로 엘지(LG) 트롬 드럼세탁기 14KG 추천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