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 어항 열대어 함께 키우기 가능

거북이 어항 열대어 함께 키우기 가능


거북이 어항과 열대어 어항 따로 따로 키워야 할까 어떤 종류의 거북이냐에 따라 상황은 달라지지만, 승민이아빠 경험으로 종류가 다른 2마리 거북이와 다양한 열대어들을 합사하면서 함께 키우고 있는 현재 상황을 이야기 해볼가 합니다. 현재 까지는 거북이 어항으로 열대어와 함께 키우기 가능하다고 봅니다.

 

거북이 어항
거북이 어항

거북이 어항

 

 

승민이아빠도 처음에는 거북이 어항을 따로 준비해서 거북이를 키웠지만, 거북이 한마리만 키우기에는 아이때문에 키웠는데 아이가 관심이 없어지면서 딱히 거북이에 관심 없던 글쓴이 또한 해당 거북이를 어찌 해야할지 고민을 했습니다.

 

그나마 다행이 45큐브 정도의 작은 어항에 열대어를 키우고 있는 상황이라, 거북이를 그냥 방치 하기 보다는 반수생 거북이니간 열대어와 합사를 시켜 보았습니다.

 

결과는 금붕어류 느린 열대어 한마리는 잡혀 먹혔으며, 빠릿한 금붕어와 열대어는 아무런 타격이 없었기에, 그대로 키웠으며, 이것을본 아이가 또다시 다른종의 거북이를 한마리 더 구입해달라고 해서 쫍은 어항에 2마리의 거북이와 여러종류의 열대어를 함께 합사하게 되었습니다.

 

나름 글쓴이 또한 계획이 있었고, 거북이 2마리와 열대에를 키우기에는 45큐브는 너무 좁다고, 와이프에게 이야기를 하며 바로 3자 광폭 수조로 업글을 하게 되었습니다.

 

 

1. 우리집 거북이 2마리 종류

 

  • 커먼머스크 4년정도 됨
  • 핑크벨리사이드넥 1년정도 됨

 

 

거북이 열대에 합사 가능

 

그렇게 좀더 넓은 공간에서 거북이 2마리와 열대어가 합사를 시작했고, 열대어가 자는 시간 아래층에서 잠을 잘자는 네온테트라가 하루 자고나면 한마리씩 없어지는것 이것은 커먼머스크 거북이의 짓으로 가끔 네온테트라를 잡아먹곤 합니다.

 

 

그러나 그런 상황에서 살아남은 네온테트는 10마리중 6마리로 현재 5개월동안 6마리 그대로 잘살아 있습니다. 핑크벨리사이드넥은 아직 작아서 그런지 생물들에게 공격 자체를 안하고 그냥 잘 어울려 놀고 있습니다.

 

어떤분은 커먼머스크와 핑크벨리사이드넥이 작아서 그렇다고 말씀할수도 있지만 저희집 커먼머스크는 이미 4년이상 저희랑 지냈기 때문에 다 자랐다고 봐도 무방할 만큼 작은 어항에서 키워서 그런지 손바닥 정도 크기입니다. 커먼머스크도 1년정도 되어서 손바닥 반만한데 빠른 열대어 종류와 중간 위로 주로 다니는 열대어와 함께 사니 잡아먹지를 못하네요.

 

사실 밥 잘주고 하니 열대어에 크게 관심이 없고 열대어 종류를 보면 약한 열대어를 공격할수 있는 합사 불가한 녀석도 보이지만, 한마리 넣어보고 공격하나 보니 그냥 서로 잘지내네요. 지느러미 물지도 않고 거북이에게 압도 당해서 그런지 조용히 잘지냅니다.

 

 

1. 거북이와 열대어 사진

 

다양한 열대어
다양한 열대어
핑크벨리사이드넥 거북이
핑크벨리사이드넥 거북이
커먼머스크
커먼머스크
귀여움
귀여움
안녕 핑키라고해
안녕 핑키라고해
거북이와 열대어
거북이와 열대어

 

 

2. 거북이 열대어 합사 가능 해보세요

 

 

사람도 각자의 성격과 성향이 있습니다. 두마리 거북이의 성향이 있는데 저희집 핑크벨리사이드넥은 정말 순해서 생물을 공격하지 않지만, 커먼머스크는 주변에 얼쩡거리면 공격을 하고 잡아먹기도 합니다.

