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뿌리 염증 치료 발치가 답이다

치아 뿌리 염증 치료 발치가 답이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치아 염증 중에서도 뿌리 염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이글을 적고 있는 지금에도 치아염증으로 인해 어제 이빨을발취하게 되었습니다. 발취할때 생각보다 아프진 않지만 그놈의 돈이 문제네요.




치아 뿌리 염증 발치가 답이다.


뭐 사람마다 틀립니다만, 일단 치아 치료를 했던 분이시라면(여러종류의 크라운을 씌우신분들) 발치말고는 큰답이 없습니다. 임시적으로 치과가서 대략 치료를 받거나 잇몸을 절개해서 염증부분을 치료하던지 염증 항생제약을 처방받고 염증이 잠시나마 줄어들길 기다리던지 결국 100% 치료를 할려면 발치가 답이였습니다.





처음 기본에 크라운으로 씌어둔 치아에서 염증이 발생해 풍치가 했습니다. 잇몸주의에 냄새가 심하게 나고, 나두니 잇몸 위 옆으로 볼록 볼록 올라오고 어느날은 또 빠지고 사라지고, 다시 올라오기를 반복 방치해두니 고름주머니가 너무 커져서 결국 발취하게 되었지요.




이미 치과 병원에서도 그치아가 예전부터 염증으로 인해 좋지 않았다는것을 압니다. 다만 어짜피 완치를 위해선 발취가 답이기때문에 이왕 못사용하는 이빨 최대한 사용하고 그때 발취하자는 취쥐였다고 치과선생님이 그러십니다.



그런데 이제는 뽑아야할것 같다며, 이야기 하시길래 일단 항생제 약을 먼저 처방해달라고하고 항새제 약을 2일먹었더니 염증이 가라않고 또 괜찮아지는 느낌, 그래도 원론적인 염증을 치료하지 않으면 입냄사가 역하게 나는걸 알기에 이번에 뿌리 염증 치아를 발취하게 되었습니다.






발취하면 견적은


이게 가장 큰고민이죠 발취하면 채워넣어야 하는데, 임플란트를 하던지 양옆의 이빨들을 갈아서 금으로 덮어 씌우던지 이런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러분 절대 발취한 이빨 옆으로 건강한 치아가 하나라도 있다면, 거치식으로 덮지마세요. 무조건 임플란트 하시라고 추천 드리고 싶네요.



임플란트 대략적 견적은 120-150만원 정도 인거 같습니다. 그런데 저같이 염증이 심해서 인공뼈를 이식해야 한다면 인공뼈 한캡슐당 가격이 50만원 정도 인걸로 압니다. 그것을 다 사용하면 50이고 부분조금 사용하면 30만원 정도로 알고 있습니다. 





또한 이빨 치료하기전 들어가는 진료비 갈때마다 7-8천원 병원비용이 발생하네요.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고 잇몸 염증 방치하지 마세요. 염증은 뼈를 녹입니다. 뼈의 변형을 일으킬수도 있으며, 염증이 다른 경로로 퍼지는 경우도 생길수 있으니 제때 치료하는게 가장 현명하고 잠시 괜찮다고 치료를 안하면 더크게 발병합니다.



치과는 빠르게 치료하는게 답이며, 치과선정이 매우 중요합니다. 덤탱이 씌우지 않는 착한 칫과 찾고 그쪽에서 이빨을 관리 받는다면, 보다 편리하게 치료를 받을수 있을것 같네요. 그럼 이상으로 이빨 뿌리 염증 치료 발치가 답이다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