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쥐나는이유 자다가 통증

종아리 쥐나는이유 자다가 통증


종아리에 쥐가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이제것 제가 격어본 종아리 통증중 자다가 쥐가 나는 경우 대응도 못하고 고통으로 인해 잠에서 깬적이 몇번 있습니다. 격어본 사람만이 그 고통의 크기를 알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러한 종아리 쥐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 쥐나는 이유


여러 가지 이유로 종아리가 아프고 땡기는 듯한 고통을 느낄수 있습니다.  종아리는 복부와 솔레로 불리는 두 개의 근육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근육들은 걷거나 격렬한 운동을 할수있도록 도와줍니다. 보통 운동선수들이 오랜기간 움직이면 종아리 근육에 쥐가 납니다.



정상적인 유연성이 없으면 체중 분포와 몸의 다른 부위에 가하는 압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발, 발목 및 무릎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수 있으며, 압박감, 통증을 유발하여 당신의 움직임을 방해할수 있습니다.




▣ 근육 긴장

종아리 근육 긴장은 종아리의 근육 섬유가 부분적으로 또는 찢어질 때발생합니다. 증상은 계통의 중증도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종아리 근육 부위에서 갑작스럽고 날카로운 통증과 압통을 경험합니다.



▣ 정맥류

정맥류는 다리에서 보기싫게 튀어나온 푸른색 정맥을 이야기 합니다. 일명 밸브가 고장이 났다고도 이야기를 하는데요. 툭튀어 나온 정맥은 외관상으로도 아름답지 않습니다. 사람의 정맥에 손상된 판막이 혈액이 역류 할 때 발생합니다.



정맥류에 잘걸리는 요인은 나이 및 정맥류의 가족력 호르몬 변동등에 따라 발생하지만 보편적 비만, 신체활동의 부족 및 오래서 있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에게 흔하게 발생합니다. 욱신거림, 앉아 있을때 다리에 쥐가 잘나고, 경련 및 통증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아킬레스 건염

아킬레스건은 종아리 근육을 발 뒤꿈치 뼈에 연결하는 단단하고 고무 같은 섬유입니다. 사람의 종아리 근육이 특히 빡빡하면 아킬레스 건에 추가적인 압력을 가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압력으로 인하여 종아리 통증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칭으로 증상을 줄일수 있어요.



▣ 동맥 파행

다리에 혈류를 공급하는 동맥의 협착 또는 막힘으로 인해 종아리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동맥성 쇄도라고합니다. 동맥이 손상되면 걷는 동안 통증이 생길수 있습니다. 즉 동맥 경화가있는 사람은 휴식시 불편 함이 없지만 몇 분 동안 걷는 후에 통증이 발생합니다.



▣ 신경성 파행

신경성 파행은 다리로가는 신경이 꼬여서 다리에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입니다. 신경성 파행은 척추관 협착증이라는 상태에 기인합니다. 좌골 신경통 은 신경성 파행의 한 예입니다. 허리디스크와 같은 신경성 문제점을 보시면 됩니다. 장시간 서있을때, 걷는동안 허벅지, 허리 또는 엉덩이에서도 통증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 발바닥 근막염

발바닥 근막염은 발바닥에 위치한 발바닥 근막 조직에 영향을 미치는 상태를 말합니다. 종아리 근육이 너무 빡빡하면 종아리 근육이 발을 지탱할 수 없기 때문에 발바닥 근막을 경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발바닥 근막염의 가장 흔한 증상은 깨어날 때의 발 통증과 발을 구부리기 어렵습니다. 편안 신발을 신으세요.




▣ 당뇨병 성신경 병증

당뇨병 성 신경 병증은 사람이 관련된 신경 손상이 발생 할 때 발생합니다. 당뇨병의 높은 혈당 수치는 신체의 신경을 손상시킬수 있으며, 보통 손과 발로 시작합니다. 따끔 거림과 마비는 종아리 근육에 발산되는 통증과 불편 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다가 종아리 쥐가 나는 이유



종아리에 쥐가나는 이유는 위와 같은 다양한 원인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다가 종아리에 쥐가 나는 이유는 일반적으로 과하게 움직이거나, 서서 오래 일한 경우 밤에 종아리에서 쥐가 납니다. 그리고 가장 흔한 이유중 하나는 하지정맥류 입니다.


저도 하지정맥류 때문에 시술을 받았습니다. 젊은 나이에 비만도 아니고, 딱히 서서 일한것도 많지 않은데 저는 종아리 안쪽에 정맥이 툭하고 티어 나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중학교때, 다리 기부수를하고 공차고 그래서 정맥이 놀래서 고장났나 그리 생각합니다.


아무튼 그러한 이유로 앉아있으면 쥐도 잘났고, 특히 밤에 잘때 발에서 쥐가나는 통증을 간혹 느낀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발을 베개에 올리고 자고 그랬던거 같네요. 만약 자는데 종아리에서 쥐가 난다면 당신의 종아리 부분에 튀어나온 정맥이 없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상으로 종아리 쥐나는이유 자다가 통증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