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 비용 고려할점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 비용 고려할점


강아지를 키우면서 슬개골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저또한 슬개골 탈구가 2기3기라며 양쪽다리 수술을 권유하더군요, 아직 강아지가 어렸기 때문에 일단 수술 비용만 알아보고 수술을 하지 않았는데 지금은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목차

  • 슬개골 탈구 수술 비용
  • 관절 영양제 먹인이후
  • 현재 저의 강아지 상태

 

강아지-이름-두부
강아지 두부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 비용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부터 말씀드릴게요. 태어난지 1년조금 넘어 아이가 한쪽다리를 절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다른 강아지를 보면서 무서워 무리하게 도망가다가 슬개골 탈구와 같은 일이 발생한것 같습니다.

 

 

괜찮겠지 했는데, 1년이 다되도록 산책시 한쪽 다리를 들고 뛰기도 하고 하더군요. 혹시나 해서 병원으로 데리고 가보니 슬개골 탈구 3기이며, 다른 다리도 2기라서 곧 3기 4기가 될거라고 합니다. 순간 놀랬습니다, 한쪽다리야 그렇다 치더라도 다른다리까지 말이죠.

 

의사 선생님이 아이 다리를 잡고 슬개골 움직이는것을 보여주더군요, 이렇게 움직인다고 수술을 해야할것 같다고 하네요. 순간 놀랬지만 대뜸 수술부터 이야기하는것이 마음에 안들어서 일단 비용부터 물어봤습니다. 

 

 

▣ 강아지 슬개골 탈구 수술비용

  • 3기 한쪽 슬개골 수술비용 150만원
  • 양쪽 슬개골 수술 비용 250만원

 

마취하는게 아이에게 좋지않으니 한번할때 마무리 짓는게 좋다고 합니다. 아직 2년채 되지 않은 강아지를 칼을 대는것이 솔직히 돈도 돈이지만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오로지 나의 강아지가 돈으로 보이는지 수술만을 자꾸 이야기 하더군요.

 

일단 다음에 이야기 드린다하고 집으로 돌아오면서 저의 강아지 두부를 계속 봤습니다. 시무륵한데, 날보며 그 동그란 눈으로 바라보는게 너무 안스럽네요. 그래서 일단 수술하기전 관절에 좋다는 제품들을 구매해서 먹이고 심하게 뛰지 못하게 나름 관리를 해주었습니다.

 

 

관절 영양제 먹인 이후

 

 

관절 영양제를 6개월 이상 먹인이후 아이가 어느순간 다리를 절지 않습니다. 정말 신기하죠. 슬개골 수술과 같은 고민 때문에 아직 아이 중성화 수술을 하지 않아 3살넘어 중성화 수술을 시켰습니다.

 

이때 기존 병원이 아닌 다른 병원에서 중성화 수술을 시켰고, 수술후 의사선생님께 여쭈어 봤습니다. 아이 다리 어떤가요, 슬개골에 대한 이야기는 전혀 안하고 물어 봤지요. 의사선생님께서는 아무런 이상이 없습니다.

 

이렇게 이야기를 하는겁니다. 아이 슬개골이 좋지 않다고 했는데 괜찮나요 물어보니, 이정도는 괜찮습니다, 그러니 별걱정 안하셔도 될듯하네요. 그말씀에 제가 처음으로 느낀것은 절대 동물병원 한군데 가지말고, 노력도 해보기 전에 수술시키는 우를 범하지 말자 입니다.

 

 

예쁜-강아지
건강한 두부

현재의 저의 강아지 상태

 

분명 2년전에 양쪽다리 슬개골 수술을 해야한다고 했습니다. 분명 다리도 절고 다녔고요. 그러나 지금은 다리도 절지 않고 잘 뛰어다닙니다, 제생각은 분명 관절영양제는 효과가 있습니다.

 

 

아직 당신의 강아지기 어리다면 슬개골 수술보다 관절영양제와 같은 약을 먼저 시도해보고 슬개골수술을 해보는건 어떨까요? 아래는 제가 경험해본 내용들을 적은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

  • 익명
    2022.08.04 07:27

    비밀댓글입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