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글도둑 불법복사 저작권 침해 5억

블로그 글도둑 불법복사 저작권 침해 5억


요즘 느끼는 거지만, 대책 없이 블로그 글을 그대로 불법 복사해가는 블로그 글 도둑들이 많습니다. 그나마 잔머리를 쓰는 사람은 글을 어느 정도 변형시켜서 가져가는데, 한두 개는 애교로 넘어가지만, 그런 글이 많은 워드프레스를 요즘 집중적으로 골라내어 자료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러한 블로그 글도둑들을 어찌하면 좋을까요? 티스토리나 네이버 같은 경우 일차 경고를 준후, 안되면 고객센터에 저작권으로 신고하면 해당 글을 강제로 내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면서 얌체짓을 많이 하는 블로그들이 보이는데, 신고하기 어려워서 그냥 고소를 할까 합니다.

 

 

저작권-신고
저작권 고소

블로그 글도둑

 

최근 블로그 글 도둑들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에는 그래도 아예 글을 그대로 불법 복사해서 퍼가지는 않았는데 이제는 대놓고 그대로 퍼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마도 법적으로 아직 고통을 안 받아봐서 그런가 봅니다.

 

대충 보고 초보자 같은 분들은 댓글을 남기거나 아니면, 해당 포털에 저작권 신고로 글을 강제로 내리게 합니다. 최근에는 그런 글들이 너무 많이 생기고, 특히 알만한 사람들이 일부러 하는 것 같은 리앙스도 풍겨서, 자료를 하나하나 모으고 있습니다.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최근 티스토리의 불안함으로 많은 분들이 워드프레스로 옮겨가면서, 자신만의 글의 자유를 뽐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유를 남의 글을 가져가서 자유롭게 쓰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네요, 자유가 피해를 준다면, 그에 해당하는 책임을 져야 합니다.

 

한건 한건 고소하기도 힘든 건 사실입니다. 비용도 제법 들어가고요, 그래서 요즘에는 티스토리 글도 카카오에 이야기를 하지 않습니다, 그냥 근거자료를 모아둡니다, 워드프레스 또한 교묘하게 적어놓은 글들을 찾아내서 근거 자료를 모아 두고 있습니다. 한두 건이 아니기 때문에 모아서 고소처리하는 것이 훨씬 더 비용이 적게 들어갑니다.

 

블로그 하면서 경찰서에서 연락을 받아보신 분들은 아실 겁니다, 가슴이 쫀득하지요, 그러한 경험이 있다면 절대 남의 글을 불법 복사하지 않을 텐데, 지적 자산으로 들어가는 법들이 요즘 정말 강력하다는 것을 말하고 싶네요.

 

 

▣ 이렇게 불펌을 해갑니다

 

1. 첫번째 유형 불법복사 전부 그대로

 

블로그-불펌
불법 복사

 

원본-블로그
원본 제글입니다

 

사진만 다르게 해서 그대로 글을 퍼갑니다. 엄청 용감하다 생각이 드네요, 이건 빼도 박도 못하는데 말입니다. 이렇게 퍼가는 워드프레스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모를줄 알았지 다 찾아내고 있습니다, 이건 제가 여행다녀온 이야기인데 말이죠.

 

 

2. 그냥 모두 다퍼간다 두번째유형

블로그-글도둑
불펌 블로그2유형

 

중간에 말을 넣을게요, 글자 모양 까지 그대로라서 불펌글과 원본글이 그냥 하나의 형태로 보여서 이렇게 중간 글을 나눕니다. 너무하지 않나요. 대단한 사람들입니다.

 

블로그-원본2
원본 블로그 내용입니다

 

 

 

최근 강력해진 저작권

 

저작권이란 해당 글을 창작해낸 저작물에 대해서 가지는 권리로써 창작물을 만든 사람의 시간과 노력의 가치를 인정하여, 만든 사람의 저작권의 권리를 보호해주는 법입니다.

 

블로그 및 SNS의 발달로 인하여, 무분별하게 남의 저작권을 함부로 복사하여 불여 넣기 또는 교묘하게 베끼거나 공유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이에 대한 법이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요즘 보니깐 저작권을 침해하면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 정도 받는 것 같던데 불법 복제하시는 분들 엄청난 부자신가 보네요.

 

현재까지 11개의 블로그가 악의적으로 또는 교묘하게 계속적으로 그대로 복사해가거나, 중간에 말만 바꾸어 글을 계속 발행하고 있어, 자료를 모으고 있습니다. 20개의 블로그가 넘어갔지만, 9개의 블로그들은 아무것도 모르는 초보분인 거 같아 댓글로 이야기를 드려 글을 모두 내렸습니다.

 

그런데 댓글을 드렸는데도 그냥 무시하고 지나간 블로그 및 특히 워프 신고하기 힘들다고 계속 복사해가는데, 댓글도 달수 없는 워프도 많고 그래서 저 또한 그냥 자료 모으고 워프는 한꺼번에 모아서 법무사 찾아갈 겁니다.

