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에 붉은반점이 생기는 이유

몸에 내가 알지 못하던 붉은 반점이 생겨져 있는 경우를 발견하거나, 팔에 알수 없는 붉은색 범위 반점이 점차 넓어지는 경우를 경험해 보셨나요. 이러한 피부에 붉은반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기는 이유


피부에 붉은 반점이 발생할수 있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확실한건 질병이 아닌데도 팔이나 가슴 부위에 붉은색 반점과 같은 점들이 생기는 이유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확연히 그런것들이 많이 생기는것 같습니다. 





보편적으로 일부는 접촉성 피부염과 같은 알레르기에 의해 유발되는 반면, 다른 일부는 박테리아, 바이러스 또는자가 면역 상태에 의해 유발됩니다. 이러한경우 처방전 없이 구입할수 있는 연고나 진통제를 사용합니다. 그러나 차도가 없을경우 꼭 병원에서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 혈관종


피부에서 발생하는 붉은 반점은 혈관종으로 알려진 혈관의 작은 양성 종양 일 수 있습니다. 작고 정확한 출혈은 피부에서 볼 수 있으며 일혈점 이라고합니다. 출혈 장애는 또한 자반으로 알려진 더 큰 자 p 빛 반점의 형성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발진

땀으로 피부의 모공이 막히면 열 발진이 발생합니다. 운동 중이나 덥거나 습한 날씨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땀이 피부 표면에 닿지 않으면 물집처럼 보이는 작은 덩어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빨간색이거나 투명한 액체로 채워져있을 수 있습니다. 융기는 가렵거나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


종종 겨드랑이처럼 피부가 서로 문지르거나 피부가 옷에 문지르는 부위에 열 발진이 생깁니다. 유아의 경우 목 주위에 형성 될 수 있습니다.


열 발진은 일반적으로 피부가 식을 때 사라집니다. 보편적 불편한 증상은 가려움증입니다. 다들 아시다싶이 매우 간지럽습니다. 이럴경우 스테로이드 크림으로 진정시키면 효과가 있습니다.





▣ 접촉 피부염

피부가 알레르겐 또는 자극성 물질과 접촉하면 반응 할 수 있습니다. 접촉 성 피부염은 강한 세정제와 같이 알레르기가 있거나 피부에 가혹한 물질을 만진 후에 발생하는 발진입니다.


접촉 성 피부염에 걸리는지 여부는 알레르기가있는 대상이나 노출 된 대상에 따라 다릅니다. 접촉 성 피부염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 홍반
  • 물집
  • 두드러기
  • 부종
  • 타는 듯한 통증
  • 가려움

치료는 반응의 원인에 달려 있습니다. 처방전없이 구입할 수있는 크림과 항히스타민 제를 완화 할 수 있습니다. 반응이 심하면 의사에게 처방전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 대상 포진

대상 포진은 척수 또는 뇌의 잠복 감염된 신경 세포에서 수두 감염이 재발하여 발생하는 피부 질환입니다. 근골격계 부상이나 심장 마비로 오해되는 고통스러운 감각으로 시작됩니다. 노인에게서 가장 자주 발생하는 경향이 있으며 예방 접종으로 예방되거나 덜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 건선

건선은 만성 염증성 유전 질환으로 환자가 플라크와 합쳐지는 비늘 모양의 붉은 융기를 발생시킵니다. 건선의 증상은 일반적으로 팔꿈치, 무릎, 두피 또는 신체의 다른 곳에서 비늘, 가려운 반점이 형성됩니다.


건선은 치료할 수 없습니다. 국소 크림 및 경구 용 약물, 주 사용 약물에 대한 자외선 노출에 따라, 심각도 및 관여 정도에 따른 다양한 치료법이 존재합니다. 건선 환자는 심혈관 질환과 당뇨병이 더 흔하게 발생하며, 이는 시스템 전체의 염증에 기인 할 수 있습니다.





▣ 백선

백선은 주위에 원형 패턴으로 테두리가 생겨난 붉은 반점 발진입니다. 곰팡이로 인해 발생하며 신체의 어느 곳에서나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발진은 곰팡이가 죽지 않으면 사라지지 않습니다. 백선은 또한 전염성이 있으므로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킬 수 있습니다.




▣ 아토피 성 피부염

아토피 성 피부염은 일반적인 유형의 습진입니다. 아기에서 시작하며 성인이되는 동안 아이에게 나타나며, 시간이 지나면 사라질수도 있습니다. 피부 상태를 유발하는 원인을 잘 모릅니다. 그것은 유전 적이거나 신체가 접촉하는 것에 대한 면역계의 과잉 반응 일 수 있습니다.


아토피 성 피부염은 가렵고 고통 스러울 수 있습니다. 피부가 건조하고 붉어지고 갈라집니다. 너무 긁으면 감염이 발생하여 물집이 생겨 노란색 액체가 누출 될 수 있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 치료에는 플레어 관리 및 피부 보습 유지가 포함됩니다.





▣ 결론

즉 피부에 붉은반점이 생기는 이유는 세균감염, 곰팡이 감염, 혈관종, 약물로 인해, 독성표피괴사 및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하여 당신의 피부에 붉은 반점이 생길수 있습니다. 가렵다고 긁거나 붉은 점이라고 잡아 땔려고 하지마세요.




가려운 발진은 적당한 크림을 발라주면 완화가 될것이며, 붉은점과 같은 반점은 혈관종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그냥 큰 불편이 없다면(미용상 문제) 놔두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저도 혈관종이 한군데 나와 있는데 미용상 문제가 되지 않는 위치라 그냥 나두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피부에 붉은반점이 생기는 이유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건강은 건강할때 지키는게 가장 현명하고 가장 좋은 방법 입니다. 건강하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