헛기침 가슴이 답답한 증상 이유

헛기침 가슴이 답답한 증상 이유

감기에 걸리지 않아도 습관적으로 헛기침을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 글을 적고 있는 저도 최근 들어 헛기침이 늘어났습니다. 그런데 웃긴 건 헛기침을 하면, 감기가 아닌데도 아프다는 것입니다. 기침의 충격으로 인해서 인지 몰라도 헛기침할 때마다 가슴이 답답하고 아픈 증상이 나오네요 왜 그런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헛기침 가슴이 답답한 이유

 

주변에 보면 헛기침을 습관처럼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사람이 어디가 아픈 줄 알았는데, 습관적으로 헛기침을 하더라고요. 아 습관이구나 그렇게 넘어갈 수도 있지만 이는 또 다르게 어딘가 답답해서 습관적으로 헛기침을 할 수 있다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헛기침 마른 기침은 아무리 해도 가래를 생성하지 않는 비생산적인 기침입니다. 죽어라고 기침해봐야 가슴만 따갑고 아프다는 것입니다. 아하 가끔 가래도 나옵니다. 그건 담배 때문에 목에 걸려 있던 가래라고 생각합니다.

 

 

헛기침과 마른 기침의 가슴이 답답한 흉통 원인은 경미한 단기 질환에서 기저 질환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식

 

▣ 천식

 

기침은 건조하거나 생산적 일수 있으며 영향을받은 기도에서 점액이 나올 수 있습니다. 흉부 압박감과 통증, 천명음과 같은 숨 가쁨 증상이 나타난다면 천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 호흡기 감염

 

호흡기계통의 바이러스 또는 박테리아 감염일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는 기침, 콧물, 미열, 인후염을 유발합니다. 또한 신체 통증과 고열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항생제는 박테리아 감염에 효능이 있으며, 바이러스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감염의 끝자락쯤에 헛기침이나 마른기침을 할 수 있습니다.

 

 

 

폐질환

 

▣ 폐문제

 

기흉은 망가진 폐를 이야기 합니다. 사고나 접촉이 심한 스포츠, 폐 질환 또는 심한 기압 변화로 인한 외상성 부상이 원인 일수 있으며, 증상으로는 마른기침, 헛기침, 호흡곤란, 갑작스러운 가슴통증을 나타내며 경미한 경우 자연적으로 치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

 

▣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은 위산 역류 가있을 때 발생합니다. 위산 역류는 위산이 식도로 뒤로 이동하는 것이며, 식도 괄약근에 문제가있을 때 위산 역류가 발생합니다. 이것은 식도 바닥에 있는 근육으로 음식과 체액이 위장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을 제어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으로는 속쓰림, 마른 헛기침, 입속 신맛, 가슴이 타들어가는 느낌 등을 들 수 있습니다. 자주 위산 역류를 경험하게 된다면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 심부전


심부전은 심장이 신체에 혈액을 충분히 공급하지 못할때 발생합니다.. 심부전의 증상으로는 지속적인 기침, 호흡곤란, 심계항진, 심한 피로, 다리와 발목의 부기를 증상으로 들 수 있습니다.


 

폐암

 

▣ 폐암

 

기침에는 빠질수 없는 질병이 바로 폐암입니다. 특히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 자신이 하는 기침이 감기가 아닌 대부분 가래가 끼거나 헛기침으로 인한 마른기침입니다. 폐암의 증상으로는 오래 지속되고 악화되는 기침, 피가 묻은 가래, 심호흡과 기침으로 답답한 가슴 아픈 가슴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분명 헛기침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저처럼 습관으로 헛기침하시는 분들은 참으세요, 참을 수 있습니다. 참지 않고 계속적으로 헛기침을 하신다면 기침으로 인하여 가슴이 답답하고 따갑게 아플 수가 있습니다. 이상으로 헛기침 가슴이 답답한 증상 이유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