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아빠 생일선물 향수 추천 이유

50대 아빠 생일선물 향수 추천 이유


당신의 아버지 연세가 50대라면, 대부분의 자녀들의 나이는 20대 일것이다. 하나 여쭙고 싶다 당신은 아버지께 향수를 선물한적이 있는가? 40대 50대 아빠 생일선물에 향수를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0대 아빠 생일선물로 향수가 왠말인가?


에이 우리아빠는 향수를 바르지 않아, 지금것 향수를 뿌려보신적도 없는데, 아빠 향수 필요해 하나 사다드려요, 라고 물어봐도 들려오는 말은 줘도 안쓴다, 돈아깝게, 이것이 보편적으로 돌아오는 말이다. 하지만 이미 당신은 아버지 나이가 50대가 되기전에 향수를 선물해야 했었다.



▣ 호르몬 냄새

저는 건강블로그를 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간단한 냄새에 대한 이야기를 해드리며, 왜 아직도 아빠에게 향수를 선물하지 않았냐고 당신에게 묻고 있습니다. 체취는 일생 동안 변할 수 있습니다. 나이에 따라 변화 합니다.


  • 신생아, 아기의 냄새

  • 10대 사춘기 소년의 비맞은 개비린내 냄새

  • 40대부터 2-nonenal 화합물의 수준이 증가로 인한 냄새

  •  노인들의 체취에 대한 사회적 편견




위처럼 사람들에게 특히 남성들에게는 독특한 냄새가 납니다. 이러한 냄새가 나쁜것은 아니지만, 사회적인 편견을 가지고 심신 공격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공격을 누가 하나? 네 맞습니다. 가까운 가족들이 말로 합니다. 와이프나, 자식들이 아빠 냄새나, 말만 하고 구박만 주지 해결책은 제시 해주지 않습니다.


"당신 냄새나, 아빠 냄새나, 그말과 함께 남편 또는 아빠에게 향수를 선물 했어야 했습니다"


그시간부터 좀 자신에게 민감한 아빠는 스스로 향수를 사서 사용했을수도 있으며, 또는 센스 있는 가족이 선물로 주었을수도있습니다. 그러나 이도 저도 아닌 대다수의 아빠들은 아무리 싰어도 자신의 몸에 냄새가 난다고 내가 나이가 들었구나 그런 서글픈 생각을 합니다. 그마음이 참으로 아련합니다.



남자나이 40대 집안의 가장으로써, 뒤돌아볼 여유도 없이 돈을 벌었을것이며, 남자나이 50대 커가는 자식들 학비 뒷바라지 할려고, 술,담배빼고 자신에게 투자하는 사람들이 별로 없습니다. 그모든게 사치이며, 심지어는 건강때문에 술.담배 끊는 아빠들중 사실은 그것조차도 아이 학비고민 때문에 아낄려고 죽어라 끊어라 할때 안끊던 양반이 끊으셨습니다. 


남자들은 챙겨줘야 합니다. 스스로도 자신의 몸에 냄새가 나고 있다는것을 인지 했을겁니다. 사람들 코는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막힌 공간에서 자신이 지나가면 가족이 아닌 누군가가 얼굴을 찌푸리던가, 좋지 않은 표현으로 충분히 아빠도 인지했을겁니다.




40대에 챙겨주지 않았다면 50대에는 챙겨드리자


이래서 제가 조금 늦었다고 이야기 합니다. 40대부터 강한 향의 스킨과, 멋스러운 향기가 나는 향수를 아버지께 챙겨드렸다면, 현재 아버지 몸에서는 홀애비 냄새가 아닌 사람들이 좋아하는 향기로운 냄새가 나고 있을테니간요. 왜냐 70대인 저희 아버지도 저보다 좋은 향기가 납니다. 센스있는 누님들이 챙겨주시더군요.


"우리집 와이프는 알아서 사라고 하던데, 그냥 하나사서 주면 좋을련만"


제가 이글을 적으면서, 제마음이 그렇습니다. 저는 지금것 스킨도 싸구려 아무거나 선물로 주거나, 누가쓰다 남은 스킨과 로션만 썼습니다. 있어도 잘 안발랐죠. 최근 누님과 와이프가 말하더군요 "너" 한테서 냄새나! 충격적인 말이였습니다. 와이프가 말할땐 무시했는데, 누님이 말할땐 "충격" 이였습니다.


