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인내의 기다림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인내의 기다림


안녕하세요. 승민이 아빠입니다. 오늘은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어 볼가 합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로 수익을 얻기 위해 여러 가지 수익방법을 모색하고 있는데요. 그중 한 가지인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에 관해 개인적인 의견을 말해볼까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과연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가 있을까? 이렇게 물어보신다면, 네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노하우가 있다고 무조건 승인 되는건 아닙니다. 저 또한 궁금증이 생겨서 네 번째 애드센스 승인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기존 처음 애드센스 승인받을당시 10개월간 500개의 포스팅을 쓰고, 글의 문제인가 생각해서 200-300개의 포스팅을 지우며 재도전하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결국 그 시기에는 최종 도메인 사용으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10개월 참 지긋지긋한 시간을 이겨냈네요.

 

 

승인 후 그다음이 또 문제가 되었지만, 사람이 기다리던 것이 승인이 나고 글이 모여있다 보니 수익이 발생합니다. 그 모습을 본 당신이라면, 손발이 가만있을 수 없죠. 급 열심 모드로 너무 많은 글과, 돈 되는 글만 찾다 보니 얼마 뒤 바로 저품질 옵니다. 해당 블로그는 그래서 아직도 다음 저품질입니다.

 

단 100% 저품질이 아니라 하루 200-300명 정도는 3 단위 단어로 된 글에서는 다음에서 유입이 되네요. 그 이후 2개의 애드센스를 더 신청하였고 금방 승인이 났습니다. 오늘 꺼까지 하면 총 4개네요.

  • 첫 번째 계정 승인기간 10개월

  • 두 번째 계정 승인기간 3-4주

  • 세 번째 계정 승인기간 4-5주

  • 네벗째 계정 승인기간 6-7개월

 

여기서 여러분은 무엇을 느끼나요? 과연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노하우가 그렇게 중요할까요. 여러분이 느끼시기에는 4번째 계정을 승인받은 제가 승인 노하우가 없었을까요. 그런 생각으로 아래에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블로그는 꾸준함
애드센스 승인도 꾸준함?

 

제가 10개월 만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여러 가지 노하우 중 가장 큰 비중은 바로 카테고리 너무 많이 필요 없고 1개 정도 가지고 전문 정보성 글을 적으면 효과가 있다 또한, 티스토리 주소보다 처음 신청 시 아예 2차 도메인 주소를 넣어서 신청하면 빠르게 될 것이다.

 

 

그래서 두 번째 블로그 승인도 이와 같은 맥락으로 3-4주 만에 20여 개의 글로 승인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또 궁금해서 과연 정말 티스토리 주소로는 블로그가 승인이 빨리 나지 않을까, 고심끝에 티스토리 주소로 세번째 애드센스 계정승인을 요청후 20여개의 글로 4-5주 만에 승인되었습니다.

 

 

이때 저는 하나의 결론을 내립니다. 되는 건 도메인 상관없이 되는구나, 그래도 도메인 주소로 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니 내 주변에서 애드센스를 승인받는다고 하면 도메인을 사서 처음부터 그렇게 시도하는 게 좋을 것 같아란 생각을 했습니다. 

 

" 이유인즉 티스토리 주소로 승인 나도 2차 도메인 주소를 넣기 위해선 재승인을 받아야 하기에 처음 시작할 때 내가 쓰고 싶은 도메인 주소를 만들어 2차 도메인에 넣어 사용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 새로운 궁금증 승인에 노하우라?

최근 블로그 수익에 많은 분들이 눈을 돌리면서 애드센스 승인에 관한 노하우를 돈으로 사보고, 심한 경우 돈을 주고 어디에서 신청하는 사람들도 있더군요. 과연 승인에 노하우가 존재하는가?

 


 

앞서 이야기했듯 승인에 노하우는 분명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 정도의 노하우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에 필요한 최소한의 가이드 정도라 생각합니다. 글자는 어느 정도, 카테고리는 적당히, 어떠한 글을 적어야 하는지, 사진을 몇 개 또는 안 넣는지 등등.

 

 

 

▣ 최근 승인난 계정에는

궁금한 것을 다 대입해 봤습니다. 사진도 한글에 2-3장 넣고, 일반 글 쓰는 것처럼 보기좋게 문단도 띄우고 지금 이렇게 글쓰는것처럼 동일하게 승인을 요청했고, 역시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인지 첫 번째 두 번째 승인이 좌절되니 그 이후로 계속 거절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솔직한 마음에 귀찮아서 3-4개의 글만 더 적고 3개월 이상 아무 글도 안 적었습니다. 그냥 한 번씩 비승인되어 있으면 한번씩 들어가서 재승인 요청하길 반복, 언제 승인이 되었는지 오늘 아침에 들어가 보니 승인이 되어 있네요.

 

이러한 결과를 보며, 과연 구글애드센스팀에서 승인에 관해 특별한 노하우 및 특이사항이 있을까? 그런 의문을 가져봅니다. 그냥 어느 정도 가이드에 따라 작성된 블로그를 운에 따라 승인이 된다 그 정도로 저는 결론이 되었습니다.

 

"블로그도 수익이 나기 위해서는 매일매일 꾸준히 해야합니다. 그럼 구글애드센스도 승인이 나기위해서는 비승인 나더라도 꾸준히 재승인을 요청을 하십시오. 그러면 언젠가는 승인해줄 거라 생각이 드네요."

 

 

이것이 바로 제가 오늘 승인난 새로운 계정을 보며 느낀 점입니다. 노하우, 그런 노하우는 충분히 인터넷에 널려 있고, 차라리 그런 노하우를 사는 것보다. 스스로에게 기다리는 미덕과 재승인 요청을 할 수 있는 꾸준한 마음가짐을 사보는 건 어떤지요. 이상으로 구글 애드센스 승인 노하우 인내의 기다림 포스팅을 마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