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 부작용

반려견을 키우는 견주로써,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는 얼마마다 먹이면 되는지와, 언제부터 먹이면 되는지 그리고 이에따른 부작용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 내용에서 참고하세요.


강아지 심장사상충에 대하여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은 반려견을 키우는데 꼭 필요한 필수 약임에 틀림없습니다. 어릴적 아무것도 모르고 그저 강아지가 이쁘니간 키우던 시절을 생각하면 안됩니다. 사실 이러한 지식이 없을때 왜 내가 키우던 강아지가 갑작스럽게 무지개 다리를 건너는지 알수가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당시 내가 어릴적엔 부모님은 반려견에대한 지식이 전혀 없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에와서 느끼지만, 그것은 아마도 심장사상충과 같은 질병으로 인하여 고통스럽게 내가 사랑했던 나의 반려견은 나와 이별을 한듯합니다. 성인이된 지금은 반려견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변했고, 나역시 스스로 책임져 줄수 있는 어른이 되었기에 최소한의 안전장치를 하고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강아지 심장사상충약을 먹이는 것이죠.






▣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


심장사상충약의 종류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보편적으로 넥스가트스펙트라, 하트가드등을 주로 반려견에 먹이고 있습니다. 넥스가드 스펙트라는 한알로 심장사상충과 진드기를 없앨수 있어 매우 편리하고, 하트가드는 강아지가 좀더 잘먹으며, 진드기가 없는 계절에는 굳이 진드기약을 먹일 필요가 없을때 하트가드를 이용합니다.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심장사상충약 종류 장단점 링크



심장사상충약은 예방하는 약이라는것을 꼭 인지하세요. 그러므로 한달에 1번, 4-5주에 한번정도 당신의 반려견에게 먹여야 합니다.





▣ 심장사상충 이란?


애완 동물에게 심각하고 치명적인 질병입니다. 심장, 폐 및 관련 애완 동물의 혈관에 서식하여 심각한 폐 질환, 심부전 및 신체의 다른 기관에 손상을 일으 킵니다. 심장사상충은 성충으로 발전하는데 약 6 개월이 걸립니다. 일단 성숙하면 심장 충은 개에서 5-7 년, 고양이에서 2 년에서 3 년까지 살 수 있습니다.






심장사상충 증상


질병의 초기 단계에서 많은 강아지들은 증상이 거의 없거나 전혀 나타나지 않습니다. 감염이 오래 지속 될수록 증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며,  심장사상충에 심하게 감염된 강아지는 다른 건강 문제가발생합니다. 아래 간략한 증상입니다.


  • 가벼운 지속적인 기침

  • 호흡 곤란

  • 운동에 대한 주저함

  • 적당한 활동 후 피로

  • 식욕 감소 및 체중 감소


심장사상충이 진행됨에 따라 애완 동물은 복부에 과도한 체액으로 인해 심부전이 발생하고 배가 부어 오를 수 있습니다. 감연된 강아지는 많은 수의 심장사상충으로 인하여 심장 내에서 갑작스러운 혈류 막힘을 유발하여 생명을 위협하는 형태의 심혈관 붕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심장사상충은 성인의 삶을 폐동맥에서 보냅니다. 성인 벌레는 심장, 폐 및 동맥에 지속적인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 강아지 언제부터 먹이나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합니다. 강아지가 어린데 언제부터 먹이면 되느냐고? 보편적으로 하트가드 플러스는 6 주령의 어린 강아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심장사상충약마다 투야하는 시기가 틀리기 때문에 직접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 심장사상충약 해외직구 가격

보편적으로 심장사상충약은 해외직구를 많이 합니다. 왜냐하면 국내보다 싸기 때문입니다.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고 있는 글로벌 사이트는 펫버킷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해당사이트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살수 있으므로 이득입니다. 아래 펫버킷 할인코드 및 직구방법 링크 걸어 두겠습니다. 참조하세요.



펫버킷 할인코드 및 직구방법 팁



펫버킷 기준 1년치약(소형견)


@ 하트가드 :  소형견 12알기준 52.95 달러 한화기준 1200원 일시 대략 63,000원
@ 프론트라인 플러스 : 소형견 12개기준 94.95 달러 한화기준 1200원 일시 대략 113,000원
@ 넥스가드 스펙트라 : 소형견 12알기준 137.95 달러 한화기준 1200원 일시 대략 165,000원

펫버킷 할인코드 5%를 적용하면 위보다 더 싸게 구입할수 있을겁니다.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부작용


인간도 그러하듯, 무슨약에든 부작용이 없을수는 없습니다. 심장사상충 예방제는 우울증, 무기력, 구토, 식욕 부진, 설사, 동공 확장, 균형 상실, 지각, 경련 및 hy-peralivation 등 일부 개에서 심각한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특히 일부 개중 가장 널리 사용되는 심장사상충 예방제 중 하나의 주성분인 이버 멕틴의 부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일부 예방제는 벼룩, 진드기, 회충 및 구충과 같은 다른 해충을 죽이는 약물과 결합됩니다.






쪼개서 먹이면 안전할까?


이런 분들이 있습니다. 내강아지 KG은 적은이 이거다 먹이면 너무 독할것 같다고 해당 심장사상충약을 쪼개서 먹입니다. 과연 그러면 어떤 부작용이 일어날까요?



약을 나누거나, 월 단위보다 덜 자주 복용하거나, 복용량을 줄임으로써 이러한 약물이 효능이 무효화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경우 제조업체는 해당 제품에 대한 보증을 취소할수 있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즉 라벨에 지시된 사항이 아닌 방향으로 약을 쪼개서 먹일경우 해당 약에 똑같은 성분이 골고루 섞여 있닥다고 그누구도 보장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더욱더 고민이 되네요. 우리모두 자신이 사랑하는 반려견을 생각해서라도 잊지말고 한달에 한번 심장사상충약을 꼭 먹여서 예방합시다. 이상으로 강아지 심장사상충약 주기 부작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