땀이많이나는이유 원인 총정리

땀이많이나는이유는 정말 다양합니다. 손, 발 및 겨드랑이에 과도한 땀샘이 있거나 땀샘을 제어하는 ​​신경이 과잉 행동하기 때문에 발생할수 있으며, 이러한 사항은 대부분 유전적일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항이 아닌 땀이 너무 많이 나는 이유가 무었인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땀이많이나는이유


땀이 많이 나본적이 있습니다. 그것은 어린시절, 상점에 들어가서 내가 원하던 물건을 고룬후 계산을 하는데, 돈이 부족했던 경험 생각보다 물건이 비싼것에 놀라고, 현재 상황이 부끄럽기도한 그런상황에 얼굴이 붉어지며, 식은땀이 났던 기억이 나네요.





이처럼 땀은 신진 대사, 온도 조절, 호르몬 수준, 피부의 혈류 및 기타 여러 요인을 포함하는 복잡한 신체 시스템의 기능입니다. 또한 의학적 문제 나 정서적 문제에 의해 유발 될 수도 있습니다. 과도한 땀은 여러 형태로 나타날 수 있으며, 당뇨병, 갑상선 질환 및 폐경기와 같은 특정 질환은 과도한 발한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국소 다한증


땀이많이나는 이유중 가장 흔한 원인 중 하나인 다한증은 겨드랑이, 손바닥 및 얼굴과 같이 땀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신체의 부위에서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몸에 대칭적으로 과잉 땀으로 나타나며, 정확한 원인은 알수 없습니다.



땀샘을 마비시키기 위해 매우 낮은 전기 펄스, 약물 또는 주사 가능한 신경독을 사용하는 등의 치료법이 있습니다. 






▣ 폐경기


여성의 신체가 폐경기에 들어가기 시작하고 생리주기를 멈추기 직전의 기간인 Perimenopause는 임신과 유사한 이유로 땀을 흘립니다. 신체는 호르몬 수준의 변화에 ​​반응하며, 에스트로겐의 변화는 신체의 온도 조절 설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뜨거운 홍조와 발한이 발생합니다.





▣ 당뇨병


당뇨병 환자가 혈당이 허용할수 없는 수준으로 떨어지기 시작했다는 표시로 땀을 확인하라는 경고를받는 확실한 증상입니다. 당뇨병에는 제 1 형과 제 2 형 당뇨병 , 임신성 당뇨병 및 저혈당증 (비정상 낮은 포도당 수치)이 포함됩니다. 과도한 발한은 저 포도당 수치의 증상일수 있습니다.






▣ 특정 약물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모든 사람이 과도한 발한을 경험할 수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러한 증상을 일으킬 수있는 약물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약물은 정신과 약물, 고혈압 약물, 구강 건조 치료제, 항생제 및 일부 보조제가 포함됩니다. 이와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복용을 중단하고 전문의사와 상담을 하셔야합니다.






▣ 정신과 적 문제


앞서 이야기 한것처럼 정신적으로 불안하거나,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하여 과도한 땀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불안과 스트레스는 체온을 상승시켜 땀을 흘릴수 있으며, 과도한 발한으로 인한 당혹감은 더 많은 불안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 갑상선 문제


땀이많이나는이유중 하나입니다. 임신은 일부 여성의 갑상선을 과잉 행동으로 유발하며, 이는 많은 땀을 나게하는 내용과 관련이 있습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신체를 통해 순환하는 갑상선 호르몬이 너무 많은 상태입니다.  신체의 화학 과정을 가속화시켜 과도한 발한 즉 땀이 많이 날수 있습니다.






▣ 임신


임신중 여성은 호르몬 변화, 혈류 증가 및 신진 대사 수준을 경험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상시보다 약간 더 많은 땀을 흘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임산부들이 조그만 움직여도 땀을 흘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이처럼 땀이많이나는이유는 다양합니다. 다한증, 갑상선, 임신, 정신적 불안함, 당뇨병, 폐경기등등 만약 지금 당신이 이유없이 땀이 평소보다 많이 난다고 생각한다면, 그냥 지나치시지 마시고 병원에가셔셔 채크 해보시기 바래봅니다. 이상으로 땀이많이나는이유 원인 총정리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