그래서 제마음을 봤습니다. 기존까지 스킨,로션도 제대로 안바르고 살았는데, 향수를 바를까? 네. 강한스킨을 사는것보다, 향수가 가지고 싶어 졌습니다. 엘레베이터 안에서 풍겨지던 누군가 머물고 간자리의 향기, 싸구려 향기가 아닌 좋은 향기의 향수가 가지고 싶어지네요. - 아빠에게 하나 사드리세요 -





건강블로그 : 사람의 향기


이세상에는 편견이 있다.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서는 좋지 않은 냄새와 개인 위생이 좋지 않을것이다 라는 생각, 나이에 따른 체취의 향기가 다른것은 인정한다, 그렇다면 나이가 들면서 우리 몸의 냄새가 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화학 물질은 나이에 따라 분해

노인은 냄새난다는 고정 관념과는 달리, 나이와 관련된 체취의 변화는 개인 위생 과 관련이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이것이 피부에 악취 성분과 박테리아가 상호 작용 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어 체내에서 특정 화학 물질이 분해되면 2-nonenal이 부산물 중 하나이며, 오메가 -7 불포화 지방산의 고장은 2-nonenal의 가장 큰 원인 일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40세 이상의 사람들에서 2-nonenal 를 감지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증가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환경 및 생활 양식 요소도 체취에 영향을 줄 수 있지만, 2-noneal은 노인과 관련된 뚜렷하고 약간 진한 냄새를 유발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독특한 냄새가 나는 것은 노인뿐만 아니라는 점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유아, 십대, 청년 및 중년 성인은 각각 약간 다른 체취를 갖습니다. 전문가들은 이러한 특정 향기가 인간의 종을 살아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든다면, 신선한 아기 냄새는 어머니에게 더 매력적일 수 있으며, 이는 결합에 도움이됩니다. 성인의 경우 체취는 최적의 배우자를 찾기 위해 사람의 생식력이나 건강을 알리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즉 체취의 변화는 완벽하게 정상입니다.




아빠의 냄새는 정상이다. 하지만?

맞아요. 아빠의 호르몬 변화에 따른 체취의 향기가 좋지 않은것은 정상입니다. 그러나 그것을 향기로운 향기로 변화시킬수 있는것은 가족의 관심입니다.




향수하나 추천해 드릴까요?


엄청 비싼 향수는 아닙니다. 하지만, 어떤 향수보다 여운이 남으며, 좋은 향기의 향수입니다. 그렇다고 싼 향수도 아닙니다. 20대 나이의 자녀 분들이라면, 충분히 선물할수 있는 정도의 향수 입니다. 100ml는 그래도 가격이 제법 비싸서 힘들겠지만, 30ml양의 조말론 블랙앤베이는 아빠에게 첫 향수 선물로 대단히 좋은 제품입니다.




저요, 와이프가 내꺼 스스로 사라고해서, 생일날도 멀었고, 제가 스스로 삿습니다. 백화점가면 100ml기준 거진 20만원 가까이 합니다. 해외직구로 싼게 있어서 구입했는데, 재고가 없다고 캔슬 당했습니다. 아마도 원달러가 요즘 높아져서 낮은 가격대에 적어놓은 제품들은 안파나 봅니다.


그런데 어떻게 안써보고 이제품을 추천 하냐구요. 향수 선물 40-50대 60대까지 정말 좋아하는 향기 입니다. 이정도는 선물해 드려야 향수를 선물했다 할수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즉 선물을 하기위해 백화점가서 저는 많이 맡아 보고 했기때문에 내몸에 냄새 난다고 듣는 순간 또오른 향수 브랜드 입니다.



처음부터 100ml을 사서 드리지마요. 일단 30ml정도로 선물해 보세요. 향수 선물을 할때 절대 저렴한 향수는 선물하지 마세요. 나이가들수록 향내만 강한 향수를 맡으면 머리가 너무 아픕니다. 그래서 이정도의 향수를 추천 드리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50대 아빠 생일선물 향수 추천 이유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