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루사 100mg 200mg 가격 종류 의료보험 적용

우루사 많이 들어 보았을것이며, 누군가 당신을위해 하나씩 챙겨줘서 먹어도 봤을것이다. 그런데 여기서 말하는 우루사 100mg 과 200mg , 300mg은 우리가 챙겨먹던 그러한 우루사가 아닙니다. 우루사의 종류는 다양하며, 가격도 다릅니다. 우루사는 일반약품과 전문의약품으로 나뉘기 때문에 의료보험 적용이 되고 안되고의 차이를 잘 알아야 합니다.



우루사 종류 (일반약품)


앞서 이야기 하였듯이 우루사는 두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일반약품과, 전문의약품) 일반약품은 언제든 파는 약국에가서 살수 있지만, 전문의약품은 의사의 처방전이 있어야 구입할수 있다. 처방전이 없으면 전문의약품은 살수도 없지만, 의료보험적용이 안되 가격도 많이 비싸집니다.



보편적으로 우리가 피곤할때, 어릴적 곰선전을 보던 그약은 우루사 100mg, 200mg, 300mg 이 아니다. 혼동하지 말자 위 우루사중 100mg을 빼면 모두 처방전이 필요한 전문의약품이다. 피로제로만 알았던 우루사가 전문의약품이란것에 충격받지 말고 아래에서 정확하게 알아보고 구입해야한다.



▣  일반적으로 먹는 우루사



위사진에 보면 두가지가 보편적으로 우리가 먹고 있는 우루사들입니다. 피로할때 한번씩 생각나는 뭐 그런 보조제라 여겨지는 약품이며, 이들의 간단한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양도 이처럼 비슷하게 생겼습니다. 위약들의 특징은 일반적으로 몸이 피곤할때 간을 도와 회복시켜주는 기능을 합니다. 두제품을 차이는 우르소데옥시콜산 함유량과 비타민1의 차이점이 아닌가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우루사 100mg



담즙분비 부전으로 오는 간질환 및 담도, 담낭 질환을 치료하기 위해 나와 있는 우루사 정 100mg입니다. 위에 보조제같은 우르사들과는 조금 무게가 무거워 지는 느낌이죠. 하지만 우루사 100mg은 일반약품이라 약국에서 처방전 없이 구할수 있습니다. 가격은 15 ~17,000원 약국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음.







우루사 종류(전문의약품)


여기에서 부터 나오는 우루사는 전문의의약품으로써, 꼭 의사의 처방전이 필요한 약품입니다. 아무생각없이 약국가서 우루사 200mg 또는 300mg주세요 하면, 안되요 처방전 가지고 오세요 라는 말을 들을수 있습니다.


전문의약품 우루사 200mg, 300mg




위약품들은 의사의 처방전을 받아 살수 있는 의약품으로써, 의료보험 적용이 됩니다. 당연히 해당증상이 있어야 의사가 처방전을 내려주겠죠. 가격은 그래도 비싼편입니다. 그나마 의료보험 적용이 됨으로 우루사100mg 가격보다 우루사 200mg가격이 대략적으로 1.5배 더 비싸다고 생각하시면 될것같으며, 우루사 300mg 가격은 2.3배가량 의료보험 했는데도 더 비쌉니다.





예전에 조제용 일반의약품인 우루사100mg정 PTP 제품(100T)의 공급 중단이 수량 제한쪽으로 정책이 변경된적이 있습니다. 이때 공급을 중단할려고 했다가 약사공론의 부정적 여론이 형성되어서 원래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던 우루사 100mg을 수량 제한한 적이 있습니다. 이랬던 대웅제약이 우루사가 요즘엔 작년에만 882억원이 팔리며, 전년대비 11%나 증가 했네요. 우루사 때문에 대웅제약 주식을 사야할가요. 이상으로 우루사 100mg 200mg 가격 종류 의료보험 적용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