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피해로 인한 정전 모바일 핫스팟 돌파구

태풍피해로 인한 정전 모바일 핫스팟 돌파구


태풍 피해로 인하여 집도 정전이 되고 회사도 정전이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안 되는 이때 인터넷과 접속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휴대폰 핫스팟, 모바일 핫스팟라고 하죠 이 방법뿐입니다. 그런데 당신은 어느 통신사입니까?

 

 

태풍으로 인한 피해

 

이번 태풍 마이삭은 강한 바람으로 인하여 주변의 나무라든지 전신줄을 죄다 많이 넘어트려, 정전이 된 구역이 많네요. 제가 살고 있는 곳도 그렇고요. 정전이 되면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일단 전기가 안 들어오니 컴퓨터고 뭐고 냉장고며, 정말 엉망이 되죠.

 

 

출근길에 본 교통신호기가 대부분 고장입니다. 그 주변으로는 사고 자국이 엄청 많네요. 깨진 차량 유리 부분과 부품들이 여기저기 넓려 져 있으니 말입니다. 이런 시국에는 한전에 피해신고를 하려고 해도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너도나도 다 전화를 하니 응대가 힘들겠죠. 

 

 

 

 

그래서 앱으로 하라고 해서 앱으로 신고하려고 하는데, 이놈의 휴대폰이 멀쩡해 보이는데, 접속이 잘 안됩니다. 되다가 끈기고, 한참 걸리고, 그런데 제가 가입한 휴대폰 업체가 아닌 다른 업체는 또 잘되네요. 아래 모바일 핫스팟에 대해서 이야기드릴게요.

 

 

 

모바일 핫스팟(휴대폰 핫스팟)

 

모바일 핫스팟의 장점은 바로 이럴 때입니다. 집안 모든 게 정전이 되어도 모바일 네트워크만 살아 있다면, 당신의 노트북을 이용하여 기존 PC로 작업하던 것처럼 그대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느낀 모바일 핫스팟은 평소에 잘되는 건 당연하고, 이런 태풍과 같은 중대한 위기상황에 핫스팟이 잘되는 업체가 진정 기술을 가진 업체라 느껴집니다. 같은 모바일 핫스팟인데요. 제가 가입한 그곳은 너무 느려요 속 답답하게, 그러나 다른 이의 휴대폰 핫스팟은 빠르네요. 같은 5G인데 말이죠.

 

 

 

 

이번에 느낍니다. 어느 업체 인지 이야기는 안 하겠지만, 브랜드의 가치가 왜 중요한지 그 브랜드의 가치는 아마도 이런 상황에서 다른 업체보다 더욱더 질적으로 우수한 서비스와 네트워크의 안정이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말씀드립니다. 처음 휴대폰 개설할 때, TV도 묶고, 가족도 묶고 해야 할 많아요. 이럴 때 웬만하면 평가 좋은 데서 하세요. 나중에 재난 등 이런 문제점이 발생하면 평이 좋은 데가 속도 및 효율성이 훨씬 더 보편적으로 안정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모바일 핫스팟

 

물론 운이 없이 해당 통신업체의 기지국이 데미지를 입을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제가 태풍 피해 때문에 핫스팟 잡으려고 한두 군데 인근 동네로 옮긴 게 아니기에, 나 때문에 다른 통신업체 가진 후배들은 다 되는데, 제가 가입한 통신업체 하나 때문에 4번을 옮긴 건 이건 아니잖아요.

 

 

이처럼 재난과 같은 상황에서 모바일 핫스팟은 여러 가지 이점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그런 장점을 알고 믿고 있었는데, 본인 휴대폰 핫스팟만 제대로 가동이 안된다면, 저처럼 화가 나겠죠. 그래서 휴대폰 가입할 때 저렴하다고 무조건 아무데서나 하지 마시고, 경쟁력 있는 곳에서 당신의 휴대폰을 개설하시길 바라봅니다.

 

 

이상으로 태풍 피해로 인한 정전 모바일 핫스파 돌파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