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암 초기증상 내시경 90%완치

대장암 초기증상 내시경 90%완치


대장암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느끼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분들의 특징은 대장내시경을 안 하시죠. 대장암 초기증상 생각보다 찾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대장내시경을 정기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런 대장암 초기증상 무서워할 필요가 있을까요, 아래 그 내용을 공유합니다.

 

대장암 초기증상

대장암 초기증상

 

가족 중에 대장암 환자가 있었으면 2배, 비만과 같은 운동 안 하시고 살만 찌면 2-3배, 술과 흡연을 많이하신다면 1.5배정도 일반적으로 확율이 늘어납니다. 대부분 비만또는 술담배의 영향을 많이 가지고 있을텐데요. 저또한 술 담배는 끊었는데, 코로나 이후 활동력이 줄어들면서 살이 차오르네요.

 

 

살이 찌니깐 확실히 복부부터 차오르며, 활동하기 힘들어지고, 몸 여기저기 불편해져 옵니다. 다리 관절도 무게 지탱으로 더욱 안 좋아지는 것 같고, 일단 대장암 문제뿐만 아니라 비만은 여러 가지 큰 문제점을 안겨주니 우리 운동 좀 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대장암 초기증상 느끼기 쉽지않다

 

대장암 초기증상은 몸이 약해졌다고 느낄 정도만 가지고서는 조기 발견이 어렵다고 합니다. 80% 이상은 5~10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되므로 50세 이상은 매년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또한 대장 내시경검사를 통해 선종 단계에서 용종을 발견, 제거해야만 대장암을 예방하고 완치율을 높일수 있습니다. 선종 단계에서 발견은 90%이상 완치가 가능하지만, 3기이상의 진행성 대장암은 생존율이 반으로 줄어든다고 하네요. 

 

 

2. 대장암 증상

  • 배변 습관의 변화, 변비, 설사등

  • 대변에 피

  • 알수없는 빈혈

  • 위또는 가스 통증

  • 경련 또는 복통

  • 체중 감소

  • 피로 및 구토

 

위와 같은 증상들이 나타나나요. 위 내용중 대변에 피 또는 혈변을 하는경우 많이 놀랄수 있습니다. 혈변은 대장암의 초기증상이기도 하지만, 치질, 궤양, 궤양성 대장염, 크론병등 소화관 출혈의 문제 일수 있습니다. 방금 나온 피면 피가 아주 새빨갓습니다. 즉 치질과 연관된 질병일 가능이 높습니다. 아래 글 참고하세요.

 

[암 건강] - 혈변증상 및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대장암 증상

 

혈변증상 및 무시하면 안되는 이유 대장암 증상

안녕하세요 가끔 우리가 혈변을 하는경우가 있는데요. 뭐 짬뽕국물을 많이 먹고 다음날 화장실가면 꼭 혈변처럼 되는 경우가 있긴한데, 그런경우를 제외하고, 이렇다할것도 없는데 혈변증상이

bluelsm.com

 

스스로 알수 없는 빈혈은 소화관의 출혈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혈액 손실이 축적되어 적혈구 수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이는 몸전체에 산소를 운반하는 적혈구 부족을 의미합니다. 암의 특징중 하나인 설명할수 없는 체중감소, 피로, 구토등을 동반한다면 꼭 병원에 가셔셔 전문가와 상담해 보셔야 합니다. 대장암 같은경우 초기 진단이 매우 중요하니간요.

 

 

 

과민성대장증후군

가장흔한 과민성 대장증후군

 

저도 그랬습니다. 저같은 경우 대장내시경 한지 3년이 안되었는데, 아랫배 왼쪽 5시방향 무언가 가스가 차있는 느낌 부풀어 오른다고 해야 하나요. 또한 불쾌하게 찌릿 찌릿한 느낌 지금 이글을 적는 순간에도 또그러네요. 이게 없어졌다가 다시 생기고 그렇습니다.

 

 

아래 과민성 대장증후군 내용을 참고해 보세요. 제가 이 증상때문에 초음파를 2번이나 하고 결국 대장내시경도 했는데 깨끗하네요. 결론은 의사가 이전에 과민성 대장증후군 같다고 하시는데, 확답은 못주죠. 그래서 검사 다해보니 결과는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맞다고 하네요.

 

[암 건강] -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 원인 치료 후기

안녕하세요. 정말 스트레스 받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이였습니다. 그래도 큰병이 아니니 처음엔 암 아니냐며, 걱정도 하고 또한 크롬병인가 의심도 해보고 정말 별의별 걱정을 많이 했습니다. 다

bluelsm.com

 

이처럼 대장암 초기증상과 비슷한 유형의 질병들이 많이 있습니다. 큰 볼일을 보는데 휴지에 피가 묻어 나왔다면 얼마나 놀랄까요. 저도 놀랬습니다. 항문의 작은 균혈만 생겨도 피가 조금만 흘려도 휴지에 묻는 피의 양은 많습니다. 그러니 너무 놀라지 마시고, 상황을 직시하세요.



 

대장내시경

대장암 초기증상 내시경 꼭하세요

 

대장암 초기증상을 걱정하는것보다 더좋은 방법은 대장 내시경을 정기적으로 하면 큰 효과가 있습니다. 80%이상의 대장암이 5-10년에 걸쳐 서서히 진행되므로 40대이상 이신분들은 4-5년에 한번정도 대장내시경 해보시는건 어떤지요.

 

 

즉 대장암은 천천히 진행되는 암입니다. 그러므로 정기적인 검진으로 충분히 초기를 잡아낼수 있는 질병이라 생각하시는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물론 대장내시경할때 그약먹기 너무 고통스럽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한번 하고 나면 대장암은 잊어버릴수 있습니다.

 

나이에 따라 대장암 조기 검진과 관련해서 무료 검사를 받을수 있으니 잘 챙겨보시고 건강하게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대장암 초기증상 내시경 90%완치 포스팅을 줄입니다.

 

 

[암 건강] - 혈변이 나오는 이유 대변 색깔

 

혈변이 나오는 이유 대변 색깔

우연찮게 화장실에서 볼일을 보다가 휴지를 통해 알게 된 혈변 당신은 그것을 보면서 많이 놀랄 것입니다. 혈변이 나오는 이유가 무엇 때문일까요. 다양한 이유가 있지만 근본적으로 혈변이 나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