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크라운 가격 총정리

이빨이 시리거나 아프면 보통 신경치료를 해야합니다. 그이후에는 치아 크라운으로 덥어 씌여야 완료가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크라운 종류에 따라 가격은 역시나 사악합니다. 금일은 요즘 크라운 가격과 종류에 대해서 알아볼가 합니다.



치아 크라운 종류


치아 신경치료를 마친후 우리는 이빨을 덥어 씌어야 하는데요, 이런 과정에서 위치에 따라 크라운의 종류가 달라집니다. 보통 앞니는 지르코니아 크라운으로 덥어 씌웁니다.



1) 지르코니아 크라운




보통 요렇게 생긴 녀석입니다. 알기 쉬운말로 그냥 사기(상아)이빨 이라고 많은분들이 이야기 합니다. 보통 앞니부분이나, 앞쪽 웃을때 보이는 어금니까지 요 지르코니아 크라운을 많이 합니다.





이런식으로 치료를 하며, 뿌리가 남아있으면 그것을 갈아서 위 사진처럼 끼어넣고 붙여버리는 식이죠.




2) 골드 크라운


대표적으로 어금니에 가장 많이 쓰고 있으며, 강도가 강해서 가장 보편적 사용하고 있는 크라운 입니다. 오랜기간을 써도 마모 및 모형이 변하지 않아 가장 적합한 크라운 이기도 합니다.




3) PFC 크라운


PFC크라운은 예전에 많이 썻지만, 지르코니아 크라운이 나온이후 요즘은 잘쓰지 않습니다. 그러니 있다는거 정도만 알고 지나가요.



치아 크라운 가격



크라운 가격은 병원마다 가격대가 달라요. 작은 칫과가 더 쌀가요. 아닙니다. 오히려 큰 칫과가 동네 칫과 보다 이상하게 더 싼경우가 많습니다. 칫과는 동네 칫과가 제일로 비쌋습니다. 농담 아니라 진짜에요.


보통 지르코니아 크라운 가격이나 골드 크라운 가격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최근 2019년 기준으로 45 ~50만원 선에서 크라운을 해넣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골드 크라운 50만원 달라는거 애교 불려서 10% 깍아 45만원에 해넣었습니다.



크라운 가격에서 고려해야 되는 돈이 더들어 가는 것은 신경치료비 가격입니다. 신경치료비는 신경치료를 몇번하느냐에 따라 상황이 않좋은 사람은 3번이상 신경치료를 하며 대략 5만원 정도 소요. 보통 2-3번에 끝나요 앞서 말한바와 같이 보험적용해서 3번다 해서 대략 5만원 잡으시면 됩니다.


여기서 끝이냐, 치아가 많이 손상되신 분들은 치아를 살리기 위해 기둥을 세워야 합니다. 이것이 대략 5-10만원 소요가 됩니다. 세상에 공짜가 없어요.



대략적인 치아 크라운 가격을 알아 봤습니다. 가장좋은건 치아 관리를 열심히 하는게 중요하겠죠. 하지만 내의지와 관계없이 약한분들이 계시니 이런분들은 더욱더 관리를 잘하셔야 해요. 저도 그런 사람중 한명인데, 이미 중형차 이상의 돈이 이빨에 들어갔습니다. 향후 정말 기대가 되네요 도대체 얼마나 더 들어갈지.


이상으로 치아 크라운 가격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