 

변호사 선임도 엄청 중요한 것이 변호사도 저작권 전담으로 하시는 변호사분이 있더군요.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많이 변화했는데 아직도 이런 것을 무시하고 자신의 이익만을 생각하여 남이 경 혐한 지적 재산을 그대로 퍼가는 분들 아까 5천이라고 했는데 5억 이하의 벌금 또는 5천만 원 이하의 벌금입니다. 그래서 무서운 것입니다.

 

 

즐거운 블로그 생활

 

블로그로 수익도 낼 수 있고 자신의 생각과 의견을 블로그에 담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적당히 해야죠, 다른사람이 적은 남의 생각을 자신의 블로그에 그대로 가져와서 붙여 넣기 하면 되겠습니까? 오죽하면 제가 고소까지 하려고 할까요?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예전에도 갑자기 그런 블로그들이 많아졌는데, 하나둘 사라진 이유가, 창작자들이 화가 나서 고소하고 난리도 아니였습니다. 그렇게 그런 블로그들은 알아서 글을 내리거나, 나중에 연락을 받거나 했다고 하네요.

 

누군가는 자신이 격은 경험과, 정보, 지식을 적는데 1시간 또는 그이 상의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그러나 불법복사하는 사람은 그런 것을 모릅니다. 남의 것을 훔치는 글 도둑이라는것을, 크리스마스 인데, 예전처럼 캐롤송이 거리에서 퍼질수 없는 이유는 저작권 때문이라는 말도 있습니다. 그만큼 무서운 법이라는것을 우리는 알아야 합니다.

 

이상으로 블로그 글도둑 불법복사 대처하기 포스팅을 줄입니다. 혹시나 11개의 블로그 주인 분들이 이 글을 본다면, 지금이라도 제말을 이해하셨다면, 내려주세요. 더 이상 서로 얼굴 붉히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 말고도 대부분 남 에글 뜯어고쳐서 적거나 그대로 가져와서 했던데 그러면 큰일 납니다. 스스로 판단하시길 바래봅니다.

 

 

미환급금 국세 신청 조회 방법

 

미환급금 국세 신청 조회 방법

혹시 환금받아야 할 환급금이 있지 않나요? 이것은 확인하기 전까지 아무도 모르는 사실이기 때문에 한 번씩 자신도 미환급금 국세가 있는지 조회해보고 있으면 신청해서 받아 가셔야 합니다.

bluelsm.com

 

애드센스 세금조치 다른사람 명의 지급

 

애드센스 세금조치 다른사람 명의 지급

예전에 애드센스 미국 세금 입력 후 무탈하게 넘어갔는데, 이번에 애드센스에서 세금 조치 필요라고 메일이 왔다, 많이 당황했지만, 어쩔 수 없는 것이 내계정에 입금통장은 와이프 명의로 되어

bluelsm.com

 

 

블로그 명예훼손 임의조치 문제

 

블로그 명예훼손 임의조치 문제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면 말도 안 되는 블로그 명예훼손으로 나의 포스팅이 임의 조치되는 경우가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를 악용해서 명예훼손으로 신고하는 업자인지 사람인지가 생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난짬뽕
    2021.12.19 00:39

    정말 그분들은 왜 그러실까요.
    엄연히 글을 쓴 사람의 저작권이 있는데 말이죠. ㅜㅜ

    • 2021.12.19 00:43 신고

      별에 별사람들이 다있는데요. 그냥 넘어가주는 사람도 있지만 저처럼 한번씩 터트리는 사람들도 있어서 저도 손해보는 장사는 아닙니다

  • 2021.12.19 05:59 신고

    속상한 일이네요. 블로그를 하다보면 저작권에 대해 더 민감해지기 마련인데 사람의 욕심이란게 참 무섭습니다.

    • 2021.12.19 09:25 신고

      처음 시작할때 저작권에 대한정보 보다는 무조건 1포 해라 또는 많은 사람들이 귀찮아서, 신고 하지 않거나 법적대응 하지않아서 괜찮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결국 몇년이 지나고도 그분들이 소송을 걸거나 이제는 그렇게 적지 않아도 그글에대한 책임을 져야하는걸...

      어떤분말이 블로그 안적은지 3년이 넘었는데, 최근에 예전포스팅때문에 법적인 문제가 발생하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다는것을 알았으면 좋겠네요..

  • 티스토리
    2021.12.20 16:42

    불법복사글은 어떻게 찾아내시나요? ㅜㅜ 저도 운좋게 검색하다가 하나 찾아냈는데 더 찾아내고 싶어서요

    • 2021.12.20 23:11 신고

      그냥 노가다죠, 특정 날을 잡아서, 몇시간 동안 막 뒤지기 시작합니다. 그렇게 뒤지다 보면 대충 내가적은 글들은 보이거든요.

      거이 노가다가 정답인거 같네요. 이렇게 찾아도 그렇게 많은데, 내가 모르는 글까지 .. ^^ 앞으로 저작권에대해 더 심해지면 줄겠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