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방병 증상 치료 방법 알아보기

냉방병 증상 치료 방법 알아보기


여름철 자신도 모르게 냉방병을 경험하게 됩니다. 금일 냉방병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냉방병 증상



내방병 이란?


냉방이 된 실내와 따뜻한 실외의 급격한 온도 차이에 인체가 잘 적응하지 못할 때 발생하는 것으로 가벼운 감기, 두통, 근육통, 권태감, 소화불량 같은 임상증상을 지칭하는 일반적인 증상을 말합니다.






냉방병 증상


1) 호흡기 증상


감기와 비슷한 증세를 나타내며, 두통이나 콧물, 재채기, 코막힘을 주로 호소하며, 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이 흔합니다. 허리나 무릎, 발목 등의 관절이 무겁게 느껴지 며 심할 때는 통증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2) 위장장애


속이더 부룩하고, 소화불량 및 복통, 설사등 다양한 위장관 증상이 나타날수 있음.



3) 생리통 심해짐


생리가 불규칙적이게 되며, 생리통이 심해진다.



4) 혈류의변화


혈류의 변화로 인해 얼굴과,손,발 등에 냉감을 느끼고, 얼굴이 화끈거리며 가슴이 두근거리기도 한다. 또한 체내에서 열을 보충하기 위해 계속 열을 생산함으로써, 쉼게 피로감을 느낌




냉방병 치료


냉방환경을 개선하면, 냉방병의 증상들은 대부분 호전됩니다. 그러나 증상으로 인해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각각의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약물 치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열, 기침, 근육통 등의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다른 질환의 감별을 위해 반드시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냉방병 원인


냉방병의 원인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 알아두시면 됩니다.


  • 과도한 실내외 기온차

  • 레지오넬라증(에어컨의 냉각수나 공기가 감염)

  • 밀폐 증후군




온도의 변화에 대한 신체 조절 능력은 5℃ 내외입니다. 따라서 실내와 외부의 온도차를 5℃ 정도로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아무리 더워도 온도 차이가 8℃를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과로하지 않으며 면역력을 높여주는것이 좋다 예로 차가버섯을 마시면 면역력이 올라갑니다.



이상으로 냉방병 증상 치료 방법 알아보기 포스팅을 마칩니다. 수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