 

그러나 눈치것 빠른 열대어들은 생존하고 좀 오래살아 남은 열대어는 시간이 지나서 그런지 왠만해서는 공격을 잘하지 않는 경향을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처음에는 다양한 종류의 열대어를 넣어봤고, 그중 어느정도 먹힌 열대어도 있지만 지금은 대부분 안정되어 서로 잘 사아가고 있습니다.

 

처음부터 열대어를 많이 살리고 싶다면, 빠른종류 시클리드 같은경우 빨라서 합사가 가능했지만 다른 예쁜 열대어들을 키울수 없어서 시클리드는 빼버리고, 테트라와 비슷한 종류 열대어와 플래티 이런 부류, 코리 뭐 이런 종류의 열대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거북이 어항

 

거북이 키우기

 

 

아이들이 거북이를 사달라고 하면, 처음에 거북이 키우기 세트로 키우다 보면 금방 아이들은 거북이에 대한 관심이 사라집니다. 그렇게 시간이 흐르면 결국 거북이 관리가 되지않고, 거북이는 병에 걸리거나 버려지게 되는것 같습니다.

 

어짜피 제대로 관리 못하는것 보다, 내가 키우는 어항에 함께 넣어서 내눈으로 보고 관리하자는 생각으로 함께 합사를 했습니다. 거북이는 자외선 UVB등도 씌어주고 해야 한다는 말도 있었지만, 그냥 반수생 거북이라 물에만 넣어두고 가끔 잡아다가 통에 담아두고 볕좀 씌어줍니다.

 

그것도 거이 안하지만 현재까지 두거북이 모두 별다른 질병도 없이 잘살고 있습니다. 물론 제대로 케어하면서 키우면 좋겠지만 그렇게 까지 해줄수가 없기 때문에 나름 글쓴이가 관심이 있는 열대어와 함께 합사해서 환경에 맞게 키어 나가고 있습니다.

 

거북이를 키우면 재밋는것은, 물고기는 그냥 밥달라고 사람손을 보면 몰려 드는데, 거북이는 처음에는 사람을 가리다가, 시간이 지나고 어느정도 친해지면 주인을 알아보는것 처럼 얼굴을 보면 수면위로 올라오고 코를 내미는데 그코를 손으로 만져주면 다시 내려가고 올라오고 하는 모습이 정말 귀엽습니다.

 

거북이는 오래 사는 애완동물입니다, 환경을 100% 만들어 주진 못하지만 평생 버리지지 않고 같이 지낼수 있도록 하는것에 초점을 두고 키워 나갈 생각입니다.

 

이러한 거북이도 결국 시간이 지나니간 마음을 주게 되고 그걸 아는지 거북이도 나를 알아보는 일련의 과정이 참으로 신비롭습니다. 거북이 키우기를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장비보다는 거북이에 대한 마음이 먼저가 아닐까 생각 합니다. 이상으로 거북이 어항 열대어 함께 키우기 가능 포스팅을 이만 줄입니다.

 

반수생 거북이 키우기 핑크벨리사이드넥 커먼머스크 터틀 합사

 

반수생 거북이 키우기 핑크벨리사이드넥 커먼머스크 터틀 합사

반수생 거북이 종류가 다양하며, 이왕이면 육지 거북이보다는 작은 열대어와 함께 키워 볼만한 반수생 거북이 키우기를 도전해보는 것도 힐링이 됩니다. 반수생 거북이중 가장 많이 키우는 종

bluelsm.com

울산 건이네파충류 게코 릴리 화이트 입양 후기

 

울산 건이네파충류 게코 릴리 화이트 입양 후기

파충류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승민이아빠지만 오래전부터 아들이 원하던 도마뱀을 입양해주고자 했으나 와이프의 반대로 지금 것 구입해 주지 못했습니다. 그러던 중 울산 건이네파충류 카

bluelsm.com

애완 도마뱀 비어디드래곤 가격 사육장 키우기 고려사항

 

애완 도마뱀 비어디드래곤 가격 사육장 키우기 고려사항

남자아이가 크면서 애완도마뱀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크레스티드 게코를 지나 비어디드래곤을 키우면서 느낀 애완도마뱀 가격과 초보가 키울때 사육장과 먹이등의 고려사항에 대해 부모의

bluelsm.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